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댓글들 너무 귀하네요... 오래오래 두고 봐야겠습니다. ^^
[서평단/책증정] 《나의 하루를 진료하는 반딧불 의원》, 온라인 상담실 개원합니다!
D-29
김전일
Firefly
@김전일 감사합니다.^^
김전일
앗 @Firefly 교수님! 저 마지막으로(?) 여쭙고 싶은 게 하나 더 있습니다. 저희 아버지가 아침마다 우유 한 잔씩 꼭 마시라고 지금도 말씀하시는데... 제가 어디에서 "성인 여성은 우유를 먹지 않아도 된다(오히려 안 좋다?)"는 말을 들어서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기사마다 블로그마다 말이 다른 것 같더라고요. 오랜 궁금증이었는데 교수님께 여쭐 기회가 생겨 기쁩니다...
Firefly
@김전일 우유 드시고 소화가 안되는 '유당불내성'이 없는 한국인이라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하루 우유 한두잔 정도는 드시는 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Firefly
@김전일 골다공증이 많아지는 중년 이후 여성은 특히 그렇구요. 우리나라 식단에 대개 칼슘이 부족한데, 유제품만큼 칼슘을 쉽게 보충할 수 있는 음식이 없습니다.
김전일
@Firefly 아잇 핑계가 사라졌네요. 감사합니다. (어머니도 저도) 열심히 받아 마셔야겠습니다. ㅎㅎ 교수님. 너무너무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신간도 서점에서 꼭 손에 들겠습니다. ^^
생각의힘
또다시 은근슬쩍 끼어드는 편집자 W입니다. @김전일 님, <우유, 먹어도 되나요?> 장에 혹시 진입하셨을까요..?! 저도 항상 궁금했던 우유에 관해서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추천 드립니다! 저도 비슷한 말을 들었던 것 같아요.
김전일
@생각의힘 아앗 아직 편두통 챕터지만 우유 챕터부터 읽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여름섬
정말 귀한 댓글들이에요~~~ 감사합니다~~^^
8시~ 9시 그시간에 딱~~ 일이 있어서 라이브는 참여 못했지만 천천히 읽어 보겠습니다~~
Firefly
@여름섬 감사합니다.^^
뭘까
@Firefly 교수님, 안녕하세요. 제가 너무 늦었을까요? 가제본으로 먼저 읽었는데, 요즘 같이 추운 날씨에 잘 어울리는 따뜻한 이야기여서 좋았습니다.✨
<반딧불 의원 1, 2>가 나왔는데, 더 쓰시고 싶은 이야기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반딧불 의원 3>를 기대해봐도 될까요?
Firefly
@프로필 다른 분도 같은 질문을 하셨었는데요, 후속편은 아직은 계획이 없어 모르겠습니다.^^ 1권이 나왔을 때도 사실 두 번째 권에 대한 계획은 없었습니다.
김새섬
@Firefly 국가에서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건강검진은 2년에 한 번인데요, 교수님께서는 이 정도 기간은 어떻게 보세요? 매년 받아야 된다고 생각하는 가족이 주위에 있는데, 전 2년이면 충분한 것 같거든요. 경제적 부담, 시간적 부담이 별로 없는 사람들이나 노인층은 1년에 한 번이나 혹은 더 짧은 간격도 좋은 걸까요?
Firefly
@김새섬 국가검진은 최대한 근거에 맞춰서, 그리고 비용효과를 따져서 틀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개인으로 들어가면 건강상태나 지병에 따라 다 달라지는 문제긴 합니다. 건강에 큰 문제가 없다면 국가검진 프로그램을 잘 따르시면 될 것 같아요.
장맥주
라이브 채팅은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인 건가요? 교수님께서 모든 질문에 친절하게 답변 달아주셔서 감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Firefly
@모임 한시간이 훌쩍 지났네요. 편집자W @생각의힘 님도 쉬셔야 할 것 같고... 그믐 행사는 아직 며칠이 남았으니 책을 읽으면서 후기나 질문 남겨주시면 열심히 읽고 답글도 달겠습니다.
김전일
@Firefly 교수님! 남은 시간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생각의힘
어느덧 온라인 상담의 마무리 시간이 되었습니다... @여름섬 님 말씀대로, 정말 귀한 댓글들입니다. (벅차오르고 있습니다...)
귀한 시간 내어 참여해주신 @Firefly 교수님과 @모임 여러분 모두 즐거우셨을지요? 귀한 대화를 지켜볼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편집자 W가 미처 답변하지 못한 댓글에도 천천히 응답 남기겠습니다.
다들 겨울 추위 조심하시고, 남은 모임 활동도 잘 부탁드립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혹시 오늘 실시간으로 참여하지 못하셨더라도, 댓글 남겨주시면 @Firefly 교수님께서 얼마든지 답변해주실 것이라고, 살짝 말씀드립니다.ㅎㅎ)
장맥주
편집자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귀한 시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김새섬
편집자님, 좋은 자리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수님과의 만남으로 의료 궁금증도 여쭤보고 사심 채우는 시간이었네요. 편안한 저녁 되세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