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무언가 할 수 있다는 생각과 의지는 확실히 삶에 긍정적인 변화 를 준다는 걸 확신하는 사람으로서 호아의 다짐을 적극적으로 응원합니다~!!
고등학생 매일 쓰기 100일 도전 프로젝트 Step 1 _ 우리를 바꾸는 책 속 문장들
D-29
아리사김
이호아
내 마음의 밭은 안 된다는 생각으로 가득 차 있었다 내 마음의 밭은 할 수 없다는 생각으로 가득 차 있었다.
책이라는 쟁기가 내 마음의 밭을 갈아엎었다.
『내 상처의 크기가 내 사명의 크기다』 66p, 송수용
문장모음 보기
이호아
요즘 저는 책을 읽으면서 마음의 안정과 삶의 깨달음 들을 얻고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저도 모르게 책과 가깝게 되었고 명언들을 찾다가 이 구절을 읽고 독서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호아
여기에 보이는 건 껍데기에 불과해,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아.
『어린 왕자』 94p, 생 텍쥐페리 지음, 김화영 옮김
문장모음 보기
이호아
평소 아이돌 이나 연예인들을 보면 외모가 매우 뛰어나지만 인성 논란이나 과거의 행적이 들어나 연예계 생활을 못하거나 퇴출이 된 사람들을 많이 보았는데 이 글을 읽고 나서 역시 사람은 외모가 다가 아닌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의 보이지 않는 인격과 본성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김수하
나에게 있어 결코 포기할 수 없는 인생의 가치는 무엇일까?
『우리를 바꾸는 책 속 문장들』 떨림과 울림 p.84
문장모음 보기
김수하
이 내용이 나온 것은 위상수학 파트에서 나온 것인데, 위상수학에 따르면 이 세상 모든 모양은 어떻게든 변할 수 있는데, 구멍이 없는 모양 에서 구멍을 만든다는 것은 불가능해서 구멍이 있는 모양은 다른 모양이 따라할 수 없다는 내용으로 나와있어 이 내용처럼 나의 개성은 그 누구도 따라하지 못한다란 생각이 들었다.
김수하
배운 사람은 이미 모든 것을 소유한 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