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의 민족:범인은 여기요』 1차 라이브 채팅에 오신 분들 환영합니다!
[책증정] 텍스티의 첫 코믹 추적 활극 『추리의 민족』 함께 읽어요🏍️
D-29
텍스티
박상민
안녕하세요!
텍스티
경험상 시간이 조금 지나야 조금씩 들어오시는데 시간에 맞춰서 딱 와주셨네요 :)
환영합니닷!
텍스티
안녕하세요!!
느티나무
안녕하세요 !!
텍스티
특별한 주제를 정하기보다는 『추리의 민족:범인은 여기요』 관련해서 독자분들과 소통하는 자리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면 자유롭게 물어봐 주시고, 좋았던 구절을 소개해 주셔도 좋습니다!
느티나무
띠지와 책갈피를 만들게된 계기가 따로 있나요?
텍스티
책갈피는, 저희가 좀 특별한 시도들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좋은 이야기를 만들고 그것이 사람들 사이에서 널리 읽히기 위해서는 저희만의 특별함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다른 출판사에서는 하지 않는 신선한 시도들을 늘 고민하고 있고, 책갈피도 북-음도 위에서부터 내려오는 책 페이지 표기도 그런 맥락에서 기획하고 있어요 ㅎㅎ
텍스티
저희 장편 라인에서는 늘 띠지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독자 분들에게 텍스티의 재미있는 책을 잘 설명할 수 있는 1차적인 방법이 아무래도 띠지더라고요
박상민
저도 텍스티에 투고하려는 작가로서 기획, 편집자분과 라이브채팅이 있대서 궁금한 것 글 남깁니다 ^^ 수상한 한의원에 이어 이번책도 재미나게 읽었어요 ㅎㅎ
1. 추리의 민족은 처음에 시놉에서부터 시작하신걸까요 완고로 투고받으신 걸까요? 완성까지 기간이 얼마쯤 걸렸는지도 궁금합니다
2. 책이 나오기까지 우여곡절 에피소드 같은건 없었는지, 마감 문제로 초조한 일이 벌어졌는지도 궁금하네요!
텍스티
추리의 민족은 박희종 작가님께 원고로 투고 받은 작품입니다!
느티나무
텍스티의 책은 처음이였는데 책을 읽기전부터 흥미로운 요소들이 보여서 읽고싶어지게 만들더라구요. 편집하는과정에서 인상적인 에피소드가 있나요
텍스티
바로바로 빠르게 대답하 는 게 생각보다 어렵네요!! ㅎㅎ
조금 느리더라도 양해 부탁드려요 :)
텍스티
정확하게 언제 받았는지는 체크해 봐야하는데, 확실한 건 다른 작품 제작 기간보다 훨씬 잛았습니다!
박상민
원고로 받으셨군요 ^^ 기간도 훨씬 짧았다니!
느티나무
느리더라도 이해해요 ~ 답변하는게 쉽지만은 않을거라 생각해요.
텍스티
느티나무님의 질문도 함께 답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내부 편성상의 고민들과 사업적인 고민을 해 봤을 때 이 책은 빠르게 내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결론지어졌습니다.
그렇게 속도를 내다 보니 아무래도 한 번 한 번 읽을 때 더 신경 써서 검토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마감, 출간 시기를 맞출 수 있을까 늘 초조했죠 ㅎㅎ
텍스티
그래도 저는 이 작품을 처음 투고 받았을 때를 잊지 못합니다
텍스티
우선 추리의 민족, 범인은 요기요(처음에는 요기요였습니다 ㅎㅎ) 제목에서 한 번 훅킹 됐는데, 주인공의 직업이 배달라이더인 걸 보고 더 큰 흥미가 생겼거든요.
박상민
맞습니다 제목이 후킹했죠 그게 출판사가 지은게 아니고 작가님이 첨부터 지으신거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