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님 열타하시는 중이신가봐요.😁
[박소해의 장르살롱] 6. 그리고 마녀는 숲으로 갔다 1
D-29

스마일씨

스마일씨
2권은 언제쯤?? ㅎㅎ

도서출판들녘
우리 모두의 초유의 관심사...!!!

예스마담
막간을 이용해서 들녘과 고블 사이 좀..

스마일씨
임프린트 아니면, 서브브랜드? 그래픽노블쪽이요 제 추측

도서출판들녘
오오오 너무 잘 아시는...!

스마일씨
✌️

도서출판들녘
고블은 들녘의 장르문학 브랜드예요 독자님! :)

산호
1) 그림과 글을 동시에 연출하는 그래픽 노블의 창작 과정이 무척 궁금합니다. 스토리를 먼저 떠올리시는지요, 아니면 어떤 장면을 먼저 떠올려서 이미지 작업부터 먼저 하시는지요. 예를 들어 저는 대사를 먼저 쓰고 거기에 지문을 붙여나가면서 소설로 확장하기도 하거든요.
저는 '인물' 이 가장 먼저 제 마음에 들어오는 것 같아요. 어떠어떠한 인물이 마음을 스쳐가면 그때부터 이야기를 쌓아가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그마숲>이라면 '자연과 인생의 궤를 같이 하는 여자들이 있다'...라는 생각으로부터 시작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말씀해주신 것처럼 장면이 스쳐가는 부분도 많은데, 인물을 한 명 무대에 세워두면 그때부터 장면이 하나 둘 떠오르는 것 같아요.

도서출판들녘
작가님의 작품 구상에서 가장 처음 태어난 마녀는 누구인가요?!

박소해
오... 저와 비슷한 부분이네요. 인물을 한 명 무대에 세워둔 다음에 장면이 하나 둘 떠오르신다는 말씀이 무척 좋습니다. 저도 한 캐릭터를 계속 골똘히 생각하면서 이야기가 떠오를 때가 많더라고요. :-)

스마일씨
작가님 저는 산이 외모가 처음에 남잔가 했어요..중성적으로 그리신 이유가 있을까요?

예스마담
답글 달기 힘드실것 같아요.. 여기 모이신분 한 개씩만 해도..

박소해
헉 정말 열타하셨어!!! 감사합니다 ㅠ 정성어린 답변 감동이네요... 작가님 제주도도 생각하면서 배경을 그리셨군요.
매일
제주로 모이신 분이 많군요!! 저도 외가가 제주도라 소식을 들을때면 추억이 깎여나가는 기분이에요ㅠㅠ

도서출판들녘
ㅠ_ㅠ 저도 어릴 적 제주에 살았어서 좀 더 많이 속상한 것 같기도 해요.

미스와플
늦었습니다아

박소해
환영합니다. 검은 모자 쓰고 오셨나요? ㅎㅎ

미스와플
ㅎㅎ

도서출판들녘
안녕하세요 독자님!!! 고블 편집자입니다!!!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해요.ㅠㅠ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