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책들의 특급변소] [책증정] <십자가의 괴이>를 함께 읽어요.

D-29
스프링님의 대화: 장르소설가 J는 혹시 전건우작가님인가요?ㅋㅋㅋ
ㅋㅋㅋㅋ 약간 제 느낌이 나게 등장시키긴 했는데.... 전 J보다는 덜 괴팍합니다 ㅋㅋ
미스와플님의 대화: 종교의 이야기보다는 미션스쿨 16년을 다닌 불교신자 독자로서 정말 흥미있고 재미있게 읽은 작품들이었습니다. 종교 자체가 아니라 우리나라 교회의 현실을 볼 때 이 소설의 신성모독은 정말 재미있고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교회의 현실을 직접적으로 그리신 것이 아니더라도 말입니다.
저는 모태 기독교인이지만 현재 교회에 안 나가고 있어서 그런지 별 생각하지 않고 마음껏 썼습니다! ㅎㅎ 기독교인 정서로 호러 소설 쓰기란 쉽지가 않아서 예전에 이미 그런 고민에선 벗어났죠! ㅎㅎ
차무진님의 대화: 작가님들께 공통 질문인 것 같아 대답하자면, 저는 늘 앤솔로지에 맨 뒤에 배치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성씨 때문인가? 이상하게도 제 작품은 맨날 뒤에 배치되어요! ㅜㅠ) 그래서 독자들이 기대하고 앞의 작품들은 읽으시다가...하루에 전부 소화할 수 없으니....나중에 또 읽어야지 하고는 그러다가 맨 뒤 작품은 안읽으시는 경우가 많고...서평이나 외부 기사 언급도 마찬가지고....인터넷 서점 오픈페이지도.....저 뒤에 내버려진 느낌이고.......그럼에도 불구하고....앞에 좋은 작품들이 있으니...상대적으로 숨어 있기도 좋아서 오픈 페이지는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ㅎㅎㅎ
저도 작가님과 비슷한 마인드로 앤솔러지에 참여합니다! ㅎㅎ 순서는 딱히 상관없는 것 같아요!!
전건우님의 대화: 아! 저는 원래 처음 쓸 때부터 분량을 정해둡니다. 거기서 단 한 장도 벗어나지도 않고 부족하지도 않게 딱 맞춰 씁니다 ㅎㅎ 예전부터 버릇이 되어서 이젠 익숙하네요. 장편 쓸 때도 a4로 몇 매 쓰겠다고 미리 계획한 후에 거기에 맞게 끝내거든요!!
대단하신 분!!!!
전건우님의 대화: 아! 저는 원래 처음 쓸 때부터 분량을 정해둡니다. 거기서 단 한 장도 벗어나지도 않고 부족하지도 않게 딱 맞춰 씁니다 ㅎㅎ 예전부터 버릇이 되어서 이젠 익숙하네요. 장편 쓸 때도 a4로 몇 매 쓰겠다고 미리 계획한 후에 거기에 맞게 끝내거든요!!
아니, 그런 게 가능합니까? 헐... 머리 속으로 구상을 아주 촘촘하게 짜신 다음에 그게 몇 자나 될지 계산도 하고 쓰시는 건가요? 아니면 쓰시면서 '흠, 전개 부분이 예상한 분량을 넘어섰군. 절정부는 짧게 써야지' 이런 식으로 조정하시는 건가요?
전건우님의 대화: 아! 저는 원래 처음 쓸 때부터 분량을 정해둡니다. 거기서 단 한 장도 벗어나지도 않고 부족하지도 않게 딱 맞춰 씁니다 ㅎㅎ 예전부터 버릇이 되어서 이젠 익숙하네요. 장편 쓸 때도 a4로 몇 매 쓰겠다고 미리 계획한 후에 거기에 맞게 끝내거든요!!
우와 분량을 미리 정해두신다니 대단하네요! 쓰다보면 고무줄처럼 늘어나는 저로선 신기방기 ㅎㅎ
장맥주님의 대화: 아니, 그런 게 가능합니까? 헐... 머리 속으로 구상을 아주 촘촘하게 짜신 다음에 그게 몇 자나 될지 계산도 하고 쓰시는 건가요? 아니면 쓰시면서 '흠, 전개 부분이 예상한 분량을 넘어섰군. 절정부는 짧게 써야지' 이런 식으로 조정하시는 건가요?
인프피인 저는 태생적으로 좀 게을러서 장편을 쓸 때도 시놉시스를 꼼꼼하게 짜지 않습니다 ㅜㅜ 대신에 a4로 몇 페이지를 몇 챕터에 걸쳐서 쓰겠다고 정해놓고 시작해요. 그렇게 하면 각 챕터에 들어갈 내용이나 그 분량의 계산이 얼추 되죠. 그걸 바탕으로 쓰다 보면 일단 정해놓은 분량 자체를 벗어나는 일은 없더라고요 ㅎㅎ 좋게 말하면 계획적으로 쓰는 거고, 나쁘게 말하면 기계적으로 쓰는 거죠! ㅋㅋ
박상민님의 대화: 우와 분량을 미리 정해두신다니 대단하네요! 쓰다보면 고무줄처럼 늘어나는 저로선 신기방기 ㅎㅎ
저도 그런 적이 많아서... 결국 생각해 낸 방법이 정해둔 만큼 쓰자는 겁니다 ㅎㅎ 그렇게 한 뒤에는 뒤로 가면서 늘어나는 일은 거의 없어졌어용!
명문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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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충동을 이렇게 표현하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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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사건이 '(예수가 죽을 때 같이 죽게 된) 도둑들이 없었기에 실패했을 것'이란 추측이 재미있어서 흥미진진하게 읽었는데, 해당 단편과 똑같은 제목의 소설을 읽게 되면 그 책에 등장하는 장면과 완벽하게 똑같은 행동을 하게 된다는 설정(?)이 진짜 무서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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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싹오싹... 재밌게 읽었습니다. 이제 두 편 남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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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무진님의 대화: 작가님들께 공통 질문인 것 같아 대답하자면, 저는 늘 앤솔로지에 맨 뒤에 배치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성씨 때문인가? 이상하게도 제 작품은 맨날 뒤에 배치되어요! ㅜㅠ) 그래서 독자들이 기대하고 앞의 작품들은 읽으시다가...하루에 전부 소화할 수 없으니....나중에 또 읽어야지 하고는 그러다가 맨 뒤 작품은 안읽으시는 경우가 많고...서평이나 외부 기사 언급도 마찬가지고....인터넷 서점 오픈페이지도.....저 뒤에 내버려진 느낌이고.......그럼에도 불구하고....앞에 좋은 작품들이 있으니...상대적으로 숨어 있기도 좋아서 오픈 페이지는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ㅎㅎㅎ
제가 처음 앤설러지로 데뷔할 당시 기획자였던 정 모 명섭 작가님께 들었던 바로는, 앤설러지의 제일 앞과 제일 뒤는 아주 중요한 위치라서, 아무나 안 준다고 했습니다. ^^
한국 추리 스릴러 단편선 4본격 추리, 역사 추리, 사회파 추리 등 각양각색의 추리 스릴러 단편을 국내 작품에 목마른 장르 독자들에게 꾸준히 소개해온 <한국 추리 스릴러 단편선> 네번째 작품집. 이번 작품집에 수록된 작품들 역시 다양한 소재를 흥미로운 플롯으로 풀어 나간다.
전건우님의 대화: 인프피인 저는 태생적으로 좀 게을러서 장편을 쓸 때도 시놉시스를 꼼꼼하게 짜지 않습니다 ㅜㅜ 대신에 a4로 몇 페이지를 몇 챕터에 걸쳐서 쓰겠다고 정해놓고 시작해요. 그렇게 하면 각 챕터에 들어갈 내용이나 그 분량의 계산이 얼추 되죠. 그걸 바탕으로 쓰다 보면 일단 정해놓은 분량 자체를 벗어나는 일은 없더라고요 ㅎㅎ 좋게 말하면 계획적으로 쓰는 거고, 나쁘게 말하면 기계적으로 쓰는 거죠! ㅋㅋ
라이팅 머신이시군요. 부럽습니다. 진심입니다. ^^
조영주님의 대화: 제가 처음 앤설러지로 데뷔할 당시 기획자였던 정 모 명섭 작가님께 들었던 바로는, 앤설러지의 제일 앞과 제일 뒤는 아주 중요한 위치라서, 아무나 안 준다고 했습니다. ^^
앗! 그런 거였나요? ㅠㅠ
조영주님의 대화: 명문장입니다
평소 제 생각을 그대로 적었습니다 ㅎㅎㅎ
조영주님의 대화: 독서충동을 이렇게 표현하다니......
비단 독서만이 아니라 뭔가에 중독된다면 이런 식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noxy님의 대화: 해당 사건이 '(예수가 죽을 때 같이 죽게 된) 도둑들이 없었기에 실패했을 것'이란 추측이 재미있어서 흥미진진하게 읽었는데, 해당 단편과 똑같은 제목의 소설을 읽게 되면 그 책에 등장하는 장면과 완벽하게 똑같은 행동을 하게 된다는 설정(?)이 진짜 무서웠어요.....
감사합니다! 무섭게 읽어주셨다면 가장 큰 칭찬이죠! ㅎㅎ 전 항상 그게 궁금했거든요. 두 도적은 왜 없을까? 그걸 짚어가다 보니 이런 소설이 나왔습니다!
스프링님의 대화: 오싹오싹... 재밌게 읽었습니다. 이제 두 편 남았어요!^^
오! 감사합니다!! 오싹하게 읽어주셨다니 즐겁네요! ^^
장맥주님의 대화: 라이팅 머신이시군요. 부럽습니다. 진심입니다. ^^
크으! 라이팅 머신이라니 큰 칭친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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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사의 누워서 쓰는 서평
무라카미 하루키 - 직업으로서의 소설가앨리슨 벡델 - 펀 홈시무라 타카코 - 방랑소년 1저메이카 킨케이드 - 루시
🎁 여러분의 활발한 독서 생활을 응원하며 그믐이 선물을 드려요.
[인생책 5문 5답] , [싱글 챌린지] 완수자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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