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글이 안 써져서 괜히 컴퓨터를 켜고 sns를 오가고 있던 1덕, 우연히 이런 책을 발견했습니다.
보자마자 "누가 내 머릿속 이야기를 갖다가 소설로 써먹었어!!" 하고 흥분했는데요, 안 그래도 최근 책이 도통 안 읽히는 지라, 이 책으로 책을 좀 읽어볼까 합니다.
아래는 네이버 책소개입니다.
-------------------------------------------------------------
글쓰기가 막힌 작가 자신에 관한 자전 소설이자,
소설을 쓰는 과정 자체를 보여 주는 메타 소설 『노블리스트 The Novelist』
한 작가의 발칙하고 반항적인 자기 폭로!
소설가는 차를 우리고, 똥을 싸고, 트위터를 한 다음
그제야 소설을 쓰기 시작한다!
“공허한 우리 문화 속에서 창조란 어떻게 일어나는가.
미치도록 웃기면서 중요한 소설.”
-마이클 W. 클룬(작가, 비평가)
뉴욕 타이런트 매거진에서 편집자로 일하고 시집 두 권을 낸 신인 작가 조던 카스트로의 첫 소설 『노블리스트』가 출간되었다. NPR 2022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며 영미 문단으로부터 “화려하게 지저분한 만큼이나 똑똑하다”라는 평을 받았다. 이 책은 글쓰기가 막힌 작가 자신에 관한 자전 소설이자, 소설을 쓰는 과정 자체를 보여 주는 메타 소설이다. 문학과 삶, 픽션과 논픽션, 농담과 사유 사이를 거침없이 오가며 다층적인 스토리를 만들어 낸다.
-------------------------------------------------------------
책은 각자 구해주세요.
모임은 3월 11일에 시작합니다.
이 날 서울에 상경해서 책을 구입해 갖고 오면서 읽기 시작할 예정이거든요.
책이 얄팍합니다.
252페이지니까 저는 이틀이면 다 읽을 것 같네요.
일단은 모임 기간을 다른 분들을 위해 22일로 잡았습니다.
글 못 써서 괴로워하는 작가들 및 작가들의 뇌가 궁금한 독자님들과 함께 읽어봅시다.
[꿈꾸는 책들의 특급변소] 쓰지 못하는 작가들의 이야기 <노블리스트>
D-29

조영주모임지기의 말

김하율
궁금합니다! 제 뇌 속이 ㅎㅎ

조영주
ㅋㅋ 대체 우리의 뇌는 ㅜㆍㅜ
화제로 지정된 대화

조영주
@모임
책 준비는 하셨나요? @_@ 저는 작가가 주인공인 이야기를 무척 좋아해서 이 책을 골랐는데 다른 분들은 어떤 기대를 하시는가 궁금합니다. 시간 되실 때 말씀 조금씩 들려주세요. ^^

김하율
이번에 나온 신간이죠? 밀리에 있을까. .

김하율
오, 밀리에 있네요!

조영주
오우! 밀리!
화제로 지정된 대화

조영주
@모임 정식 방이 오픈되었습니다.
읽기 모임 시작일은 3월 11일인데요, 미리 읽고 싶은 분들은 오늘부터 보셔도 괜찮습니다. :)
김하율 작가님 말씀으로는 <밀리의 서재>에 <노블리스트>가 있다고 합니다. 밀리의 서재를 구독하시는 분들은 이를 통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Kiara
도서관에서 책을 발견했습니다!! 다음주에 빌릴 수 있을 것 같아요~~ 흥미로워요!!!

조영주
반갑습니다 ^^ 저는 3월 11일에 아독방서 입양할 예정이라서 좀 걸립니다. 첫 타 끊어주시죠. 환영합니다.
보름삘
저도 천천히 읽기 시작하겠습니다. 쓰고 싶은데 쓰지 못하는 작가 이야기라 (제 이야기 같아서) 재미있을 것같아요 :) 도서관에서 빌리려고 했는데 밀리에 있다니 밀리에서 읽으면 되겠네요~

조영주
네 먼저 시작하십셔. ^^!

구름마음
내 몸은 소설를 쓰고 싶어 하는 동시에 또 다른 자극을 원하고 있는 것이다.
『노블리스트』 14p, 조던 카스트로
문장모음 보기

구름마음
인스타그램을 지운지 한참 되었는데 얼마 전 다시 어플을 다운 받았더니 멍 때리면서 계속 보고 있더군요. 의지의 문제가 아니라는 생각에 다시 삭제했습니다. 소설 속에서는 트위터네요.

조영주
저도 그래서 sns는 컴퓨터로만 합니다. ^^

조영주
책을 구매도 하고 평택시 내 도서관에 한 권도 없기에 희망도서도 넣었 더니 희망도서가 더 먼저 왔네요. ^^ 오늘부터 읽기 시작합니다

조영주
P.14


조영주
23
RGRG...


조영주
101
RGRG 2...


구름마음
~44
트위터를 보다 자기가 쓰고 있는 책이 떠 오릅니다. 자신의 글이 마음에 들지 않아요. 그럼에도 자세한 묘사는 하지 않겠다고 마음 먹습니다. 그러면서 차를 먹기까지의 과장을 장황하게 묘사해요. 글은 쓰기 싫고 딴짓은 섬세하게.
Kiara
와아. 평택도서관 만세! 저희는 희망도서 신청하면 한달 반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ㅠㅠ 그리고.. 노블리스트.. 옆동네 도서관에 있어서 상호대차 신청했는데 일주일째 이동중인거 실화인가요.... 저희동네 상호대차는 보통 2-3일 안에 수령이어서 신청했는데.. 기다리다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책 읽고 싶네 요..? ㅋㅋ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