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독자 여러분과 함께 읽게 되어 무척 기대됩니다. 모임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해요 비니의화원님!
[서울국제작가축제X와우컬처랩] 김금희 작가님의 <경애의 마음> 함께읽기 챌린지(창비)
D-29
서울국제작가축제
화제로 지정된 대화
서울국제작가축제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모임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독서모임에서 본격적으로 <경애의 마음>을 함께 읽어볼건데요! 그 전에 앞서, 여러분은 <경애의 마음> 함께읽기 방에서 기대하는 것이 있으신가요?
리테
상실과 그로 인한 고통을 안고서 어떻게 살아내는지 궁금해요. 누군가를 이해하는 과정과 그 방식을 배우고 싶네요.
화제로 지정된 대화
서울국제작가축제
독자님들! <경애의 마음>을 한창 읽고 계시는 중일까요?
김금희 작가님의 소설인 <경애의 마음>을 즐겁게 읽는 것처럼, 독자 여러분은 평소에도 소설을 좋아하시고 많이 읽으시는지 궁금합니다 :)
리테
주로 소설을 읽는 편인데 끝까지 읽은 책은 많지 않네요. 이번엔 같이 읽으면서 완독하고 싶습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서울국제작가축제
안녕하세요 독자님들 :)
<경애의 마음>은 즐겁게 읽고 계신가요? 책을 지금까지 읽으셨을 때 가장 인상 깊었던 문장은 무엇이었나요?
*1번 미션! 해당 미션에 댓글을 달아주시면 커피 기프티콘과 현장프로그램 앞좌석 리워드가 제공됩니다💙
리테
경애는 모든 것을 망쳐놓았 다는 죄책감과 그건 절대 자신만의 책임이 아니라는 자기방어 속에서 갈팡질팡하면서도 도망가고 싶지 않다고 다짐했다.
『경애의 마음』 26p, 김금희 지음
문장모음 보기
서울국제작가축제
문장 수집 감사합니다 리테님! 이번 모임이 <경애의 마음>을 깊이 읽는 시간이 되길 바라요.
강아지구름
“ 누구를 인정하기 위해서 자신을 깎아내릴 필요는 없어. 사는 건 시소의 문제가 아니라 그네의 문제 같은 거니까. 각자 발을 굴러서 그냥 최대로 공중을 느끼다가 시간이 지나면 서 서히 내려오는 거야. 서로가 서로의 옆에서 그저 각자의 그네를 밀어내는 거야. ”
『경애의 마음』 p.27, 김금희 지음
문장모음 보기
yoona
오늘부터 <경애의 마음> 읽기 시작합니다! 김금희 작가님 작품은 늘 따뜻한 울림을 줘서 이번에도 많이 기대되네요 :)
서울국제작가축제
반갑습니다 yoona님 :) 함께읽기로 깊은 감명을 받을 수 있기를 바라요.
김준1
yes24에 어제 주문 했는데 오늘 바로 오네요 택배가 연휴가 있어서 2-3일은 늦어 직거래 생각 해쓴데 빨리 왔네요 택배 기사님들 감사합니다
서울국제작가축제
책을 무사히 받으셨군요! 김준1님께 즐겁게 함께 읽어나가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서울국제작가축제
많은 독자님들이 책을 즐겁게 읽어주고 계신 것 같아 기쁩니다!
이 <경애의 마음>을 읽고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어떻게 표현하고 싶으신지, 독자 여러분께 질문드리고 싶어요^^
김준1
경우의 일기를 어제 오후에 받고 오늘 부터 읽어 보려고 합니다.
벌써. 목요일 이네요
남은 여름의 더위 잘 이겨 내시길 바랍니다
김준1
“ 그런데 기계를 부순 자들은 그래도 두면 안되고 어떻게든 손해배상 청구를 해야. 하는데 그러다가. 원한을 사서 개인적인 린치를당할수도 있으니까 그럴 수는 없고 아무튼 기계를 지켜내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을수 있 고 사업이라는게 한순간에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 " ”
『경애의 마음』 김금희 지음
문장모음 보기
서울국제작가축제
문장 수집 감사합니다 김준1님^^
돈과 인명이 맞부딪히는 문장을 소개해주셨네요!
김준1
사업을 하면서 돈을 보는게 목정이다
하지만 돈 보다는 자기 목숨이 중요 하니
부팃치기 않는 방향을. 추구 하겠지만
어찌 마주치지 않겟는가
이미사용중인닉네임
“ 폐기 안해도 돼요. 마음을 폐기하지 마세요. 마음은 그렇게 어느 부분을 버릴 수 있는 게 아니더라고요. 우리는 조금 부스러지기는 했지만 파괴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언제든 강변북로를 혼자 달려 돌아올 수 있잖습니까. 건강하세요, 잘 먹고요, 고기도 좋지만 가끔은 야채를, 아니 그냥 잘 지내요. 그것이 우리의 최종 매뉴얼이에요. ”
『경애의 마음』 176, 김금희 지음
문장모음 보기
이미사용중인닉네임
잔잔한 감동과 따뜻함이 함께하는 책이네요. 마음을 들여다보는 것 같은 문장에 쉽게 공감이 가고 눈에 보일듯 한 표현력에 감탄하게 됩니다! 마지막 페이지까지 쉼없이 읽었어요 :) 김금희 작가님 작품은 처음인데, 다른 작품도 궁금해지네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