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중고 7월 북클럽은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입니다.
조금은 두꺼운 책입니다. 여러 가지 에피소드가 나오는 이 책을 읽고 다음과 같이 활동합니다.
1. 읽고 인상적인 구절을 적고, 그 이유를 달아주세요.
2. 다른 사람이 작성한 구절을 읽어 보고, 친구 글에 대한 이유를 읽고 댓글을 달아줍니다.
3. 모임지기가 2주 후 '인상적인 에피소드 적어주세요!', '작가의 창작 의도가 무엇일까요?' 등의 전체 질문을 하면 그에 대해 댓글을 달아주세요.
4. 천천히 음미하며 책을 읽고, 서로 매너를 지키며 답해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 글에 댓글 달 땐 윗부분 말풍선 두개를 클릭하고 작성하면 됩니다.
* 내가 쓴 글에 대해 댓글이 달렸고, 다른 사람들의 연결된 댓글을 보고 싶으면, 회색 네모 박스를 클릭하면, 다른 사람들이 작성한 댓글의 '글타래'를 볼 수 있습니다. ^^
운중고 북클럽 1
D-29
그렇구나모임지기의 말
그렇구나
안녕하세요~
비대면으로 이렇게 온라인 책모임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첫날이니 인사하고 자기소개를 간략하게 해볼까요^^??
여러분이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와 이 북클럽 활동을 신청한 이유에 대해 적어주세요~
(생기부 기재에 대해서는 이유로 이야기하지 않기^^!!)
문학소년
안녕하세요.
제가 이 책을 읽고 싶었던 이유는 책의 제목은 많이 들어봤는데 실제로 읽어본 적은 없어서 어떤 책일까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이번 학기에 논술 수행평가를 보면서 글을 쓰는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이를 통해 독서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 북클럽 활동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구나
맞아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이 책은 샘이 2013년 경에 읽은 기억이 납니다. 그 때 신간이었는데 벌써 10년이나 흘렀네요~ 신기한 건 아직도 많이 팔리고 많이 읽힌다는 거에요~ ^^
유명한 책이니 이번 기회에 읽어보고~ 이야기 나눠봐요~ ^^
운중고
제가 이 책을 한번 읽어본 적이 있는데 이 책을 읽고 난 후에 책에 대하여 조금의 관심도 없던 저에게 조금이나마 관심을 주었던 책이였습니다. 그래서 이 활동을 통해서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을 다시 한번 읽고, 저의 관점으로만 책을 읽는 것이 아닌 북클럽활동을 통해 여러 사람들의 다양한 관점에서 이 책을 해석할 수 있게다고 생각하여 신청하게 됐습니다
그렇구나
오! 벌써 이 책을 한 번 읽어 봤네요~~~ 이번엔 전에 보지 못했거나 놓친 부분을 찾아 읽어봐요~ 두번 읽을 때 새로워지는 부분이 있더라구요~ ^^
이렇게 북클럽을 하며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면 '나와 같지 않구나!'를 느낄 수 있을거에요~ 그 나름대로 타인을 이해하게 되는 지점이 되니 북클럽은 이래저래 좋답니다~~ ^^
초록나무
저도 처음 읽었을 때의 감동을 느끼고자 다시 읽어보려구요 ^^ 그땐 눈물까지 흘려가며 읽었는데 ^^;;; 이번엔 어떤 부분이 새롭게 느껴질지 기대가 됩니다.~ ^^
Yoon
저는 평소에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의 작품을 즐겨 읽어왔습니다.
그러나 그의 대표작으로 불리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읽어보지 못했었습니다. 이처럼 그믐 활동을 통해 지금까지 읽어본적 없는 책들을 읽고 이야기 나누고 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구나
와!!!! 애정하는 작가가 있다니!! 멋진 친구네요!! 이번 기회에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을 읽으며 작가를 더 좋아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문학소년
혹시 히가시노 게이고의 어떤 작품을 읽어보셨나요?
Yoon
저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중 “블랙 쇼맨과 환상의 여자”, “희망의 끈”, “가면산장 살인사건” 정도를 읽어봤습니다.
그중에서 희망 의 끈을 가장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히가시노 게이고 특유의 전개와 가족애가 읽고 난 뒤 기분 좋은 여운을 남겼었습니다.
문학소년
나중에 희망의 끈을 읽어봐야겠네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