아귀의 논은 정말 앞 부분 로맨스 소설인 줄 알았어요.
[박소해의 장르살롱] 7. 가을비 이야기
D-29
미스와플
박소해
ㅋㅋㅋㅋ 시작 부분이 ㅋㅋㅋㅋ
예스마담
전 아귀의 논 읽으면서 아슬아슬 했어요..막판에 제 정신을 차려서 다행이다 싶었구요.
박소해
전 여자가 사귀게 될까봐 조마조마... ㅎㅎㅎ
박소해
안 돼... 저 남자 아귀라구! 하면서 속으로 말렸네요. ㅎㅎㅎ
박소해
하지만 진짜 지옥은 우리가 사는 이 세계야.
『가을비 이야기』 14페이지 , 기시 유스케 지음, 이선희 옮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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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소해
사실 이 문장이야말로... 제가 <가을비 이야기>를 장르살롱에 모셔오게 된 계기였는데요.
이지유
아귀의 논은 마지막 그 여자가 차가워져버리는 데에서 아니 진짜 저 남자 아귀야? 하며 불쌍하기도 했고... 아귀가 아니길 바랐는데요
박소해
ㅠ 안타까웠습니다...
박소해
훌륭한 작가님들은 이렇게 작품 속에... 핵심 키 문장을 살며시 잘 넣어놓으시는 듯해요.
예스마담
지옥철에 지옥업무에 지옥육아에..이건 아닌가~
박소해
맞죠. :-0
미스와플
네 맞아요.
박소해
제가 보기에 <아귀의 논>이 가진 가장 큰 미덕은 큰 욕심을 내지 않고 두 사람의 대화만으로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주제를 보여주려고 한 담백미, 절제미에 있지 않을까 싶어요. 자세히 살펴보면 대화로 시작해서 대화로 끝나는 소설인데도 소설의 스케일이 결코 작게 느꺼지지 않죠. 이것이 10년 집필의 노하우일까요? -0- 하아...
예스마담
아귀의 논 읽고 바로 다 읽어버렸다니까요. 손을 놓을 수가 없었어요..
박소해
흡인력이 좋다는 게 이런 걸 말하는 걸까요! ㅠㅠ
미스와플
스케일과 내용성으로 보면 장편 네 권을 읽을 느낌이기도 해요.
poco
저는 아귀의 논을 읽을때 남자가 자신이 아귀라고 말하는 것을 보고, '귀신은 사람을 홀린다'는 말이 너무 생각나고. 정말 그가 아귀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새벽에 둘이 도란도란 이야기를 하는데, 그 남자 성격도 좋다고 말했고(물론 남자가 이야기를 던지는 소재들은 추상적이었지만요 ) 정말 여주처럼 남자에게 정이 조금씩 생기고 호기심을 가지면서 읽고 있었거든요
박소해
저도... 남자가 성격도 좋고 조용하고 일도 잘하고 외모까지 괜찮은데! 왜! 여자가 없어! 하면서 엄청 몰입하면서 봤네요. 이런 것도 작가님의 힘이겠죠?
poco
결말부분을 보고 주인공의 감정의 변화를 보며, 진짜 갑자기 섬뜩한 느낌을 받으면서 귀신에게서 벗어나는 느낌을 받았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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