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정보 : https://c11.kr/1cvko
* 이런 사람들 환영합니다.
1. 책은 읽고 싶지만 읽어야할게 너무 많아 손이 안가는 사람
2. 아는 건 적고 공부는 싫지만 다 알고 싶은 사람
3. 많은 페이지를 속도감 있게 보고 보람을 느끼고 싶은 사람
출판사 편집자가 직접 모임장으로서 운영하는 독서모임입니다. 유익한 지식과 경험을 위해 미리 지정된 범위의 책을 읽은 사람만 참여하고 감상과 질문&답변을 하는 모임으로 진행합니다. 편집자가 선정된 도서를 미리 읽어오신 후 참여해주세요(필수입니다).
* 다른 곳에서 제공하지 않는 혜택
1. 중요 포인트를 짚어 드려 책 내용을 이해하게 도와드립니다.
2. 참고해서 읽으면 좋을 도서들도 소개해드립니다.
3. 업계에 대한 정보, 출판을 위한 노하우 등을 알려드립니다.
* 편집자 약력
1. 인문, 자기계발 분야 편집자 근무 중
2. 웹툰, 웹소설, 일반서 플랫폼 PD 및 MD 10년 경력
* 모임 최소 참여 인원은 3명입니다(모임장 제외).
인문심리도서 <뇌 속 코끼리 : 우리가 스스로를 속이는 이유>
D-29
데이원모임지기의 말
데이원
반갑습니다. 최소 인원 차는대로 진행하겠습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데이원
* <뇌 속 코끼리> 도서 모임 진행 방식
1. 해당 도서 구입 또는 대여하여 모임날까지 아래 아래 일정표대로 읽고 챕터별 리뷰를 댓글로 남깁니다.
2. 총 17장으로 구성되어 15일에 걸쳐 진행합니다.
3. 댓글로 책리뷰 전체를 남기시거나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다른 매체에 적으신 글의 링크를 남기셔도 됩니다.
4. 리뷰 분량은 제한이 없습니다.
5. 읽으시면서 궁금하셨던 부분도 자유로이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책내용 외에 출판이나 콘텐츠 관련 다른 질문도 자유롭게 하셔도 됩니다.
6. 모임원들의 리뷰글을 읽고 난 후 다음날까지 제가 피드백 및 문의에 대한 답변드립니다.
* 일정표
4/12 작가의 말~1장
4/14 2장
4/16 3장
4/18 4~5장
4/20 6장
4/22 7장
4/24 8장
4/26 9장
4/28 10장
4/30 11장
5/2 12장
5/4 13장
5/6 14장
5/8 15장
5/10 16장~17장
수자
@주크돌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데이원
@수자 감사합니다.
데이원
금번 모임 지정 도서입니다.
뇌 속 코끼리좋을지언정 사회적 평판으로는 아무래도 꺼림칙하니까. 하지만 사피엔스만큼 유능한 사기꾼이 또 있을까. 인간은 사냥과 채집을 하던 시절부터 지금까지 서로 협력하는 만큼 견제해 왔다. 우리는 남한테 속고 남을 속이느라 뇌가 발달한 영장류이자, 신뢰와 배신 속에 사회를 조직하고 번영을 이뤄낸 종이다. ‘나’는 ‘남’ 없이 존재할 수 없다. 남에게 잘 보이기 위해 하는 모든 언행은 실은 나를 위한 것임을 우리가 굳이 계속 외면할 필요가 있을까? 내가 ‘우리’가 아닌 ‘나
책장 바로가기
데이원
책 읽으신 후 리뷰 작성하실 때 인상적인 문장도 기재 부탁드립니다. 문장 수집 기 능 통해 남기시면 좋습니다.
미라솔
안녕하세요. 제가 오늘 책 주문을 해서, 내일 배송예정인데요. 조금 늦어져도 괜찮을까요?
데이원
@미라솔 네네. 괜찮습니다. 1장까지 올려주시는대로 피드백 드릴게요.
달님
안녕하세요! 지금 확인했습니다! 저도 일정표대로 읽고 댓글 남기겠습니다~ 다만, 제 사정이 5월 10일까지 이틀 간격으로 반드시 참여하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아요. 그래도 최대한 많이 참여하겠습니다!
데이원
@달님 네네. 괜찮습니다. 읽으시는대로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만 하루 내로 피드백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달님
넵 감사합니다! 이따가 댓글 남기겠습니다!
데이원
넵. 감사합니다.
미라솔
오늘 밤에 배송될 예정입니다. 제가 내일 낮까지 1장읽고 리뷰 작성하겠습니다. 그믐에 있는 내 블로그에 하면 되는 걸까요?? 아니면 댓글로 해도 되는 걸까요?
데이원
@미라솔 그믐 블로그나 타사 블로그나 이곳 댓글 어디든 상관없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여기 댓글로 보는게 제일 편하긴 합니다. 각자 관리하시는 채널 있으실 수도 있으니 편하게 해주세요. 블로그 등 타채널의 경우 링크 남겨주시면 보러 가겠습니다. 제 피드백은 댓글로 남겨드리겠습니다.
수자
@주크돌 죄송합니다 책을 주문한줄알았는데 주문이안되어있었네요 금요일에 배송된다고 해서 오늘은 리뷰남기기라 어렵겠습니다 책 오면 최대한 빨리 읽어서 말씀하신 일정에 맞추도록하겠습니다~
데이원
@수자 네네. 알겠습니다. 일정에 너무 구애받지 마시고 여유있게 진행하셔도 됩니다. 좋은 저녁 되세요.
달님
1) '~ 들어가며'에서 좋았던 부분을 제 방식으로 요약했습니다. 가볍게 읽어 주세요 ㅎㅎ
- 인간은 자신의 이기심을 타인에게 숨기기 위해서, 자기 자신에게도 솔직하지 않게 되버렸다. 따라서 우리가 스스로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뇌 속의 코끼리(이기심)를 정면으로 마주하는 것이다.
2) 1장에서 이 문장이 중요한 것 같은데,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해설 부탁드립니다!
'지식을 의도적으로 억압하는 것은 두 가지 조건이 충족되었을 때만 유용하다. 첫 번째는 다른 이들이 나의 마음을 어느 정도 간파했을 때이다. 두 번째는 다른 이들이 나에게 상을 줄지 벌을 줄지 판단할 때인데, 상벌을 결정하는 기준은 그들이 나의 마음에서 무엇을 봤는지에 근거한다.' - p.41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