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기사 같은 가까이 있는 인간이 더 많이 진실을 알고 있을 수 있다. 이들의 증언은 너무 구체적이고 생생하다.
국경의 남쪽, 태양의 서쪽
D-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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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를 모르면 내용을 정확히 모른다. 물론 문맥으로 그 말의 뜻을 어느 정도는 짐작할 수 있지만 그 정확한 뉘앙스를 가진 뜻은 모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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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에서는 형부가 처제의 몸에 그림을 그리고 섹스를 해도 그것에 대헌 대중의 발표에선 사회에서 통용되는 말로 반드시 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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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 가는 게 재미가 없고 심심할 때 정말 미치게 몸이 나른할 때가 있다. 이럴 땐 낮잠이 쏟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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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에 재능이 있거나 그것에 대해 끝없은 열정이 없으면 끝까지 그걸 갖고 갈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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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나 제목이 무겁다고 거대 담론만 쓰면 안 된다. 제목이 그레도 내용은 그냥 흔한 일상을 그리는 게 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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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꽃처럼 살다 가라
요즘 의사는 의사도 아니고,
그들 좋은 일 시키지 말고 살아 있는 동안,
아주 짧게 살다 가는 게 요즘은
아주 잘 살다 죽는 것이다.
생명 고무줄 늘이기는 자신이나 남아 있는 사람들,
특히 가족(자녀)들에게 못된 짓만 하다 가는 꼴이다.
명심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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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앵커나 기상캐스터가 너무 얼굴과 몸매가 예쁘면 뉴스나 날씨 내용이 머리에 안 들어온다. 왜 이런 사람을 그 자리에 앉히는지 모르겠다. 그냥 수수한 사람이 해야 뉴스와 날씨가 머리에 잘 들어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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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으로 돌아올 수 있게 적당한 여자와 사귀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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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에서 적당히 맞추며 살고, 자기의 가상 공간에서 제한없이 뭐든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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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야비한 것이다. 마광수 교수처럼 여자에 대해 대놓고 아주 노골적으로, 나는 지금부터 여자에 대해 논한다고 밝히고 하면 벌떼처럼 대든다. 그러나 하루키처럼 여자에 대해 실은 더 노골적으로 다 다루면서도 안 그런 척, 그것도 국제적인 상을 받아 권위까지 씌우면 맘대로 대들지를 못하는 게 인간이라는 야비한 동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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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만의 공간과 시간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작가가 가정을 양립한다는 건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니다. 원래 삶은 하나는 얻으면 하나는 잃게 되어있는데 글에 미친 작가가 그것을 모두 하려는 건 아마도 무모한 짓일 수도 있다. 그 양립이 절대 정상이 아니란 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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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도 이제 예전의 미국이지 별 것도 없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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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는 돈만 있으면 아내가 충전해 주지 못하는 것을 돈으로 사려고 한다. 인간은 다 충족이 안 된다. 그러면서도 가장 그걸 하면 충족하는 걸 찾아내야 한다. 그것이면 충분한 것. 결국 그리로 돌아오고야 마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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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는 현실이라는 벽에 부딪혀 자기 가상의 꿈을 대갠 포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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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을 기르고 놀아주는데 과연 누가 더 적합한가. 물론 아이들과 노는데 남자들이 그걸 더 좋아할 수 있다. 그러나 그 수에서 여자보다 많을까. 이게 현실인데 이런 것엔 눈을 감는다. 그래서 문제가 일어나는 것이다. 유치원 선생 중 과연 남자가 있는가. 이게 현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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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업 아티스트들은 평범한 가정주부를 최고로 친다. 그러나 가정을 이룬 남자는 그런 여자보단 먼가 퇴폐미가 감도는 여자를 더 선호한다. 자신이 안 가진 것을 더 선호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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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륜을 저지르며 둘이 사랑하다가 죽는 걸 일본은 좋게 보는 것 같기도 하다. 같이 차를 몰고 가다가 그대로 바다로 차를 함께 뛰어드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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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결여, 상실된 걸 채울 수 있는 건 너밖에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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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문화 차이다. 일본은 뜨겁게 섹스하는 게 사랑의 최종 완성으로 보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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