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습니다. 사람만큼 무서운게 없어요 정말....ㅠ
[박소해의 장르살롱] 1. 호러만찬회
D-29
사마란
전건우
저는 어떤 분야든 쓰기 전에 기초 지식이 없으면 아예 쓰질 못하거든요. 그래서 늘 공부하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ㅠㅠ
배명은
역시 자료조사의 중요성
marty
그래도 그러면서 모르는 것에 대한 공부를 하는 거니깐요~ 세상에 얼마나 많은 것들이 있어요ㅎㅎ
전건우
맞습니다! 그래서 작품 수가 늘어날수록 잡지식이 많아집니다 ㅋㅋㅋㅋ
예스마담
작가님 기독교신자시고 모범적인 분이 어쩜 호러를 맛깔나게 쓰십니까? 질문입니다
전건우
기독교 신자이긴 한데 모범적인지는 잘 모르겠..... 그래도 뭐, 나름 모범시민이긴 합니다 ㅎㅎ 아무래도 상상력이겠죠? 오히려 그런 쪽과는 전혀 다른 삶을 살기에 더 자유롭게 상상하는지도 몰라요!
박소해
<곡성> 감독님도 절실한 신자분이라고 들었어요 ㅎㅎ ^^
박소해
@전건우 작가님. 전 추락 뒷부분에서 홍주가 경비에게 전화하고 통화하는 장면에서 소름이 끼쳤는데요. 공포감을 순식간에 증폭시키는, 이런 아이디어는 어떻게 얻으시는지 궁금합니다.
모시모시
저도 집마다 달려있는 인터폰이 급 공포스럽게 느껴졌어요!
전건우
아! 이건 저만의 작법이기도 한데요, 전 주위 모든 사물이나 흔히 볼 수 있는 상황 속에서 어떻게 공포를 심을 수 있을까를 종종 궁리하곤 합니다. 그래서 따로 메모를 해둬요! 그런 걸 하나씩 꺼내서 써먹곤 하죠 ㅎㅎ
박소해
오오... 공포를 느끼는 포인트를 평소에 메모하시는군요. 역시...!
열두발자국
p267에 출동 서비스 기사가 한 말 도 그랬어요!
" 두 분 모두 조심해서 가십시요."
박소해
이 대사에서도 소름이 쫘악!!!!
박소해
“ “지금 가고 있습니다.”
전혀 감정을 느낄 수 없는 딱딱하고 기계적인 대답이 돌아왔다.
“네? 지금 오고 있다니, 그게 무슨 말이에요?”
홍주는 다시 물었다.
“엘리베이터에 올랐습니다.”
같았다. 똑같은 목소리가, 똑같은 어조로 대답했다. ”
『호러만찬회』 275페이지 , 신진오, 전건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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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랑
지현 아버지의 서사가 좀 더 있었으면 좋았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럼 두 귀신이 같이 나오는게 더 무섭고 처절하게 느껴질 것 같아서요.
전건우
그 지점도 고민을 했는데요, 역시 홍주의 시점으로 끌고가야 한다는 점에서 다른 부분은 좀 뺄 수밖에 없더라고요. ㅠㅠ
박소해
웹툰과 달리 소설은 시점을 여러 개를 쓰기가 조심스러우셨겠어요.
사마란
다들 메모를 하시는구나.....
배명은
추락하는 결말이 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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