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린비 출판사입니다!
👀 혹시 철학에 흥미를 가지고 있지만 "도대체 어떻게 공부를 시작하지?"라는 막막함, 느껴본 적 있으신가요?
👀 일단 철학 입문서를 읽기 시작하긴 했는데, 비전공자가 따라가기에 너무 어렵고 철학 개념을 나열하고 있어 지루한 데다 특유의 번역투 때문에 철학의 문 앞에서 좌절한 적은 없으신지요.
철학 입문자가 봉착하는 모든 어려움을 제거하고, 철학 지식이 '0(제로)'인 분들도 누구나 쉽고 재밌게 읽을 수 있도록 철학 입문서 《게으르게 읽는 제로베이스 철학》을 기획 - 출간했습니다! 인생 처음 철학 공부를 시작했다면, 철학의 기초 체력을 길러줄 입문서를 찾고 있다면, 또 철학을 재밌게 배우면서 중요 개념까지 놓치지 않고 싶다면 <제로베이스 북클럽>에 참여해 보세요-!
💥 북클럽에 가장 먼저 신청한 5분에게는 《게으르게 읽는 제로베이스 철학》 1권과 애벌레 독파 스티커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책을 받지 못하셨더라도 북클럽 참여는 가능합니다. 모임 신청 후 아래의 폼을 작성해주세요.
https://forms.gle/eK7sRjYRu5bahMmn6
💥 북토크 진행 중 다양한 혜택(물질적/비물질적 혜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한 달 동안 모든 미션을 완료하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세 분에게 제로베이스 패키지(한정판 꿈틀 머그컵 + 철학 학습지)를 선물 드립니다.
[책 증정(선착순)] 인생 첫 철학 공부, 함께 해요-!
D-29
그린비모임지기의 말
화제로 지정된 대화
그린비
✓ 일정 안내
• 신청 기간 : 10월 23일(월) ~ 10월 31일(화)
• 모임 기간 : 11월 1일(수) ~ 11월 30일(목)
• 신청 방법: 온라인 독서 플랫폼 ‘그믐’에서 모임 신청 후 아래 폼 작성
https://forms.gle/eK7sRjYRu5bahMmn6
✓ 활동 안내
• <제로베이스 북클럽>은 담당 편집자, 마케터가 함께하는 독서 모임으로, 11월 한 달 동안 《게으르게 읽는 제로베이스 철학》을 함께 읽습니다.
• 북클럽에는 매주 미션 또는 퀴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임 진행 증 미션 완수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물질적/비물질적 혜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미션 예시) 행복한 삶에 관해 이야기한 8명의 철학자 중 자신의 원픽 철학자를 공유해주세요!
✓ 북클럽 혜택
• 북클럽에 가장 먼저 신청한 5분에게는 《게으르게 읽는 제로베이스 철학》 1권과 애벌레 독파 스티커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책을 받지 못하셨더라도 북클럽 참여는 가능합니다.
• 모임 진행 중 미션 완수자를 위한 깜짝 혜택(물질적/비물질적 혜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한 달 동안 모든 미션을 완료하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세 분에게 제로베이스 패키지(한정판 꿈틀 머그컵 + 철학 학습지)를 선물로 드립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그린비
✓ 독서 진도표
11.1(수) ~ 11.7(화) : ~81p까지(데카르트 - 가다머)
11.8(수) ~ 11.14(화) : ~151p까지(바디우 - 스피노자)
11.15(수) ~ 11.21(화) : ~223p까지(쇼펜하우어 - 레비스트로스)
11.22(수) ~ 11.28(화) : ~295p까지(푸코 - 아도르노)
11.29(수) ~ 11.30(목) : ~325p까지(롤스 - 랑시에르)
* 11.1(수)와 매주 수요일, 모임지기가 미션을 전달합니다.
Hwihwi
책 받았습니다. 친절한 진도표에, 귀여운 진도 스티커까지... 기대되요 ^^
작가와책읽기
문학평론가로서 서평도 써오고 있습니다. 본건도 서평을 쓰도록 책을 신청했습니다 https://blog.naver.com/jiahn68
화제로 지정된 대화
뇽소연
<제로베이스 북클럽>에 참여해 주신 여러분,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는 11월 한 달간 북클럽을 함께할 그린비 마케터 뇽소연🐿️입니다!
참여해 주신 분들 모두 지치지 않고 끝까지 《게으르게 읽는 제로베이스 철학》을 완독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미션 중간중간에 재밌는 장치들을 마련했으니까요, 이번 기회에 낯설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철학의 기초 체력을 기르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책을 읽으며 더 알아보고 싶은 철학자 한 명이 생기고 이어서 또 다른 철학서 한 권을 펼쳐읽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책을 읽다가 궁금한 점이 생기면 언제든 채팅으로 남겨주세요. 담당 편집자, 마케터가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럼, 이번 한 주 동안 읽을 부분과 미션 그리고 오늘의 미션 및 혜택을 전달 드릴게요!
🗓️ 독서 진도표[11.1(수) ~ 11.7(화)]
~81쪽 까지(데카르트 – 가다머)
✏️ 오늘의 미션 [11.7(화) 마감]
니체는 인간에 대한 혐오와 동정이 뒤섞이면서 생겨난 허무가 현대인을 집어삼킬 것을 우려했습니다. 니체에 따르면 허무를 욕망하지 않기 위해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하는지 채팅에 남겨주세요.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덧붙여도 좋습니다.
메이플레이
"허무를 욕망하지 않으려면 변화를 행해 힘을 뿜어내야 한다."
변화를 향해 힘을 뿜어내는 태도는 니체가 말하는 초인이 지니는 모습이란 생각이 듭니다. 낙타와 같은 노예도덕에 길들여진 존재도 아니고, 사자와 같은 기존 가치에 붙들려 있어도 안되는 것이죠. 아이와 같이 자신을 긍정하고, 모든 것을 갖고 놀면서 자기 삶을 새롭게 빚어내야 하는 것이죠. 초인을 의미하는 아이는 자기 운명을 사랑하고 자유로운 태도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작가와책읽기
@뇽소연 @모임 (어린이) 요
Hwihwi
“ 허무를 욕망하지 않으려면 변화를 향해 힘을 뿜어내야 한다. 노예도덕에 길들여지면 자기 삶을 개척하는 의지가 병든다. 높은 영혼이 되고자 용감하게 모험하지 않는다. 지금부터라도 새롭게 도전하라고, 타고난 생명의 특성을 발휘하라고 니체는 촉구했다. ”
『게으르게 읽는 제로베이스 철학』 p.48, 이인
문장모음 보기
Hwihwi
우와 니체의 단호박 현실 인식 덕분에 무척이나 제 삶이 부끄러워지네요. 노예도덕에 길들여져 내 안의 도덕을 세우지 못하고 살았네요. 현실이 시궁창이라도 나의 길을 가야한다고 말하는 니체, 그래서 회자되고 또 회자되는군요.
도담북스
“ 인간은 허망하게도 간단히 꺾이는 갈대 같다. 하지만 우리는 갈대처럼 흔들리면서 생각한다. 나는 누구이고 인생이 무엇인지 답을 찾고자 고민한다. 바로 이런 사유가 인간을 존엄하게 한다는 것이 파스칼의 철학이다. ”
『게으르게 읽는 제로베이스 철학』 p.26, 이인
문장모음 보기
도담북스
“ 정신에 자유로운 사람은 모든 것에 호기심을 느끼고, 스스로 더 알려고 노력한다. 더 알려는 과정에서 자기 안의 어둠과 어리석음에 빛이 비친다. 아리송했던 마음이 환해진다. 지혜로워지고, 자유로워진다. 계몽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
『게으르게 읽는 제로베이스 철학』 p.34, 이인
문장모음 보기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