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마담
저는 지식에 기반한 미스터리란 생각을 했어요.
[박소해의 장르살롱] 2. 너의 퀴즈
D-29
박소해
미스와플
저 갑자기 떠오르는게 있어요. 예전에 영화 동호회에서 술마시면서 '영화퀴즈' 게임을 했어요. 그 때 영화사진작가님 한 분이 문제를 낼 타이밍이었는데 '자아~~' 하면서 술잔을 높이 드시는 거에요. 그 퀴즈 영화는 바로 "축제" 였습니다.
박소해
센스 넘치는 출제자네요. ㅎㅎㅎ
박소해
박사가 사랑한 수식, 사놓고 아직도 안 읽었네요.
화제로 지정된 대화
박소해
@모임
여러분... 아쉽지만, 지난번에 고지한 대로...
명절 연휴를 앞두고 있어서 오늘 라이브 채팅은 1시간 3,40분만 하기로 했는데 벌써 39분입니다.
정말로 아쉽지만 ㅎㅎㅎ 이만 우리... 내일을 위하여 마무리에 들어가도록 할까요?
미스와플
시간 순삭!
화제로 지정된 대화
박소해
@모임
혹시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마음껏 해주세요. ^^
예스마담
추석연휴 즐겁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미스와플
우연찮게 과거 일이 떠올랐고 어줍잖게 퀴즈까지 냈지만 참여하시는 분들이 호응해주시면서 저 또한 흥미진진했습니다. 정말 즐거웠고 감사했습니다. 또 뵈었으면 좋겠어요.
예스마담
미스와플님 인스타 아이디도 같나요?
미스와플
가입되 어있는데 안하네요. ^^ 페이스북만해요.
예스마담
네 알겠습니다. 즐거웠어요^^
박소해
일단, 저는 <너의 퀴즈> 이후로... TV 쇼를 보는 눈이 달라질 듯합니다.
그 안에 숨어 있는 스탭들의 노고 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의 고뇌도 염두에 두게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작가로서 받은 자극과 도전의식을 말씀드리자면...
경찰, 탐정이 나오지 않는 독특한 형식의 미스터리를 쓰고 싶어졌습니다.
무엇이 나올지는 아직 전혀 모르겠지만요... :-)
<너의 퀴즈>를 읽은 덕분입니다.
무경
추석 연휴 전에 이런 재미난 자리가 만들어 지다니! 무척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책 읽기만으로 끝나지 않는 다양한 이야기들의 향연!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아름다운 밤이에요...!
박소해
+ 블루홀식스 출판사 관계자님. 오가와 사토시 작가님 SF 소설 번역출간 해주세요! (반복)
Henry
+ 블루홀식스 출판사 관계자님. 오가와 사토시 작가님 SF 소설 번역출간 해주세요! (반복X2)
김재수
블루홀식스 출판사 관계자님. 오가와 사토시 작가님 SF 소설 번역출간 해주세요! (반복X3)
김재수
추리소설을 평소에 잘 읽지는 않았지만 정말 재밌더라구요! 책 내용이 엄청 화려하고, 사건들이 다양하고 복잡하지는 않았지만, 퀴즈에 대한 주인공의 인생 이야기가 저에게 와 닿았고, 제 인생도 돌아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그리 이런 토론방을 만들어 주신 박소혜 작가님께 감사드리고 서평단 지원을 해준 출판사도 너무 감사드립니다!ㅎㅎ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marty
세상이 바뀔수록 퀴즈도 변한다가 가장 인상깊었어요. 어쩌면 내가 지금 심각하게 고민하는 것들(혹은 풀기 어려운 문제들)은 시간을 두어야 하는 것인지도 모르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내 인생의 물음표 중 몇 가지는 느낌표로 바꼈어요~~ 뜻깊은 작품을 만나 즐거웠습니다:)
marty
모두 즐거운 명절 보내시기 바라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