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안내]
• 밀리의 서재로 부담없는 책들을 함께 읽어나가며 독서에 흥미를 쌓아가기 위한 모임입니다.
• 모임은 그믐 내에서만(온라인) 이루어집니다.
[책소개]
“지적 스릴러의 거장이 선보이는 최고의 베스트셀러!” _타임스
2025년 3월 5일 동명의 영화 〈콘클라베〉 국내 개봉
아카데미·영국 아카데미·골든글로브·크리틱스초이스 어워즈 최다 부문 노미네이트
제82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각본상 수상
제96회 전미 비평가 위원회상(NBR) 베스트 앙상블상 수상
로튼토마토 신선 지수 93%
종교에 대해 우리가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을 깨며 파격적인 생각의 전환과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는 소설 《콘클라베》는 2016년 초판 출간 당시부터 독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영국 아마존 베스트셀러와 선데이 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으며 데일리 메일, 타임스, 옵서버 등 주요 언론 매체에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다. 날카로운 시선을 유지하며 역사적 사건을 스릴러에 담아내는 데 능통한 로버트 해리스의 이 소설은 일찌감치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영화화가 결정되었으며, 레이프 파인즈, 스탠리 투시, 존 리스고, 이저벨라 로셀리니의 명연기가 더해져 마침내 오는 3월 한국 팬들과도 만나게 된다. 영화는 2025년 기대작으로, 골든글로브를 비롯해 아카데미, 영국 아카데미, 크리틱스초이스 등 굵직한 영화상에서 최다 부분에 노미네이트되었다.
제2차 바티칸 공의회로부터 60여 년이 지난 2022년 10월 19일, 가톨릭교회의 최고 지도자 교황이 선종했다. 즉시 전 세계 곳곳에 있던 118명의 추기경들은 시스티나 예배당에 모여 차기 교황을 선출하기 위한 비밀회의(콘클라베)에 들어간다. 선거 관리 임무를 맡은 로멜리의 시점을 따라, 주요 후보를 두고 시시각각 변화하는 권력의 미세한 이동 경로가 섬세한 필치로 그려가는데 물론 선거는 단번에 승부가 나지 않는다.
처음 투표할 때만 해도 혼란스러워하던 유력 후보들은 첨예한 표 차이 속에 조금씩 속내를 드러내며 세력을 모은다. 가장 숭고한 자리에 오르기 위한 이들의 야심을 예상이라도 한 듯, 선종 직전 교황은 생각보다 많은 일을 남겼다. 마지막으로 교황을 만났던 사람, 가장 드러내고 싶지 않았던 추문이 하나둘 밝혀지면서 마침내 교황이 생전 써왔던 방의 봉인마저 풀린다. 여기에 교황이 은밀하게 임명한 의중 추기경 베니테스가 콘클라베 직전 등장하며, 상황은 점점 더 미궁에 빠지는데…….
[밀리의 서재로 📙 읽기] 20. 콘클라베
D-29

꼬리별모임지기의 말

새벽서가
저는 이번 주에 킨들로 책을 마무리했는데, 여러분들과 이야기 나눠보고 싶어서 신청합니다! ^^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꼬리별
새벽서가님의 대화: 저는 이번 주에 킨들로 책을 마무리했는데, 여러분들과 이야기 나눠보고 싶어서 신청합니다! ^^
3월 말에 뵈어요~! 영화도 좋다는데 책 읽기 전에 먼저 봐야하나 고민중입니다.

새벽서가
꼬리별님의 대화: 3월 말에 뵈어요~! 영화도 좋다는데 책 읽기 전에 먼저 봐야하나 고민중입니다.
저도 영화가 잘 만들어졌다는 말은 들었는데 책 읽은 후인데 실망할까봐 망설이는 중이에요..

꼬리별
새벽서가님의 대화: 저도 영화가 잘 만들어졌다는 말은 들었는데 책 읽은 후인데 실망할까봐 망설이는 중이에요..
그러게요 4월즈음까지 영화가 상영할까요...

새벽서가
꼬리별님의 대화: 그러게요 4월즈음까지 영화가 상영할까요...
미국에선 작년 초겨울에 상영되고 극장에서 빨리 없어진 후에 ott 로 볼 수 있더라구요. 남편이 보고 싶어해 아마 이번 주가 봄방학이니 보게되지 않을까 싶은데, 꼬리별님은 극장에 가서 보시나여?

꼬리별
새벽서가님의 대화: 미국에선 작년 초겨울에 상영되고 극장에서 빨리 없어진 후에 ott 로 볼 수 있더라구요. 남편이 보고 싶어해 아마 이번 주가 봄방학이니 보게되지 않을까 싶은데, 꼬리별님은 극장에 가서 보시나여?
아마 그러지 않을까 싶어요! 위키드1은 시기를 놓쳐 극장에서도 못보고 작은 화면(ott)으로는 보기 싫어서 아직 못 본 상태라서요..
2 개봉할 때 1도 같이 재개봉 해주길 바라는 중입니다

책읽는미카엘라
영화매체 나름의 매력이 있어서 전 영화 먼저 볼까해요😊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꼬리별
책읽는미카엘라님의 대화: 영화매체 나름의 매력이 있어서 전 영화 먼저 볼까해요😊
맞아요 안그러면 극장에서 보고싶어도 못보게 됩니다...
GoHo
반쪽짜리 휴가도 일 보고 시간이 남아서..
1시간 있다가 봅니다~
보고나서 스포할까요~ㅎㅎ
GoHo
영화도 봐보세요~~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꼬리별
GoHo님의 대화: 영화도 봐보세요~~
이번 주말엔 꼭 볼겁니다..

은은
어제 종일 뒹굴며 다 읽어버렸습니다! ^^;;;
이 글에 달린 댓글 1개 보기

꼬리별
은은님의 대화: 어제 종일 뒹굴며 다 읽어버렸습니다! ^^;;;
아앗..

은은
꼬리별님의 대화: 아앗..
그리고 오늘 퇴근 후 콘클라베 영화를 보러 갈 예정입니다. 혼자 진도를 너무 빼버리네요 ^^;;;;
GoHo
은은님의 대화: 그리고 오늘 퇴근 후 콘클라베 영화를 보러 갈 예정입니다. 혼자 진도를 너무 빼버리네요 ^^;;;;
@꼬리별 님이 책을 잘 선택하셨 다는 의미겠지요~
저도 이미 다 끝냈습니다~ㅎ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그렇지 않으실까 싶기도..
그래서 모임의 시작이 더 기다려집니다~^^
JJF
밀리로 읽기 시작했는데 정말 재밌네요! 저도 모임시작전에 다 읽고 모임시작을 기다리게 될거 같아요

꼬리별
(이미 보름 전에 다 읽은 사람들의) 독서모임인건가요,,

꼬리별
https://podbbang.page.link/u9gs33kZq5e4Nd368
참고로 저는 팟캐스트 여둘톡에서 콘클라베 에피소드를 듣고 밀리에 검색해보게 되었답니다..
깃털처럼
회원 가입하고 함께 읽기 첫 참여인데, 기대가 됩니다. 밀리를 몰라서 책을 샀는데 앞으론 밀리 서비스를 이용해야겠어요.
이 글에 달린 댓글 2개 보기

꼬리별
깃털처럼님의 대화: 회원 가입하고 함께 읽기 첫 참여인데, 기대가 됩니다. 밀리를 몰라서 책을 샀는데 앞으론 밀리 서비스를 이용해야겠어요.
밀리에 생각보다 읽을 책이 많아요~
모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채팅
작성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