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에 관해 생각을 하다보니, 예전에 김혼비 작가님이 쓰셨던 칼럼이 생각이 났다.
김혼비의 혼비백서
(1)알고 있던 것과 전혀 다른 뜻의 “너도 내 나이 돼 봐”
https://m.khan.co.kr/national/national-general/article/201905250600025#c2b
[체중감량 목적] 29일동안 기록하고, 매일 읽어봅니다. / 책은, "걷는 사람, 하정우"
D-29
진공상태5
진공상태5
한 사람에게 운동 하나가 삶의 중심에 들어온다는 것은 생각보다 커다란 일이었다. 일상의 시간표, 사는 옷과 신발, 몸의 자세, 마음의 자세, 몸을 대하는 마음의 자세가 달라졌다.
『우아하고 호쾌한 여자 축구 - 한 팀이 된 여자들, 피치에 서다』 김혼비 지음
우아하고 호쾌한 여자 축구 - 한 팀이 된 여자들, 피치에 서다여기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리고 축구를 하는 여자들이 있다. <우아하고 호쾌한 여자 축구>는 <피버 피치>로 알려진 영국의 축덕 작가 닉 혼비를 연상시키는 이름의 신인 작가 김혼비의 본격 생활 체육 에세이이다.
책장 바로가기
문장모음 보기
진공상태5
진정 위대한 모든 생각은 걷기로부터 나온다.
『초역 니체의 말』 All truly great thoughts are conceived by walking., 프리드리히 니체 지음, 시라토리 하루히코 엮음, 박재현 옮김
초역 니체의 말역사상 가장 위대한 철학자 중 하나로 꼽히는 프리드리히 니체의 글 가운데, 철학과 종교에 관한 해설서의 명쾌함으로 정평이 나 있는 일본의 작가 시라토리 하루히코가 편번역을 맡아 엄선한 232편의 명언을 담은 책이다.
책장 바로가기
문장모음 보기
진공상태5
10시 출근 - 7시 퇴근의 직장인으로서, (출퇴근 각각 한시간 이내) 생활 속에 운동을 어떻게든 구겨넣어 보고 싶은데.. 생각은 하늘을 뚫고 우주로 가는데, 왜 정작 몸은 잘 안 움직여질까요? 잘 읽으려고 해도 체력이 필요한데 말이죠 +.+ 흠흠흠!
진공상태5
좋은 작품은 좋은 삶에서 나온다.
나는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건강한 삶을 살려고 노력중이다.
『걷는 사람, 하정우』 하정우
문장모음 보기
진공상태5
삶을 올바로 지탱하는 법을 알았더라면 더 오랫동안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었을 텐데.
그 누구도 번개같은 찰나의 삶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감당할 수는 없다.
『걷는 사람, 하정우』 하정우
문장모음 보기
진공상태5
시간을 견디는 일의 중요성:
때로는 두렵고 또 때론 지루한 이 모든 과정을 견뎌낼 수 있어야 한다고 믿는다.
『걷는 사람, 하정우』 하정우
문장모음 보기
진공상태5
일탈도, 치기도 없는 약간은 재미없는 삶이라고 누군가는 말할지 몰라도, 나의 이런 하루가 나는 마음에 든다. 나는 갈 길이 한참 먼 사람이기 때문이다.
『걷는 사람, 하정우』 하정우
문장모음 보기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