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좋은 문장 좀 올려주세요.
<마음의 지혜> 함께 읽기
D-29
래생
창원북카페안온
체크한 부분을 다 떼어버려서 다시 한 번 찾아보고 조금씩 올려볼게요^^
창원북카페안온
행복은 전반적인 만족도의 평균을 계산하고, 불행은 구체적인 사례를 찾는 것이 사람들의 기본적인 생각 패턴입니다.
『마음의 지혜』 p.52, 김경일
문장모음 보기
창원북카페안온
'쳐준다'는 것을 '부킹 프라이스'라고 합니다.(중략) 부킹 프라이스란 조카가 자신의 마음속 장부에 '이모에게 용돈 1회 받았음'이라고 기입할 만한 최소 금액을 뜻해요.
『마음의 지혜』 p.69, 김경일
문장모음 보기
창원북카페안온
행복은 크기보다 빈도가 중요하지만 그 빈도의 경우도 100을 1로 쪼개어 100번이 오면 더 행복한 것이 아닌, 부킹 프라이스를 만족하는 크기 이상이 반복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가령 부킹프라이스가 10이라면 10이상의 행복이 10번 찾아와야 100보다 더 행복하다고 느끼는 거죠. 9로 12번을 겪어도 부킹 프라이스에 포함되지 않는다면 100짜리 행복이 낫다는 거지요.
창원북카페안온
8장 그래도, 미래
이 부분은 현실과 이상의 괴리를 느꼈던 부분이었어요. 이론적으로는 이런 미래가 좋은 미래다 하고 말하지만, 현실에서는 게임처럼 즉각적인 보상이 주어지는 게 없으니까요. 저자가 너무 낙관적으로 미래를 보는 것 같아서 아쉬웠었습니다.
창원북카페안온
이 분의 강의를 들으셨다면 책의 내용도 마치 강의가 들리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쉽게 읽혔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주제와 관련 없는 예시가 있었다는 점, 너무 예시 위주로 설명해서 심리학적 이론과 겸해서 정보를 얻고 싶었던 분에게는 정보 부족, 했던 예시의 반복 등이 있었습니다.
이 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