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박소해의 장르살롱에 초대합니다.
추리소설가 박소해와 함께 <호러만찬회>에 대해 얘기해요.
우리는 무엇을 두려워할까?
여름엔 호러. 호러를 장르살롱의 첫 주제로 선정했습니다.
늦여름에서 가을에 걸쳐 <호러만찬회>를 함께 읽으며 우리 내면에 숨어 있는 공포와 호러 장르에 대해 열혈토론을 펼쳐봐요. <호러만찬회>(텍스티 출판사)는 한국을 대표하는 호러작가 신진오, 전건우 작가의 단편 앤솔러지로 영화, 웹툰화 된 원작을 단편으로 묶은 소설집입니다.
우리 방에서 진행된 토론은 추후 텍스티의 다음 프로젝트에 아이디어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장르살롱 신청자 중 호러에 대해 가장 정성스러운 답변을 달아주신 10분에게 <호러만찬회> 책을 보내드려요.
>>모임신청: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jGcFQyMafJ0tvplRYySETaoRY-H5kvgO-xVn93LlExPvzww/viewform?usp=sf_link
>>모임기간: 2023년 8월 25일- 9월 15일(3주간)
집중 라이브 채팅 시간: 매주 금요일 저녁 8-밤 10시 (상황에 따라 연장)
1차 라이브: 9월1일 금요일 저녁 8시 (신진오 작가님 단편들 토론)
2차 라이브: 9월 8일 금요일 저녁 8시 (전건우 작가님 단편들 토론)
3차 라이브: 9월 15일 금요일 저녁 8시 (호러 전반에 대한 토론)
>>박소해 작가 약력:
이야기 세계 여행자. 추미스, 호러, 판타지, 역사, 로맨스, SF 등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몽상가. 선과 악을 넘어 인간의 본성을 깊숙이 다루고자 한다. 시각화에 강한 이야기꾼이란 소리를 듣는다. 한국의 셜리 잭슨이 되고 싶다.
한국추리작가협회 정회원, 괴이학회 정회원, 브릿G 등록작가, 인덱스 판타지 참여작가.
2021년 계간 미스터리 <꽃산담>으로 데뷔. 계간 미스터리에 제주도 형사 좌승주 시리즈 <겨울이 없는 나라> <8월 손님> <불꽃놀이> 연재. <괴이, 도시_만월빌라>에 실린 <만월>로 호러작가로 데뷔. 브릿G에 호러 중편 <부활의 집> 연재. <부활의 집>으로 브릿G 11월 2째주 편집자의 추천. <인덱스 판타지_에고웨폰>의 <문신사>로 판타지 단편 데뷔 예정.
[박소해의 장르살롱] 1. 호러만찬회
D-29
박소해모임지기의 말
박소해
안녕하세요. 박소해입니다. 먼저 모임 소개에 있는 모임 신청 링크(구글폼) 작성해주시고 그믐 <박소해의 장르살롱>에도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화제로 지정된 대화
박소해
@모임 아, 우선 모임 참여신청 버튼을 누르신 후 모임 신청 링크(구글폼)을 작성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쪼록 첫 모임방이 즐거운 토론의 장이 되면 좋겠네요. 많이 신청해주세요. 신나는 호러만찬회가 열리길... 9월 중순부터 열릴 예정인 두 번째 모임방은 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에 대해 토론할 계획이랍니다. :-)
김준1
모임 신청을 하였습니다 즐거운 여름 보내세요
박소해
@김준1 님 반갑습니다. 정식 오픈 후에 즐겁게 얘기 나눠요. :-)
세모낮달
안녕하세요 신청 확인합니다. 구글폼은 작성했는데 신청이 완료되지 읺았다고 연락을 받았어요
박소해
@낮에나온반달 님 안녕하세요. 일단 방모임엔 신청되신 거 맞아요. @텍스티 담당자님 낮에나온반달님 구글폼 접수가 되었을까요? 확인 부탁드려요.
텍스티
@낮에나온반달 저와 문자로 소통하시기 전에 작성하신 내용이죠? T_T 글 작성 시간이 확인되지 않네요. 기재하신 닉네임, 이후 확인 되었습니다!
텍스티
👀
무경
안녕하세요, 덜덜덜 떨면서 쭈뼛쭈뼛 참가했음을 신고합니다^^
김준1
모임.방이 이제 오늘 부터 시작이네요 오늘도 즐겁게 보내세요
Henry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시작이네요. 기대기대!
물오름달
안녕하세요! 드디어 시작이네요. 기대됩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박소해
@모임 안녕하세요 여러분. [박소해의 장르살롱 1. 호러만찬회] 대망의 첫 모임을 시작합니다. 저보다 먼저 인사를 남겨주신 분들께 감사드려요. 모두 반갑습니다. :-)
화제로 지정된 대화
박소해
@모임 지금은 세 아이들을 등교/등원시키는 중이라 이따가 오후에 진행자로서 모두 발언을 올리려 합니다. 장르살롱 첫 모임은 <호러만찬회>와 호러 장르 전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입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오늘부터 다음주 목요일까지는 호러에 대한 자유주제로 편안하게 대화를 나누는 게 어떨까 싶어요. :-)
아직 책을 다 읽지 못했거나 책을 구하지 못한 (서점에서 구매하거나 도서관에서 빌리지 못한) 분들도 계실 테니 일주일 정도는 잡담하면서 <호러만찬회>를 완독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이번에 10분 서평단으로 선정이 되지 못한 분들은 도서관이나 서점을 통해 책을 구하셔서 독서를 완료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전자책과 오디오북(오디오코믹스)로도 나와 있습니다. :-)
책사군
혹시 서평단에 선정되었는지 안되었는지 여부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신청은 했는데.. 선정이 안되었으면 바로 책 구매할려고 해서요.
텍스티
안녕하세요, @책사군 님! 아쉽게도 이번 도서 증정 대상에 선정되지 않으셨습니다T_T 선정 대상자 분들에게는 개별적으로 알림을 드려서 따로 연락을 못 받으신 걸 거예요! 구매 혹은 대여로 『호러만찬회』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후 모임에서 또 대화 나누게 되길 바랍니다❣
책사군
@텍스티 네 알겠습니다. 그럼 별도로 책을 준비해서 모임에 참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책사군
다행히(?) 밀리의 서재에도 전자책으로 나와 있네요.. 재미있게 완독해보겠습니다.
텍스티
@모임 도서 증정 대상자 선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개별 안내 문자를 받지 못한 참가자 분께서는 『호러만찬회』를 구매 또는 대여해 읽어보시고 모임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