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주문했습니다. 현생에 치이다보니 히트 메이커스는 아직 완독하지 못했는데 며칠 내로 완료하겠습니다.
비연
다들 일찍 시작하셨네요. 막 궁금해지는.
얼렁 다른 일 끝내고 스타트해야지 불끈!
밥심
<2장 흥행을 보증하는 주제_핫버튼>은 이 책에서 소개한 베스트셀러들이 보유한, 인기를 유발한 핫버튼이 무엇인지 간단히 서술했는데 정리하자면 소설이 쓰여질 당시의 사회적인 핫 이슈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오랜 인류 역사동안 핫 이슈인 주제들도 있고 비교적 짧게 유행타고 사라진 이슈도 있고요. 베스트셀러는 동시대 사람들이 관심있어 하는 영역을 1장에서 제시된 기법들을 이용해 이야기하는 공통점이 있다는 결론 같습니다.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욱희씨네
이제야 진정 봄날이 되었네요. 열심히 읽고 올리겠습니다~~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이기원
밥심님의 대화: <2장 흥행을 보증하는 주제_핫버튼>은 이 책에서 소개한 베스트셀러들이 보유한, 인기를 유발한 핫버튼이 무엇인지 간단히 서술했는데 정리하자면 소설이 쓰여질 당시의 사회적인 핫 이슈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오랜 인류 역사동안 핫 이슈인 주제들도 있고 비교적 짧게 유행타고 사라진 이슈도 있고요. 베스트셀러는 동시대 사람들이 관심있어 하는 영역을 1장에서 제시된 기법들을 이용해 이야기하는 공통점이 있다는 결론 같습니다.
네, 정확합니다. ㅎ
이기원
욱희씨네님의 대화: 이제야 진정 봄날이 되었네요. 열심히 읽고 올리겠습니다~~
재미있는 책이라 술술 읽힐 겁니다.
강작가
<잘 팔리는 소수의 처녀작과 이름을 남기지 못하고 사라지는 수많은 처녀작을 구분 짓는 특징이야말로 내가 이 연구를 통해 밝히고자 하는 목표다.> 29쪽, 베스트셀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비연
그 해 가을, 어머니가 시내에 볼일 보러 나가면서 시간이나 때우라며 공공도서관에 내려줬을 때, 차라리 죽음의 계곡 한가운데에 떨어지는 게 낫겠다고 생각했다.
『베스트셀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20여 년의 연구 끝에 찾아낸, 초대형 히트작의 12개 흥행 코드』 p6, 제임스 W. 홀 지음, 임소연 옮김
문장모음 보기
비연
이 문장에서 너무 웃겨서. 죽음의 계곡 ㅋㅋㅋ
비연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를 소설로 처음 만났을 때의 느낌은 저와 거의 똑같네요. 영화 보고 와서 원작이 있다는 걸 알고 밤에 몰래 부모님 서재를 뒤져 찾아낸 책을 하루만에 다 읽고 그 여운이 길게 남아 한동안 헤어나지 못했던 기억이. 다시 읽고 싶어지는.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놀란감자
이번 달은 꼭 읽어보리라~!!! 4월도 고~!!?ㅠ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너부리
저도 참여 신청합니다. ~~ 책은 일찌감치 사 놓았고, 이제 읽기 시작했는데, 전작에 비해 분량이 작아서 일단 좋네요^^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이기원
너부리님의 대화: 저도 참여 신청합니다. ~~ 책은 일찌감치 사 놓았고, 이제 읽기 시작했는데, 전작에 비해 분량이 작아서 일단 좋네요^^
분량은 참 중요합니다. ㅎ
이기원
놀란감자님의 대화: 이번 달은 꼭 읽어보리라~!!! 4월도 고~!!?ㅠ
고고고!!!
시원한바람
히트 메이커스를 읽고 나서. 이 책을 읽으니 더 도움이 되는것 같아요.
이 책에서도 유창성에 대해서 이야기 하더라고요.
예전 같으면 잘 몰랐을 내용이지만. 이제는 제법 알것 같아서 참 좋았습니다.
이 책도 정말 좋네요.
좋은 책 선정 감사합니다 ^^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도원
비연님의 대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를 소설로 처음 만났을 때의 느낌은 저와 거의 똑같네요. 영화 보고 와서 원작이 있다는 걸 알고 밤에 몰래 부모님 서재를 뒤져 찾아낸 책을 하루만에 다 읽고 그 여운이 길게 남아 한동안 헤어나지 못했던 기억이. 다시 읽고 싶어지는.
저는 책, 영화 둘 다 안봤는데...한번 봐야겠네요 :)
도원
2,3장을 읽었습니다. 2장은 베스트셀러에서 '핫버튼'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하고, 3장은 베스트셀러들이 스케일 큰 배경을 다루되, 그 안에서 주인공을 중심으로 하는 소소한 이야기를 펼친다고 얘기하네요. 모든 장에서 12권의 베스트셀러를 예로 들고 있는데, 이 책들을 안 읽어도 내용을 따라가는데 큰 무리는 없으나 그래도 읽었으면 더 좋았겠네 싶기도 하네요.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도원
우리 모두는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문제를 이야기하는 책을 원한다
『베스트셀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20여 년의 연구 끝에 찾아낸, 초대형 히트작의 12개 흥행 코드』 p.104, 제임스 W. 홀 지음, 임소연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