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합니다.
[책걸상 '벽돌 책' 함께 읽기] #17. <노이즈>
D-29

프렐류드

바나나
한달 쉬었으니 다시 이어가야죠. ^^ 신청합니다~

YG
@프렐류드 네, 환영합니다!

YG
@바나나 님, 다시 합류 환영합니다. 어제(29일) 오랜만에 목소리라도 들어서 반가웠고요. :)

바나나
아...혹시...설마 그 통화가 스피커폰이었어요? O.O

borumis
넵!! ㅋㅋㅋㅋ 바나나님 목소리 간만에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바나나
뜨아. 저는 JYP님이랑 가까이 앉은 몇분만 들리시는줄 알고. (부끄럽습니다)

새벽서가
2021년에 전자책으로 구입해서 읽다가 마무리를 못했던 책입니다. 이번 기회에 읽은 부분 재독도 하고, 이곳에 계신 현명한 분들의 덧글에서도 배움의 기회를 가져보려고 신청합니다!

YG
@새벽서가 네, 이번에 함께 완독하 시죠!

Gabriel
안녕하세요. 늘 관심만 갖고 있다가 처음 참여합니다. 좋은 모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

YG
@Gabriel 벽돌 책 지옥(?)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래소
신청합니다. 이번 달은 댓글도 많이 쓰려고요.

YG
@래소 네, 서로 감상 나누면서 함께 읽어요!
사과초코
안녕하세요. 처음 참여합니다..반갑습니다.
혹시 이 곳의 대화의 업데이트 내용은 메일로만 확인이 가능한가요? 카톡이면 좀더 쉽게 접근할수 있을것같은데 메일 밖에 방법이없는지 문의 드려봅니다..

장맥주
안녕하세요, @사과초코 님. 반갑습니다. 사실은 메일도 하루 한 번만 가게 되어 있어서, 메일로 확인하는 것도 그리 썩 정확하지는 않을 거예요. 그믐의 주요 정책 중 하나가, ‘지금 그믐 밖에서 자기 일을 하는 사람을 방해하지 않는다, 그믐에 접속하라고 채근하지 않는다’입니다. 그래서 푸시 알람도 없고 카카오톡 채널도 만들지 않았어요. 불편한 사이트지요? 생각나실 때 종종 들어오셔서 그믐 안에서 알림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흰벽
마오주의는 눈팅만 했어서.. (참여하신 분들의 박학함 덕분에 댓글만 읽어도 똑똑해지는 기분..->착각) 이번에는 참여해 봅니다! 관심 없던 책도 사게 만드는 그믐의 마력…

YG
@흰벽 님, 눈팅만 하셔도 괜찮습니다. 이 책은 즐겁게 함께 읽어요.

비라바드라
책 목록 보고 혼자 읽기를 시도하다 번번이 실패했어요. 이번에는 함께하면 완독에 성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신청합니다. ^^

YG
@비라바드라 반갑습니다. 벽돌 책은 확실히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됩니다!

oomoo
안녕하세요? 제가 너무 소설 편식인데 또 독태기가 왔을땐 희안하게 인문서나 과학서가 잘 읽혀요 올해 인문서를 거의 못 읽어서 신청해봅니다!^^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