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멘트 기능이 있으니 활용하시옵소서!
지금보다 나은 존재가 될 가능성을 믿은 인류의 역사, 《자기계발 수업》 온라인 독서모임
D-29
연남도령
연남도령
정해진 모임 시간은 없습니다. 책을 읽으시면서 자유롭게 코멘트 남기시고 서로 의견 공유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퓨지
안녕하세요 이번 모임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네요
러블리윤지
반갑습니다
이지은
안녕하세요, <자기계발 수업> 책 만든 담당 편집자 이지은입니다. 다들 반갑습니다!
바닿늘
반갑습니다!
연남도령
날씨는 우중충하지만 굿모닝입니다 +_+
책읽는애나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연남도령
프로필을 다 눌러서 인생 책들을 둘러봤는데 재밌네요 ㅎㅎ
연남도령
저희 책인 《다정한 것이 살아남는다》를 인생 책으로 해주신 분들도 계시고, 독서 취향이 보여서 흥미로웠습니다 +_+
아직 설정 안 하신 분들도 인생 책 한 번 골라보세요 ㅎㅎ
핑구
저는 방금 보내주신 책 수령하였습니다:) 연남도령님 명함의 캐리커쳐가 인상적이네요.
연남도령
잘 받으셨다니 다행입니다 ㅎㅎ 캐릭터는 제 실물과 거의 같습니다(?)
방토
혹시 이미 해당 책이 있는 사람도 참여가능한가요?
연남도령
그럼요! 환영입니다 ㅎㅎ
바닿늘
저도 책 잘 받았습니다.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잠깐 읽어보기도 했어요. 역시 기대했던 것처럼 시작이 너무 좋습니다.
바닿늘
서문 p.9~10
진정으로 계발된 자아는 타인과 교류하는 가운데 드러난다. 그 모습은 덜 이기적이고 더 겸손하며 더욱 관대하다. 자신의 불안이나 고민거리, 결점과 실망에 계속 붙들려 있지도 않다. 나는 아직까지 모든 사람에게 유효하다고 단언할 수 있는 자기계발의 전략을 단 하나도 찾아내지 못했다. 유감이다. 사실상 그런 전략이나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결론을 내렸다.
고백하자면.. 저는 자기계발서를 한동안 너무 좋아했습니다. 그 이유는 누군가가 왠지 저의 자기계발에 대한 방향성과 답을 알려줄 것만 같았거든요. 그런데.. 특정 책을 보다가 느낀 것은 아니지만 해당 책의 서론에서 언급되었듯이 그런 전략이나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어느 순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말인즉슨.. 각자의 삶이 모두 다른데 누군가 답을 줄 수 없다는 것이겠죠. 저는 이걸 '다름'에 대한 인지라고 생각했습니다.
처음이라 어색하긴 하지만.. 왠지 첫빠따로 쓰고 싶은 욕심에 적어봤습니다. 뭐.. 요런 식으로 적어도 괜찮겠죠? 혹시 이견이 있다면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연남도령
그럼요! 요렇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ㅎㅎ
바닿늘
그렇다면 다행입니다. ㅎㅎ
연남도령
1장 끝자락에 "각자의 삶이 모두 다른데 누군가 답을 줄 수 없다는 것이겠죠."에 대한 저자의 답이 있을 겁니다! (스포하면 안 되니까 여기까지 ㅋㅋㅋ)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