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것이 같고 함께 하는 친구가 있다는 건 참 큰 복이네요. 그 친구에게도, 작가님에게도요.
둘의 읽기
D-29
민들레소원
아미꼬
어떤 때는 인상적인 작품 하나가 같은 화가의 다른 작품들까지 동일한 정서로 이어주어 애정의 면적을 넓히도록 유도하기도 했다. p136
『나의 외로운 지구인들에게』 홍예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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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꼬
개인의 어깨에 실린 허무의 무게를 그림 속 인물들이 함께 받쳐주고 있는 것 같은 위무 또한 체험하게 된다. p137
『나의 외로운 지구인들에게』 홍예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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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들레소원
화려한 물성을 지닌 것들 아래에서 위태로운 영혼이 비명을 지르고 있었다는 점에서 현실 속 남자와 소설 속 개츠비가 중첩되어 느껴지기 때문일까.
『나의 외 로운 지구인들에게』 p.175, 홍예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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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들레소원
삶의 실체를 어렴풋하나마 가늠할 수 있게 되어도 마음이란 때로 미풍에 휙 뒤집히는 낙엽처럼 이리저리 부딪히고 쓸려 다니곤 한다.
『나의 외로운 지구인들에게』 p.176, 홍예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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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꼬
퇴근 중에 이 부분을 보고 있어요^^
아미꼬
함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민들레소원
작가님 덕분에 두 권의 책을 완독하게 되어 제가 더 감사하죠 문장수집을 하면서 읽으니 더욱 좋고요 저는 아직 남아있는 부분이 있어서요 마무리까지 잘 할게요
아미꼬
저도 조금 남았어요. 아껴뒀어요.🙂
민들레소원
어느 시절의 단락이나 으레 그렇듯 조금 더 각별하게 남아 있는 것들, 나를 지금의 나로 오게 하는 것에 힘을 보탰달까 싶은 이정표의 조각들이 있다.
『나의 외로운 지구인들에게』 p.192, 홍예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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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들레소원
“ 문득 시선의 방향을 스스로에게 되돌리고 새삼스럽게 자아를 의식하면 돌연 먹먹한 감정에 휩싸이고 만다. 흐릿하게 지워진 나의 윤곽이 다시 또렷해지면서 군중 밖으로 돌출되고, 공간에서 내가 떨어져 나오는 기분이 드는 것이다. ”
『나의 외로운 지구인들에게』 p.208, 홍예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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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들레소원
“ 음악이나 드라마, 영화 등이 주목받는 걸 보면서 한국인들은 '문화'를 퍼뜨리고 있다고 여기지만, 문화 인식이란 으레 역사를 기반으로 한 지속성이 동반되어야 깊숙한 곳까지 흡수되는 정서이기도 하다. ”
『나의 외로운 지구인들에게』 p.216, 홍예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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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꼬
🙆♀️
민들레소원
획이 굵은 질문이 대개 그렇듯 선명한 답은 아득하기만 한데, 알면서도 멈추지 못하는 이방인의 마음속에선 늘 질문이 적힌 깃발이 나부낀다.
『나의 외로운 지구인들에게』 p226, 홍예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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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들레소원
새로 산 책을 읽고 싶다는 기대가 찰랑대는 마음에서는 좋은 냄새가 났다.
『나의 외로운 지구인들에게』 p.232, 홍예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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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꼬
저 바빠서 마무리를 못하고 있어요ㅎㅎ
민들레소원
여러 일로 바쁘시죠 찬찬히 마무리하셔도 되지요~
아미꼬
“ 뉴요커와 애틀랜틱이 위풍당당 버티고 있는 건, 정련한 문장으로 세상의 다층과 입체를 노출하려 애쓰는 필진을 굳건하게 품고 있는 잡지를 지키려는 이들이 곳곳에서 구독과 기부와 후원을 하기 때문이다. p195 ”
『나의 외로운 지구인들에게』 홍예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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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꼬
픽션과 논픽션, 문학과 비문학 을 가리지 않고 빛나는 작가들을 발굴하며 건강하게 호흡하는 잡지가 있다는 사실은 얼마나 기적적인 안도를 주는가. p196
『나의 외로운 지구인들에게』 홍예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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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꼬
“ 인간사의 단면들을 감수성이나 자아 확대에 기대지 않으면서도 징그러우리만치 낱낱이 써낸 박완서의 소설들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 기록 문학의 성격이 강하기에 더 무거운 존재성을 가진다. P197 ”
『나의 외로운 지구인들에게』 홍예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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