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저의 첫 비문학 책 입니다. 혼비님이 추천하신 책으로 시작해서 좋습니다. ^^ 표지가 귀엽고 따뜻하네요. 기대되요~~
[책걸상 함께 읽기] #4. <보노보 핸드셰이크>
D-29
쭈ㅈ
김혼비
쭈님! 오랜만에 반가워요🙈 귀여운 표지 뒤에 숨어있는 대모험 대장정이 쭈님의 겨울밤을 더욱 깊게 해주기를!
호두파이
안녕하세요. 뒤늦게 책걸상을 알게된 초보독자입니다. 모르고 지나갔을 책을 펼치도록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보노보식 악수가 어떤건지 읽어보겠습니다. 반갑습니다~
김혼비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곧 방송될 예정인데 아마 방송 전에 보시면 더 재미있으실 거예요! 🤝 🤝
웅웅
반갑습니다. 책 시작이 무척 흥미롭더라구요. 두껍기는 하지만 꼭 모임을 통해 완독하고 싶네요. ^^
리브
안녕하세요. 함께 읽으면서 더 깊이있는 독서 될 것같아 기대됩니다.
김혼비
그럴 수 있게 남은 기간동안 종종 이야기 나누겠습니다!
진공상태5
YG님이 방송에서 말씀하셔서 알게 되었는지, 강한과학을 읽다가 알게 되었는지,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분명히 책걸상을 통해서 보노보 라는 존재를 알게 된 것 같아요. 어떤 책일까, 궁금합니다 +.+
YG
@진공상태5 <강양구의 강한 과학>이겠죠. 읽으세요. <과학의 품격>, <강양구의 강한 과학>에 모두 있습니다. :)
김혼비
저도 yg님 덕에 보노보를 처음 알게 되었었어요. 이 책은 버네사 우즈의 사랑과 모험이 펼쳐지는 한 편의 활극.....!
바나나
다정한 것이 살아남는다. 방송 아니었을까요? 이 책에도 보노보 얘기 나오거든요.
riverside
안녕하세요. 어제 첫 장을 펼쳤는데 내용이 흥미진진하더군요. 작가의 경험담과 감정이 생생하게 와닿습니다. 완독을 목표로 함께 해요!
김혼비
작가님이 위트있고 무엇보다 너무너무 솔직해서 이 책이 더 깊이 와닿았던 것 같아요. 완독 응원합니다!
프라싱
안녕하세요. 생애 첫 책모임 참여입니다. 책을 보고 함께 이야기 나눌 상대가 있음 좋겠단 생각을 종종하며 혼자 끄적이곤 했는데요. 함께 한가지 책을 읽고 얘기를 나눌 수 있다니…! 홍홍 모두들 반갑습니다.
김혼비
안녕하세요!! 생애 첫 책모임 참여라니 너무너무 반갑습니다🙈 저도 이렇게 온라인 책모임에 참여하는 건 처음이애요. 반갑습니다!!
챠우챠우
책 구매해서 읽기 시작했습니다. 도입부는 꽤 몰입감이 있네요~
김혼비
@저도 이 책 도입부부터 훅 빠져들어 읽었는데 이 책의 중반부도 챠우챠우님을 꼭 붙들어놓는 힘이 있었을지 궁금하네요!
챠우챠우
적지않은 분량이지만 짧은 기간동안 후다닥 다 완독했습니다. 좋은 책 추천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방송에서 어떤 이야기가 오갈지도 궁금하네요.
웅웅
첫 시작 부분 부터 술술 읽히네요. 콩고에서 여성을 대상으로 벌어진 잔혹한 사건이 정말 충격적이네요. 생각도 못하고 그 부분 읽다가 넘 끔찍하고 비극적이라 눈물이 나더라구요. ㅠㅠ
앞으로 이야기될 보노보와의 만남이 어땠을지 기대가 됩니다.
YG
콩고 학살의 원인이 된 르완다 내전에 대해서는 소설가 임성순의 <오히려 다정한 사람들이 살고 있다>를 읽으면 좀 더 자세한 맥락을 알 수 있습니다.ㅠ.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