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여러분 7,8장하고 에필로그에 대한 의견과 더불어 수요일에 대표님께 드리고 싶은 사전 질문을 올려주세요. :-)
[박소해의 장르살롱] 21. 모든 예측은 무의미하다! <엘리펀트 헤드>
D-29
화제로 지정된 대화
박소해
미스와플
아아, 막판을 달리고 있습니다. 아직 스포는 제가 눈치채지 못했는지 없는 것 같고요. 수요일을 기다리겠습니다.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박소해
홧팅 홧팅!!! 🙏
화제로 지정된 대화
박소해
@모임
사전 질문은 노란 칠을 해두겠습니다. :-)
바닿늘
저는 이제 막 250페이지를 넘기고 있는데요.
양자역학 개념 나오고부터.. '띠용' 상태입니다.
혹시 저만 이해를 못하면서 보고 있는건지.....
박소해
과학책은 아니니까 스토리 중심으로만 이해하면 되더라고요. ㅎㅎㅎ
물오름달
저도 이해했다?라고 하기엔 부족한 거 같지만 아...그런가보다 ㅋㅋㅋㅋ하고 넘어가면서 읽었어요.
김영민
저는 물리학과를 전공하고 양자역학과 우주에 대해서도 좀 배워서.. 재밌었습니다 ㅎ
박소해
아마 김영민 작가님이 ㅎㅎㅎ 우리 모임에서 “유일하게” 이 소설을 거의 완전하게 이해하고 있는 분이 아닐까요? :-)
바닿늘
과학적인 지식이 아예 없진 않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양자역학은 너무 어렵습니다. 슈뢰딩거 고양이 실험은 들어도 들어도 무슨 말인지 도통 이해를 할 수 없고..
근데.. 신기한 건 재밌게 읽고 있다는 겁니다. 몰라도 재미는 있고.. 무섭고 소름끼치고 난감하고;;; 여러 복잡한 감정입니다.
바닿늘
저 같은 사람이 또 있다면 너무 반가울 거 같은데.. 저만 이런 상태라면;;; 왠지 이참에 반성을 해야할 거 같고 .. 그렇습니다. 😳
바닿늘
첨에는 멀티 버 스.. 인가? 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또 다음에 나오는 내용이 연결되는 거 보니 그것도 아닌 거 같고.. 😂😂
그 책 제목이 떠올랐습니다. 읽진 않았지만..
상상하지 말라 - 그들이 말하지 않는 진짜 욕망을 보는 법섣부른 상상이 낳는 폐해와 데이터를 관찰하는 법, 데이터와 데이터를 연결시켜 해석하는 법, 그리하여 데이터 이면에서 우리가 읽어야 하는 기회를 찾아내는 법을 특유의 맛깔스러운 화법으로 실감나게 풀어낸다.
책장 바로가기
홍정기
나중되면 그래프도 나옵니다. ㅎㅎㅎ
물고기먹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한번 살짝 터졌습니다
물오름달
그래프 보고 약간 당황했어요 ㅋㅋㅋㅋㅋ
박소해
전 왜 <수학의 정석>이 떠올랐을까요? ㅋㅋㅋ
바닿늘
그래프에 개념도에..
열심히 노력했지만~
저는 끝까지 넘어가지(???)
않았습니다.. (??!)
ㅋㅋㅋㅋㅋㅋㅋ
화제로 지정된 대화
홍정기
<사전질문>
1. 25년 라인업에 시라이 단편집이 들어가있더군요. 소녀를 죽이는 100가지 방법도 추후 출간하실 계획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 국내 추리작품 출간하실 계획이 있으신지요?
3. 작품 선정 시 작품을 전부 읽어 보시고 선정하시는지 궁금합니다.
4. 내친구의서재 중 가장 판매량이 좋았던 작품은 어떤 작품인지?
5. 시라이 도모유키 처럼 일본에서 잔혹 특수설정의 기수가 또 있을까요? 있다면 국내 출간하실 계획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물오름달
저는 책 받고 좀 늦게 시작해서 읽고 있는데 ㅋㅋㅋㅋ 정말 놀라움 + 당황스러움 + 흥미진진의 연속입니다. 위에서 얘기해주신 대로 장르 소설은 일정 부분 넘어가면 읽는 속도가 빨라지는 거 같아요.
박소해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그냥 흐린 눈으로 “근가보다”하고 넘어가야만 하더라고요 ㅋㅋㅋ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