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M 온라인 독서모임 001 <웰씽킹> 모임입니다.
PO/PM 온라인 독서모임 001 <웰씽킹>
D-29
PM기쁜동산모임지기의 말
PM기쁜동산
“ 살겠다는 집념 하나로 고향을 떠나 모인 그곳에서 우리는 서로에게 가족이나 마찬가지였다. 가정 형편이 다 고만고만했는데 영숙이의 집은 유독 어려웠다. 그래도 영숙이는 그늘진 곳 없이 명랑했다. 우리 중에서 공부도 제일 열심히 하는 친구였다. 밥 먹을 시간도 없어 꾸역꾸역, 버스 안에서 밀어 넣은 백설기빵이 그런 친구의 목숨을 앗아갔다. 하고 싶은던 게 많았던 그 소녀는 얼마나 살고 싶었을까, 자기가 죽어간다는 걸 알았을 때 얼마나 억울했을까. 그날, 학교는 온 통 울음바다였다. 선생님들도 책 꺼내라는 소리조차 하지 못하시고 서럽게 우셨다. ”
『웰씽킹(WEALTHINKING)』 그녀의 죽음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켈리 최
문장모음 보기
화제로 지정된 대화
PM기쁜동산
“ 그래도 영숙이는 그늘진 곳 없이 명랑했다. 우리 중에서 공부도 제일 열심히 하는 친구였다. 밥 먹을 시간도 없어 꾸역꾸역, 버스 안에서 밀어 넣은 백설기빵이 그런 친구의 목숨을 앗아갔다. 하고 싶은던 게 많았던 그 소녀는 얼마나 살고 싶었을까, 자기가 죽어간다는 걸 알았을 때 얼마나 억울했을까. ”
『웰씽킹(WEALTHINKING)』 그녀의 죽음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켈리 최
문장모음 보기
PM기쁜동산
@모임 안녕하세요, 비가 내리는 월요일입니다. 마치 저희 어머니때 시절의 이야기 인 거 같아요. 저도 어머니께로부터 라떼는~하면서 이런 사정을 전해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 나이때 순수하고 열정 넘치던 시절들의 소녀들이 생각나서 별안간 울컥했습니다. 캘리최가 어린 시절에 겪었던 사건을 통하여 인생을 임하게 된 계기가 앞으로 그녀를 어떻게 성장 시킬지 기대되는 문장이었습니다. T인데도 울컥 올라온 거 저뿐인가요? (머쓱)
화제로 지정된 대화
PM기쁜동산
“ 운이 좋았던 거라고, 그래서 성공한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지 모르겠다. 그 또한 사실이다. 그러나 어떤 운도 거저 오지는 않는다.
위기를 바라보는 태도와 각오를 고쳤기 때문에 운도 다가온 것이라고 생각한다.예전의 나라면 야마모토 선생을 찾아갈 엄두조차 내지 못했을 것이다. 그 정도의 사람을 선생으로 모시려면 당연히 큰 돈이 든다고 생각했을 테니까. ”
『웰씽킹(WEALTHINKING)』 한 단계 성장을 위한 마중물 같은 것, 켈리 최
문장모음 보기
PM기쁜동산
@모임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가 많이 오는 목요일입니다. 다들 맛점하시고 평안하실까요?
실력도 중요하지만 운도 따라줘야 한다고 많이들 말씀하시죠. 저도 공감해요.
다만 그 운도 실력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위기를 기회로 볼지, 기회를 위기로 볼지는 마음
먹기 나름이고 내가 믿기 나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나고 보면 그때의 위기들이 여기까지 오게 해준 성장할 수 있던 기회라고 생각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문득 이번 문장에 니체의 말이 떠오릅니다.
'나를 죽이지 못하는 것은 나를 더 강하게 만든다.'
다들 만감이 교차했던 위기와 기회 기로 사이에 서 있던 에피소드가 어떤 게 있으실까요?
화제로 지정된 대화
PM기쁜동산
“ '돈보다 행복이 중요하다', '돈보다 건강이 중요하다','돈보다 가족이 중요하다' 등처럼 돈보다 무엇이 더 중요하다는 글이나 말을 접할 때마다 나는 위태롭다고 느낀다. 삶은 갖가지 요소들이 균형을 이룰 때 비로소 안정을 느낄 수 있다.
(중략)
행복, 건강, 가족, 돈 등의 모든 요소를 골고루 갖춰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돈도 다른 요소처럼 중요하다. ”
『웰씽킹(WEALTHINKING)』 부자에 대한 르상티망이 있는가, 켈리 최
문장모음 보기
PM기쁜동산
@모임 '르상티망'은 약자가 강자에게 품는 증오, 복수, 격정, 질투, 분노 같은 게 뒤섞인 감정이라고 합니다.
지금보다 좀 더 어릴 때는 돈과 부자의 대한 부정적 이미지가 있었습니다. 소위 막돼먹은 '졸부'들을 싫어했는데요.
어쩌면 돈과 부자가 아니라 그 사람 인격이 싫었는데 혼돈한 거라 생각합니다.
또 돈을 밝히면 남들이 속물이라 생각할까 아닌 척 한 적도 종종 있었죠.
저는 이번 문장을 통해 돈의 대한 인식을 좀 더 바꿀 수 있어 좋았습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PM기쁜동산
“ 그들은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통제할 수 없는 것은 과감히 내려놓는다.
예를 들어 누구에게나 똑같은 법적인 문제나 사회 문제 그리고 자연 재해, 불경기 또는 부모님과 부모님으로부터 받은 것들, 내가 태어난 환경은 어찌할 수 없는 것들이다. (중략)
통제력이란 내가 원하는 삶에 도달하기 위해 아주 조금씩 나아가는 힘이다. ”
『웰씽킹(WEALTHINKING)』 그 모든 비밀은 웰씽킹에 있다., 켈리 최
문장모음 보기
PM기쁜동산
@모임 요즘 들어서 '어른의 태도'를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 내 선택에 책임을 질 줄 아는 사람이 어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내 감정, 내 생각, 내 단어, 내 마음가짐, 태도... 모두 내 의지로 선택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환경이 뜻대로 흘러가지 않지만 결국 그것을 어떻게 바라볼지는 이쯤 되면 오로지 어른인 저의 몫과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이 구절에는 제가 좋아하는 데일카네기 명언도 같이 섞고 싶네요.
'삶이 레몬을 주면 레모네이드를 만들자...★'
오늘도 무덥지만 레몬처럼 상큼한 금요일 되시길 바랄게요 :)
화제로 지정된 대화
PM기쁜동산
“ - 가능성을 예단하지 마라
- 명확한 목표여야 한다
- 측정이 가능해야 한다
- 무조건 원대해야 한다
- 실현 가능해야 한다
- 데드라인을 정해야 한다
"결단을 행동으로 옮겨졌을 때만 가치가 있다!" ”
『웰씽킹(WEALTHINKING)』 부를 위한 초석, 생각의 뿌리 1, 켈리 최
문장모음 보기
PM기쁜동산
@모임 안녕하세요, 본격적으로 2부 '생각의 뿌리, 웰씽킹'로 들어섰네요! 이 첫번째 모임도 2주 밖에 남지 않았는데 다들 즐겁게 읽고 계신가요? *.* 2부에서는 웰씽킹을 어떻게 하는지 생각의 방향과 긍정 확언 같은 웰씽킹 스킬(?!)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답니다. 그래서 공유된 가이드라인을 들고 와봤어요. 저 같은 경우 '가능성을 예단하지마라'라는 말이 참 와닿았어요. 빠른 결정이 좋을 때도 있었는데 쉽게 예단해서 더 발전되지 못한 경우도 있었으니까요. 여러분들도 어떤 글귀가 와닿았는지 궁금하네요! (호호)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