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게(만) 반가운 신작이 나왔습니다. 제 최애 작가라고 고백하기 조심스럽지만, 장강명 작가님의 신작이에요. 처음에는 혼자 읽고 있었는데, 문득 함께 읽으며 나누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읽으실지 궁금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부랴부랴 처음으로 함께 읽는 모임을 열어봅니다.
"저는 제가 사회파 작가라고 생각해요. 이번 SF 작업이 기존의 다른 작품들과 그렇게 다르지 않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당대의 현실에 관한 문제의식이 제 글쓰기의 동력이지요."
저는 평소 SF 장르는 즐겨읽지 않는 편이지만, 이분의 작품이라 기대감을 갖고 도전하려 합니다. 더 빨리, 더 편리하게를 외치며 기술의 진보를 긍정적인 관점에서만 바라보는 세상이 있다면, 이 책은 그 반대의 현실적인 면도 말하고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어요.
찾아보니 K-픽션 서른 한 번째 작품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세상>이 단편으로 출간되었을 당시 '그믐'에서 그 책을 바탕으로 모임이 진행됐던 적이 있더라고요. 이번에 출간된 책은 표제작을 포함한 일곱 편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이 책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함께 천천히 읽고 이야기 나누면서 밀도 있는 독서 시간을 가져보고 싶어요.
아무도 신청하지 않으셔서 저 혼자 읽을 것 같은 느낌도 살짝 들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 공간에 기록한다는 것 자체만으로 의미있는 시간일 것 같아요.
- 모임 시작일은 다음 주 화요일입니다.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세상> 함께 읽어요
D-29
연해모임지기의 말
진공상태5
오, 저는 이 책으로 가지고 있어요.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세상K-픽션 서른 한 번째 작품. 2021년 심훈문학대상 수상작인 장강명 작가의 소설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세상』이 한역대역본으로 출간되었다. 소설은 ‘에이전트’라는 스마트 기기가 상용화된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에이전트’는 소설의 제목과 같이 이용자가 바라는 대로 현실을 순화하거나 미화하여, 또 완전히 왜곡하여 그가 ‘보고 싶어하는 세상’만을 전달하는 기기이다. 에이전트를 착용한 채 자신이 원하는 세상을 ‘진짜’로 믿으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책장 바로가기
연해
@진공상태5 앗, 진공상태5님도 이 책 읽으셨군요!
이 책은 단편인데, 이번 신간의 표제작이고 이 작품을 포함해서 총 7편의 소설이 담겨있답니다:)
챠우챠우
저도 얼마 전 이 책을 읽고 그믐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는데 모임 열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소복소복
몇년 전 댓글부대로 시작해 이번 재 수사 도서를 접하고 장강명 작가님의 글에 빠졌습니다. 너무 늦게 알아버린 탓에 이미 재수사 모임은 끝났더군요. 아쉬워 다른 것을 찾다 반가운 이름이 있어 이렇게 신청했습니다! 첫 모임이네요 책도 이제 주문했습니다 좋은 장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숑루루
저, 모임은 어떻게 하는 건가용? 처음 참여해봐서요~
다정한책방
지금 읽고 있는데 모임이 있어서 신청했습니다! 같이 읽어요!
연해
@파숑루루 안녕하세요! 저도 함께하는 모임을 열어보는 건 처음인데, 책 읽으시면서 나누고 싶은 문장을 올려주셔도 좋고, 궁금한 부분을 자유롭게 나눠주셔도 좋고요. 다른 분들의 감상을 읽으며 같이 읽고 있다는 동력을 받으시는 것도 좋고:)
같이 읽어나간다는 느낌으로 부담없이 자유롭게 함께 해주세요.
연해
@다정한책방 님도 읽고 계시는군요!
너무 환영합니다:)
29일 동안 이 공간에서 다양한 이야기로 함께 나눠보아요.
연해
어차피 인간은 누구나 다 주관적 현실 속에서 삽니다. 그리고 누구한테나 크건 작건 받아들이고 싶지 않은 객관적 사실이 있는 거고요.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세상』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세상 / 4%, 장강명 지음
문장모음 보기
연해
주관적 현실을 들고 객관적 사실과 싸우려 한 거죠. 저는 그러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대선 결과가 농담 같았고, 그냥 그걸 농담으로 즐겨보기로 했습니다.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세상』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세상 / 4%, 장강명 지음
문장모음 보기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