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맥주님의 대화: 아니, 그런 게 가능합니까? 헐... 머리 속으로 구상을 아주 촘촘하게 짜신 다음에 그게 몇 자나 될지 계산도 하고 쓰시는 건가요? 아니면 쓰시면서 '흠, 전개 부분이 예상한 분량을 넘어섰군. 절정부는 짧게 써야지' 이런 식으로 조정하시는 건가요?
인프피인 저는 태생적으로 좀 게을러서 장편을 쓸 때도 시놉시스를 꼼꼼하게 짜지 않습니다 ㅜㅜ 대신에 a4로 몇 페이지를 몇 챕터에 걸쳐서 쓰겠다고 정해놓고 시작해요. 그렇게 하면 각 챕터에 들어갈 내용이나 그 분량의 계산이 얼추 되죠. 그걸 바탕으로 쓰다 보면 일단 정해놓은 분량 자체를 벗어나는 일은 없더라고요 ㅎㅎ 좋게 말하면 계획적으로 쓰는 거고, 나쁘게 말하면 기계적으로 쓰는 거죠! ㅋㅋ
저도 그런 적이 많아서... 결국 생각해 낸 방법이 정해둔 만큼 쓰자는 겁니다 ㅎㅎ 그렇게 한 뒤에는 뒤로 가면서 늘어나는 일은 거의 없어졌어용!
조영주
명문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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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주
독서충동을 이렇게 표현하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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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xy
해당 사건이
'(예수가 죽을 때 같이 죽게 된)
도둑들이 없었기에 실패했을 것'이란 추측이
재미있어서 흥미진진하게 읽었는데,
해당 단편과 똑같은 제목의 소설을 읽게 되면
그 책에 등장하는 장면과 완벽하게
똑같은 행동을 하게 된다는 설정(?)이 진짜 무서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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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링
오싹오싹... 재밌게 읽었습니다. 이제 두 편 남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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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주
차무진님의 대화: 작가님들께 공통 질문인 것 같아 대답하자면,
저는 늘 앤솔로지에 맨 뒤에 배치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성씨 때문인가? 이상하게도 제 작품은 맨날 뒤에 배치되어요! ㅜㅠ) 그래서 독자들이 기대하고 앞의 작품들은 읽으시다가...하루에 전부 소화할 수 없으니....나중에 또 읽어야지 하고는 그러다가 맨 뒤 작품은 안읽으시는 경우가 많고...서평이나 외부 기사 언급도 마찬가지고....인터넷 서점 오픈페이지도.....저 뒤에 내버려진 느낌이고.......그럼에도 불구하고....앞에 좋은 작품들이 있으니...상대적으로 숨어 있기도 좋아서 오픈 페이지는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ㅎㅎㅎ
제가 처음 앤설러지로 데뷔할 당시 기획자였던 정 모 명섭 작가 님께 들었던 바로는, 앤설러지의 제일 앞과 제일 뒤는 아주 중요한 위치라서, 아무나 안 준다고 했습니다. ^^
한국 추리 스릴러 단편선 4본격 추리, 역사 추리, 사회파 추리 등 각양각색의 추리 스릴러 단편을 국내 작품에 목마른 장르 독자들에게 꾸준히 소개해온 <한국 추리 스릴러 단편선> 네번째 작품집. 이번 작품집에 수록된 작품들 역시 다양한 소재를 흥미로운 플롯으로 풀어 나간다.
책장 바로가기
장맥주
전건우님의 대화: 인프피인 저는 태생적으로 좀 게을러서 장편을 쓸 때도 시놉시스를 꼼꼼하게 짜지 않습니다 ㅜㅜ 대신에 a4로 몇 페이지를 몇 챕터에 걸쳐서 쓰겠다고 정해놓고 시작해요. 그렇게 하면 각 챕터에 들어갈 내용이나 그 분량의 계산이 얼추 되죠. 그걸 바탕으로 쓰다 보면 일단 정해놓은 분량 자체를 벗어나는 일은 없더라고요 ㅎㅎ 좋게 말하면 계획적으로 쓰는 거고, 나쁘게 말하면 기계적으로 쓰는 거죠! ㅋㅋ
라이팅 머신이시군요. 부럽습니다. 진심입니다. ^^
차무진
조영주님의 대화: 제가 처음 앤설러지로 데뷔할 당시 기획자였던 정 모 명섭 작가님께 들었던 바로는, 앤설러지의 제일 앞과 제일 뒤는 아주 중요한 위치라서, 아무나 안 준다고 했습니다. ^^
앗! 그런 거였나요? ㅠㅠ
전건우
조영주님의 대화: 명문장입니다
평소 제 생각을 그대로 적었습니다 ㅎㅎㅎ
전건우
조영주님의 대화: 독서충동을 이렇게 표현하다니......
비단 독서만이 아니라 뭔가에 중독된다면 이런 식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전건우
noxy님의 대화: 해당 사건이
'(예수가 죽을 때 같이 죽게 된)
도둑들이 없었기에 실패했을 것'이란 추측이
재미있어서 흥미진진하게 읽었는데,
해당 단편과 똑같은 제목의 소설을 읽게 되면
그 책에 등장하는 장면과 완벽하게
똑같은 행동을 하게 된다는 설정(?)이 진짜 무서웠어요.....
감사합니다! 무섭게 읽어주셨다면 가장 큰 칭찬이죠! ㅎㅎ 전 항상 그게 궁금했거든요. 두 도적은 왜 없을까? 그걸 짚어가다 보니 이런 소설이 나왔습니다!
전건우
스프링님의 대화: 오싹오싹... 재밌게 읽었습니다. 이제 두 편 남았어요!^^
오! 감사합니다!! 오싹하게 읽어주셨다니 즐겁네요! ^^
전건우
장맥주님의 대화: 라이팅 머신이시군요. 부럽습니다. 진심입니다. ^^
크으! 라이팅 머신이라니 큰 칭친입니다!! ^^
하느리
전건우님의 대화: 안녕하세요?
<도적들의 십자가>를 쓴 전건우입니다!
이번 주에는 제 작품으로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네요.
<도적들의 십자가>를 읽고 궁금했던 부분이나 나누고 싶었던 이야기 있으면 무엇이든 적어주세요!
제가 열심히 답을 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시간 만들어 봐요! :)
K 편집자님은 누구를 모델로 삼으셨는지 궁금해요. 이번 작품의 실제 편집자님이신지 아님 허구의 인물인지요!
망나니누나
'디스마스의 집'은 혹 참고하신 실제 공간이 있을까요? <도적들의 십자가> 책이 놓여 있었던 공간은 왠지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에서 보물을 숨겨 놓은 동굴이 생각나기도 했는데요. (근데 이건 도적 -> 도둑이라는 1차원적인 영향이...^^;;)
공간을 묘사하실 때 신경 쓰신 부분이 있다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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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서가
조영주님의 대화: @모임 지금까지 27분이 신청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
<십자가의 괴이> 멤버들은 11월 30일 남산한옥마을 뒤편에 위치한 아트스페이스 노에서 조촐한 송년회를 겸한 북토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북토크보다는 그 후에 이어질 맥주파티가 기대되는데요, 시간되시는 분들은 많은 작가님들과 소소한 대화 나누러 날짜 비우고 들러 주세요. ^^
더불어 신간 소식입니다. 멤버중 한분이신 김세화 선생님 장편소설의 예약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관심 한 줌 부탁드려요.
하앍....너무 부러워서 배가 아픕니다. 어쩌죠? ㅜㅠ
새벽서가
조영주님의 대화: <영감>을 보며 공유하고 싶은 문장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나는 새삼 셜록 홈즈의 말을 떠올렸다. 불가능한 것을 제외 하고 남은 것, 그것은 아무리 믿기 힘들지라도 진실인 법이다.
『십자가의 괴이』 조영주 외 지음
문장모음 보기
새벽서가
조영주님의 대화: @모임 3일~6일까지는 첫 번째 에피소드 <영감>을 읽습니다. 이야기를 보며 느낀 점을 짤막하게 적어주세요.
어떻게 이런 상상을 하셨지? 하고 감탄했어요. 그와 동시에 이 책에 실린 이야기들 통털어 가장 소름이 많이 돋았던 작품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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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29일(금) 이번 그믐밤엔 소리산책 떠나요~
[그믐밤] 29. 소리 산책 <나는 앞으로 몇 번의 보름달을 볼 수 있을까>
이번에는 극단 피악과 함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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