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ㅎㅎㅎㅎㅎㅎㅎ 스토리탐험단은 그런 책들만 모아서 읽는 모임인 거 모르셨어요?
스토리 탐험단 세번째 여정 '히트 메이커스' 함께 읽어요!
D-29

이기원
화제로 지정된 대화

이기원
<스토리텔링의 비밀> 모임방이 닫혔습니다. 하지만 완독 수료증은 모임 이후 29일까지 발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곳 <히트 메이커스> 방에 완독 메시지를 남겨주시면 바로 발급해 드리겠습니다.

김효은
<스토리텔링의 비밀> 완독했습니다:)

이기원
발급했습니다.
책방연희
오프 모임을 앞두고 <스토리텔링의 비밀> 중요부분만 발췌하여 재독하려고 하는데 쉽지 않네요 ㅎㅎ

이기원
저도 열심히 읽고 있습니다.

도원
<스토리텔링의 비밀> 완독했습니다. <이야기의 탄생>과 맞닿는 부분이 많은 책인 것 같네요. 유명한 영화들을 예로 들면서 말하니까 좀 더 이해가 잘 되었던 것 같습니다.
<히트메이커스>는 다행히 가지고 있는 책이라(읽지는 않았습니다만...ㅎㅎ) 바로 시작하면 될 것 같네요~

이기원
발급했습니다.
그멍
<스토리텔링의 비밀> 1등으로 완독했던 그멍입니다.
작가님께서 종료 3일전 다시 댓글을 달아달라는 부탁을 하셨었는데 깜빡하고 오늘 이렇게 댓글 남깁니다!
수료증 발급 부탁드려요 ㅎㅎ

이기원
넵 발급!!!!

영글음
이기원 작가님 덕분에 <스토리텔링의 비밀>을 완독했습니다. ^__^
마지막 장을 덮고 다시 되짚어 봅니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뭐라고 한 거지? 여러 곳에 밑줄을 그었으나 저의 언어로 정리해 보자면, 다음의 문장으로 요약됩니다.
“이야기는 액션이다. 고로 모든 이야기는 3 문장 정도의 액션 아이디어 (=플롯 요약)로 정리돼야 한다. 등장인물의 액선(행동)은 플롯의 방향을 향해 가야 한다. 플롯은 관객 혹은 독자들에게 카타르시스를 불러 일으켜야 한다. 대사 역시 플롯의 한 부분임을 명심하라.”
얼마 전 백희성 작가의 소설 <빛이 이끄는 곳으로>를 읽었습니다. 프랑스 파리에 있는 고저택을 비롯한 건축물에 관한 이야기예요. 한창 건축의 비밀에 빠져 있다가 <스토리텔리의 비밀>을 완독했는데 이 책에서 작가는 건축가와 같은 사람이라고 말하네요. 우리가 지을 건 집 같은 건물이 아니라 플롯이라는 것만 다르겠지요.
저에게는 책의 내용이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구절이 나오면 머리칼을 쥐어 뜯고 싶었어요.
“이야기가 원하는 것을 말하라.”
대체 나의 이야기는 무얼 원할까? 그걸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이 질문을 가슴에 품고 3월 <히트 메이커스>를 읽으려고 합니다. 과연 그 비밀을 파헤칠 수 있을 것인가! 두둥!

영글음
맨 위에 <모임지기의 말>에 실린 글도 매력적입니다. 저 글을 읽고는 참여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아요.

이기원
아... ㅎㅎㅎ 감사합니다.

초록바구니
스토리 텔링의 비밀 완독했습니다
히트 메이커스 참여 신청도 완료요~
기대됩니다^^

미스와플
열심히 읽겠습니다.

참치담백
스토리텔링의 비밀 2월 첫주차에 다 읽었는데, 댓글 마지막에 달려고 미루었다 오늘 들어왔더니 종료되었네요 ㅠㅠ. 이번 책은 읽는 즉시 빠르게 댓글 달겠습니다!! ㅎㅎ

참치담백
아 발급 해주시는 군요! 저 완독입니다!! ㅎㅎ
kristine
@이기원 선생님~~ 안녕하세요 ~ 2월에 넘 바빠서 그믐을 넘 오랜만에 들어왔더니.. <스토리텔링의 비밀 > 모임이 끝났네요 ㅠㅠ 에공 .. 그래도 2월 말일 전에 남겨야 겠다고 생각했는데.. <스토리텔링의 비밀> 거의 다 읽었는데.. 수료가 안되어 아쉽네요. 구제될 방법은 없을까요 ? <스토리텔링의 비밀>은 1월 책<이야기의 탄생>에 비해 쉽게 읽히고 흥미있었고, (겹치는 영화가 많아서 - 나중에 따로 보고 싶은 리스트 올려놓음) "액션 아이디어 " 등 초기 스토리 구상에 써먹을 아이디어 등을 얻었어요 .. 암튼 3월에도 도전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kristine
저 같은 분들이 몇분 있군요 ㅋㅋㅋㅋ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