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열심히 읽고 있습니다.
스토리 탐험단 세번째 여정 '히트 메이커스' 함께 읽어요!
D-29

이기원

도원
<스토리텔링의 비밀> 완독했습니다. <이야기의 탄생>과 맞닿는 부분이 많은 책인 것 같네요. 유명한 영화들을 예로 들면서 말하니까 좀 더 이해가 잘 되었던 것 같습니다.
<히트메이커스>는 다행히 가지고 있는 책이라(읽지는 않았습니다만...ㅎㅎ) 바로 시작하면 될 것 같네요~

이기원
발급했습니다.
그멍
<스토리텔링의 비밀> 1등으로 완독했던 그멍입니다.
작가님께서 종료 3일전 다시 댓글을 달아달라는 부탁을 하셨었는데 깜빡하고 오늘 이렇게 댓글 남깁니다!
수료증 발급 부탁드려요 ㅎㅎ

이기원
넵 발급!!!!

영글음
이기원 작가님 덕분에 <스토리텔링의 비밀>을 완독했습니다. ^__^
마지막 장을 덮고 다시 되짚어 봅니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뭐라고 한 거지? 여러 곳에 밑줄을 그었으나 저의 언어로 정리해 보자면, 다음의 문장으로 요약됩니다.
“이야기는 액션이다. 고로 모든 이야기는 3 문장 정도의 액션 아이디어 (=플롯 요약)로 정리돼야 한다. 등장인물의 액선(행동)은 플롯의 방향을 향해 가야 한다. 플롯은 관객 혹은 독자들에게 카타르시스를 불러 일으켜야 한다. 대사 역시 플롯의 한 부분임을 명심하라.”
얼마 전 백희성 작가의 소설 <빛이 이끄는 곳으로>를 읽었습니다. 프랑스 파리에 있는 고저택을 비롯한 건축물에 관한 이야기예요. 한창 건축의 비밀에 빠져 있다가 <스토리텔리의 비밀>을 완독했는데 이 책에서 작가는 건축가와 같은 사람이라고 말하네요. 우리가 지을 건 집 같은 건물이 아니라 플롯이라는 것만 다르겠지요.
저에게는 책의 내용이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구절이 나오면 머리칼을 쥐어 뜯고 싶었어요.
“이야기가 원하는 것을 말하라.”
대체 나의 이야기는 무얼 원할까? 그걸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이 질문을 가슴에 품고 3월 <히트 메이커스>를 읽으려고 합니다. 과연 그 비밀을 파헤칠 수 있을 것인가! 두둥!

영글음
맨 위에 <모임지기의 말>에 실린 글도 매력적입니다. 저 글을 읽고는 참여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아요.

이기원
아... ㅎㅎㅎ 감사합니다.

초록바구니
스토리 텔링의 비밀 완독했습니다
히트 메이커스 참여 신청도 완료요~
기대됩니다^^

미스와플
열심히 읽겠습니다.

참치담백
스토리텔링의 비밀 2월 첫주차에 다 읽었는데, 댓글 마지막에 달려고 미루었다 오늘 들어왔더니 종료되었네요 ㅠㅠ. 이번 책은 읽는 즉시 빠르게 댓글 달겠습니다!! ㅎㅎ

참치담백
아 발급 해주시는 군요! 저 완독입니다!! ㅎㅎ
kristine
@이기원 선생님~~ 안녕하세요 ~ 2월에 넘 바빠서 그믐을 넘 오랜만에 들어왔더니.. <스토리텔링의 비밀 > 모임이 끝났네요 ㅠㅠ 에공 .. 그래도 2월 말일 전에 남겨야 겠다고 생각했는데.. <스토리텔링의 비밀> 거의 다 읽었는데.. 수료가 안되어 아쉽네요. 구제될 방법은 없을까요 ? <스토리텔링의 비밀>은 1월 책<이야기의 탄생>에 비해 쉽게 읽히고 흥미있었고, (겹치는 영화가 많아서 - 나중에 따로 보고 싶은 리스트 올려놓음) "액션 아이디어 " 등 초기 스토리 구상에 써먹을 아이디어 등을 얻었어요 .. 암튼 3월에도 도전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kristine
저 같은 분들이 몇분 있군요 ㅋㅋㅋㅋ
kristine
<스토리텔링의 비밀>다 읽었어요 ^^

이기원
수료증 발급은 모임이 끝난 후 29일(그믐)까지 발행가능합니다!

비연
히트 메이커스! 도서관에 신청해두었습니다. 3개월차로 접어드니 더욱 흥미진진. 열심히 참여하겠습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이기원
<이야기의 탄생>의 마지막 4장의 요약해설을 올렸습니다.
https://brunch.co.kr/@heymrlee/133
이 책은 제가 읽은 작법서 중에서 가장 어려운 책이었습니다. 제가 나름 요약하고 해설하기 위해서 3번 정도 읽었는데, 만약 그렇게 읽고 요약하지 않았다면, 놓쳐버렸을 중요한 인사이트를 많이 얻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김하율
중고서적으로 급히 구했습니다. 한곳에 다행히 2권이 다 있었네요. 럭키비키!^^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