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01/ <생각이 많아 우울한 걸까, 우울해서 생각이 많은 걸까?> 혼자 읽기
D-29
어피치모임지기의 말
화제로 지정된 대화
도우리
싱글챌린지는 자신이 직접 정한 책으로 29일간 완독에 도전하는 과정입니다.
그믐의 안내자인 제가 앞으로 29일 동안 10개의 질문을 던질게요. 책을 성실히 읽고 모든 질문에 답하면 싱글챌린지 성공이에요.
29일간의 독서 마라톤, 저 도우리가 페이스메이커로 같이 뛰면서 함께 합니다. 그믐의 모든 회원들도 완독을 응원할거에요.
계속 미뤄 두기만 했던 책에 도전해 볼 수 있는 싱글챌린지!
자신만의 싱글챌린지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로 접속해 주세요.
https://www.gmeum.com/gather/create/solo/template
도우리
싱글챌린지로 왜 이 책을 왜 선택했나요?
어피치
평소 생각이 많은 편이라 고민도 많았어요. 특히 남들에게서 '너는 왜 그렇게 생각이 많고 복잡하게 사냐' 는 식의 타박을 들을 때마다 마음이 너무 아프고, 속상해서 힘들었거든요. 이 책을 읽으면 제 생각에 대한 생각을 바로잡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도우리
오늘까지 읽은 부분에서 인상적인 내용을 알려 주세요.
도우리
오늘까지 읽은 부분에서 인상적인 내용을 알려 주세요.
도우리
저자에게 궁금한 점을 적어 주신다면요?
어피치
메타인지치료와 인지행동치료에 대해서 비교하는 부분이 좀 더 구체적이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인지행동치료에서는 감정의 원인이 되는 생각의 내용을 바꾸는 데 초점을 맞추는 반면, 메타인지치료에서는 생각을 다루는 전략을 바꾸는 데 초점을 맞추는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맞을까요? 예를 들면 "나는 나쁜 사람이야" 라는 생각을, 인지행동치료에서는 "나쁜 사람"이라는 생각 자체에 문제제기를 하면서 근거를 묻는다면, 메타인지치료에서는 "나쁜 사람"이라는 생각을 떠올렸을 때, 그 순간에 생각에 몰입하지 않고 생각을 흘려보냄으로써 다루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것이 맞을까요?
어피치
그리고 메타인지치료와 인지행동치료를 함께 받으면 효과가 떨어진다고 하는데, 그 이유도 궁금했습니다
도우리
이 책에서 처음 만난 단어나 완전히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 있나요?
도우리
이 책을 읽으며 떠오른 다른 책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어피치
책에서 소개하는 메타인지치료의 원형인 인지행동치료를 소개하는 <필링 굿>과 <필링 그레이트> 라는 책을 소개합니다. "우리의 감정은 우리가 주어진 상황을 어떻게 이해하고 해석하는가에 따라 바뀔 수 있다."는 주장을 쾌활한 어조로 전달하는 책입니다. 읽다 보면 응원받는 느낌이 들어서 기운이 나요.
도우리
오늘까지 읽은 부분에서 인상적인 내용을 알려 주세요.
도우리
마음에 드는 문장을 수집해 주세요.
도우리
이 책을 한 줄로 요약한다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도우리
완독한 자신에게 주는 축하의 메시지를 적어주세요.
중간에 참여할 수 없는 모임입니다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