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이 두려울 수록, 삶에 대한 집착은 강해진다. 죽음을 잘 맞이한다는 것은, 삶에 집착 없을 정도로 잘 느끼고 간다는 것이다. " - 경계없는 놀이터. 보헤미안 블루스.
박용석은 삶에 매우 집착하며 죽음을 두려워 하죠. 그리고 이것은 악인이기 때문이 아니라 누구나 느낄 수 있는 감정일거에요. 삶에 집착을 하지 않을 정도로 삶을 잘 즐겼다면 박용석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았겠죠. 모두가 내일 죽어도 후회없을 삶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책 증정] Beyond Bookclub 12기 <시프트>와 함께 조예은 월드 탐험해요
D-29
지니00
책읽을맛
조 작가님의 첫 작품을 통해 조작가님의 세계에 발을 들인 셈이라 (많은 작품이 나와있었음에도)
이제 단편을 읽어 볼까합니다.
이렇게 나라면 어떻게 할까 던져주는 책이 참 좋아요.
많은 것을 덜어내고 뼈대를 잘 들어내서 인물별로 왔다갔다, 시간도 왔다갔다 하는데도 읽기 편했어요. 깔끔해서 좋기도 하고 내가 어떤 부분들은 상상하며 메우는 것도 재미있었어요.
예를 들어 찬 란은 어디에서 왔을까, 찬은 왜 란에게 그 능력을 주었을까, 찬은 그 능력을 저주라고 생각하지 않았나보다. 박용석의 비서는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동물에게 병을 전가 시키는 것은 안되는 걸까
이런 생각들은 하며 천천히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사족- 위에 벌레들에게 옮기면 되지 않을까 하는 글을 읽었는데 저도 그렇게 생각한 적이 있었어요.
그런데 포유류여야 하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어요. 신체의 같은 곳에 같은 병을 옮기는 거라서, 몸의 구조가 같아야 하고 걸리는 병도 같아야 하니까 적어도 포유류여야 할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만렙토끼
저는 칵테일 러브 좀비를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 4개의 단편으로 들어있어 다음 책을 단편으로 보신다면 추천드려요! 작가님을 잘 모를 때 표지만 보고 냅다 읽어봤었는데 그 뒤로 조예은 월드에 관심가지게 되었답니다ㅎㅎ 읽게 되신다면 다음 그믐 모임에서 뵐 때 어땠는지 들을 수 있다면 좋겠네요~
책읽을맛
추천 감사합니다. 꼭 읽어볼게요.
만렙토끼
너무 신나네요! 다른 모임에서 또 뵙길 바래요💕 책읽을맛 님의 추천책도 기회가 된다면 듣고싶어요~

눈꽃열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