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일이 와도 저렇게 생각해보면 잘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아영
무룡, 한여름의 책읽기ㅡ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D-29
형님멋져열ㅋ
책읽을게요
실제로 제가 살면서 고난이 닥쳤을때 이런 느낌으로 자주 생각하곤 하는데, 상황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데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같은 상황이더라도 긍정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과 부정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의 결과는 다를 수 밖에 없는거죠. 되도록이면 긍정적이게 받아들일려고 할때 이렇게 생각하면 되게 좋습니다.
깜디
평소에 괴로운 일, 감정적으로 힘든 일들을 마주하지 않기 위해 소극적인 삶의 태도를 지녔왔었는데 어쩌다 그런 일들에 마주했을 때 극단적으로 생각하고 나를 깎아내리기 바빴습니다 근데 이 문장을 읽으니 이때까지 저의 태도가 잘못되었다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 말을 되새겨야겠습니다 좌절하지 않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인 것 같아요
hi
위기나 시련이 왔을때 이런 마음가짐을 갖는다면 이겨낼수있는 힘도 더 많이 생겨날것같고 이겨낼을때 성취감이나 얻는것이 더 많을것같다
야미
흔들릴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깨닫는다면,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보다 완벽하고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10만 부 기념 특별 리커버 에디션)』 P.92, 김상현
문장모음 보기
야미
남들이 뭐라하든 신경쓰지 않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지금까지 내가 해온 것을 믿고 계속 한다면 다른 어떤 것이든 해낼 수 있을 거 같다. 어려운 상황이 온다면 이걸 생각해서 날 믿어야겠다.
미움받을떡볶이
저도 이 말에 동감합니다. 저의 아이디의 뜻은 ‘미움 받을 용기 +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에서 따온 것인데 제가 영감을 받은 미움 받을 용기라는 책도 이런 야미님의 말을 단적으로 잘 나태내고 있는 제목이라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매우 직접적으로 놓여있다보니 그 의견에 동요되기 쉬운데 동요되는 것도 나쁘다고 할 순 없지만 수용과 버림 또한 할 수 있는 그런 신념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정지원수학7등급ㅋㅋ
야미 회원님,저도 최근들어 저러한 생각들을 많이 하며 인생을 깨달아가는 중입니다.확실히 저러한 마인드를 가진 사람과 가지지않은 사람은 모든 분야에서 큰 차이를 만든다는것은 우리는 알고있습니다.그렇기에 자신에게 더 집중하고 흔들리지않는 마치 변하지 않는 다이아몬드처럼 멋있게 인생을 살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채원형
정지원 수학 7등급 회원님은 어떤 문구를 통해 생각을 하게 되었으며 인생을 깨닫고 있는 중 인가요?
정지원수학7등급ㅋㅋ
남들이 나와 같지 않다는 점을 인정해라.라는 문장을 며칠전에 보고 깨달았습니다. 사람은 사람마다 다르고 그것을 인정하고 타인보다는 자신에게 집중해서 더욱 성공적인 삶을 영위하자.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책읽을게요
그런 사소하고 중요하지 않은 것에 내 기분과 시간을 뺏길 필요는 없으니까요.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10만 부 기념 특별 리커버 에디션)』 149p, 김상현
문장모음 보기
책읽을게요
사람이 하는 걱정 중에 실제로 일어나는 일은 5%에 불과합니다. 반대로 말하면 사람은 실제로 일어나지 않는 95%의 일까지 걱정하는것 입니다. 안해도 되는 불필요한 걱정은 하면 할 수록 기분과 시간을 뺏기기만 하는데, 그런 점에서 공감이 되는 문장입니다.
돈아끼는덱스
무엇이든 시작해야 알수 있습니다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10만 부 기념 특별 리커버 에디션)』 176, 김상현
문장모음 보기
돈아끼는덱스
무엇이든 시작해야 안다는 말, 이 말이 너무 좋습니다 시도 한다는 자체가 시작이기에 무조건 성과가 나올것이고 사람들에게 시작 하라고 말해주고싶습니다
Jaspers9
시작이 반이라는 말처럼 무엇이든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아무것도 알 수 없다고 생각한다. 용기를 갖고 무언가를 시작한다면 만약 그게 나쁘게 흘러간다고 해도 그 속에서 분명 얻는 것이 있을 것이다.
하얀눈송이
“ 우리는 자신의 삶에 책임을 질 수 있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결과라도 그 순간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었음을 인정하고, 스스로의 가치를 존중하길 바랍니다. 다른 누군가의 인정이 아닌, 스스로에게 건네는 인정과 응원이 우리를 더 나은 곳으로 이끌어 줄 것입니다. 결국 나의 행복은 나의 책임에 달려 있으니까요. ”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10만 부 기념 특별 리커버 에디션)』 p.163, 김상현
문장모음 보기
하얀눈송이
이 문단 전체가 너무 예쁘고 나의 행복이 나의 책임에 달려 있다는 말이 맞는 것 같아서 이 문장을 수집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책임감이 있는 사람과 책임감이 없는 사람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때로는 우리가, 나 자신이 결정한 일과 행동과 말에 책임을 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책임을 진다는 것 자체가 무거운 일이기도 하겠지만 어쩌면 우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책임감 없는 사람들을 그닥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는 책임감있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행복하게 생각하면 행복한 일이 오게되고 불행하게 생각하면 불행한 일이 온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 경험이기는 하지만 저는 행복하게 생각하면 행복한 일이, 불행하게 생각하면 불행한 일과 마주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보면 내 행복을 남이 줄 수도 있지만, 남이 주는 행복보다는 내가 나 자신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더 많고 나 자신을 직접 행복하게 만들어야 그 행복의 크기가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이들이 자신을 깎아내리기 보다는 긍정적이게 생각하여 자신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그런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고, 본인의 행동과 말에 책임을 질 수 있는. 그래서 본인의 삶에 책임감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미움받을떡볶이
하얀눈송이님의 말이 감명깊게 느껴집니다. 본인의 말에 책임을 질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과 행복까지 연관지어서 더 좋은 사람이 되는 길을 찾아나가고자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멋있고 저도 하얀눈송이님처럼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겠습니다.
나다나야
저도 평소에 책임감이 없다고 생각드는 사람을 마주한적이 많은데 이 문장을 보면서 문뜩 나는 내가 벌린 일에
책임을 잘 지고있는지 나자신을 다시 둘러보게 되었고
하얀눈송이님이 말씀하신 행복을 떠올리면 결국 행복이 찾아온다는 말씀이 인상깊었어요 .
도척살
독서시간에 읽었던 오컴의 면도날이 생각나는 내용이다. 타인의 시선에 의식하여 타인의 기대에 부응하려고 더 큰 바퀴벌레모양 초콜릿을 선택하기보다, 작은 하트 모양 초콜릿을 선택하는 것이 스스로를 인정하는 방법이 아닐까? 스스로 가치를 폄하하기보다는 나 자신을 다독이고 응원하면 하루하루 지날수록 더 단단한 사람이 될 것이다. 그 순간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였으니 과거를 생각하며 후회하고 아쉬워하기보다는 현재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참여 제한 모임입니다
참여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