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영사 출판사입니다.
인공지능 석학 제프리 힌턴의 2024 노벨물리학상 수상을 기념해
《AI 메이커스, 인공지능 전쟁의 최전선》 편집자와 함께 읽기 독서 모임을 진행합니다.
이 책은 유용하고도 위험한 기술, AI를 만든 천재 개발자들의 이야기를 담았는데요.
〈뉴욕 타임스〉 IT 전문 기자 케이드 메츠가 '딥러닝의 창시자' 제프리 힌턴부터 '알파고의 아버지' 데미스 하사비스까지, 8년에 걸쳐 400명 이상의 인공지능 연구·산업 관계자들을 직접 인터뷰한 내용을 바탕으로 쓰였습니다.
60년 넘게 이어져온 인공지능 세계대전의 현황을 보고하고 미래를 전망하는 가장 공신력 있는 기록으로 평가받는 동시에
소설처럼 흥미진진하게 전개되는 스토리텔링이 매력적인 논픽션인데요.
한국어판에는 특별히 주요 사건 연표와 등장인물 소개 페이지를 추가했습니다.
인공지능이라는 새로운 문명의 현재진행형 역사를 이해하고 싶으시다면, 누구나 모임에 함께해주세요.
▶자세한 책 소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0595998
▶증정도서 신청은 아래 구글폼을 작성해주세요. (신청 마감되었습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tOLt8QZrxZ-X7Bwz1yFI7WIbrzhwGGLNZSC3z8V_lSCWJzw/viewform?usp=sf_link
▶모임 일정
참가 신청 기간: 2024. 10. 21. (월) ~ 2024. 10. 28. (월)
모임 활동 기간: 2024. 10. 28. (월) ~ 2024. 11. 25. (월)
-1주 차 | 1부. 생각하는 기계라는 생각
-2주 차 | 2부. 누가 인공지능의 주인이 될 것인가
-3주 차 | 3부. 유용하고 위험한 양날의 검
-4주 차 | 4부. 인공지능은 무엇이 되려 하는가
▶진행 방식
- 추첨을 통해 10분께만 증정도서를 보내드립니다. 구글폼 통해 공유해주신 개인정보는 증정도서 발송 이후 바로 폐기하겠습니다.
- 책을 받으신 분들은 SNS에 인증샷, 온라인서점에 기대평 업로드 부탁드려요.
- 모임 마감 이후에도 모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책과 편집자에 대한 질문 환영합니다.
- 성실히 참여해주신 분들께는 그믐 수료증 발급해드리겠습니다.
[김영사/책증정] <AI 메이커스> 편집자와 함께 읽기 /제프리 힌턴 '노벨상' 수상 기념
D-29
김영사모 임지기의 말
김영사
오른쪽이 "백발의 스타트업 창업자" 제프리 힌턴입니다 :)
우주먼지밍
AI 관련 책은 업무와도 관련이 높고 일상 생활에도 밀접한 영향을 주고 있어서 읽고 또 읽어야 할 분야입니다. +_+
그리고 저는 평소 저널리스트 출신 작가가 쓰신 책을 좋아해요!
기자 출신 작가늘은 논픽션 글쓰기의 달인들로 지식의 저주에 걸리지 않아 낯설은 용어나 이론을 차근차근 풀어서 독자가 알아듣게 써주시니까요.
그리고 기자 특유의 치밀한 조사와 광범위한 인터뷰가 기본 베이스라 읽고 나면 남는 정보와 지식이 풍성했어요.
월터 아이작슨 추천에 빛나는 <AI 메이커스, 인공 지능 최전선> 정말 기대가 됩니다.
8년 간의 취재 관련자 400명 인터뷰 +_+
우와…+_+ 멋있어요..벌써부터 책이~!!!!!
김영사
@우주먼지밍 님, 반갑습니다. 저널리스트 출신 작가분들이 '지식의 저주에 걸리지 않'는다는 표현이 참 맛깔나네요~ 맞습니다. <스티브 잡스> <일론 머스크> 등을 쓴 월터 아이작슨은 이 책에 대해 다음과 같은 추천사를 써주셨습니다.
"책장 넘기기가 바쁠 정도로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책. 인공지능이라는 혁신적인 기술을 스릴 넘치게 설명한다."
저는 이 책의 참고문헌에 저자 본인의 이름이 다수여서 놀랐습니다. <와이어드> <뉴욕 타임스> 기자로서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방대한 자료에 감탄이 절로...
함께 재밌게 읽어가면 좋겠습니다 :)
메롱이
제프리 힌턴, 데미스 하사비스 등 동시대를 살아가는 현재 진행형의 이정표가 될만한 인물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는 점에서 흥미를 끌었습니다. 모두가 당면한 인공지능이라는 문제에 대해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김영사
@메롱이 올해 노벨화학상을 받은 또 다른 인공지능 연구자, 데미스 하사비스도 이 책에 비중 있게 등장합니다. 영국의 체스 천재이자, 구글에 거액에 인수된 '딥마인드'의 창업자이시죠.
이 책은 대략 1960년부터 2020년까지, 인간 두뇌를 모방한 기계를 만들겠다는 '망상'을 현실로 만든 '괴짜'들의 '무한도전'을 생생하게 담았습니다. 한편, AI가 상용화되면서 AI의 창조자들조차 예측하지 못한 통제불능의 상황이 발생하는 과정도 그려내지요.
유용하고 위험한 양날의 검, 인공지능은 무엇이 되려 하는 걸까요? 이 독서 모임을 통해 여러분과 생각을 나눠보고 싶습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김영사
우주먼지밍
인스타에 책 인증 게시글 올렸어요!
https://www.instagram.com/p/DB7iT04z0NU/?igsh=aTdlcThhbmNrNXQz
온라인 서점 기대평도 작성했구요>_<
감사합니다 +_+
김영사
@우주먼지밍 님 감사합니다. 좋아요 꾹~ 눌렀습니다^^
김영사
2024.10.23. 지금까지 스무 분이 증정도서를 신청해주셨는데요. 오늘까지 증정도서 신청을 더 받고, 내일 당첨자 10명을 공지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우주먼지밍
감사합니다😍
김영사
@우주먼지밍 김영사 북클럽에 매번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도 잘 부탁드려요~
GoHo
감사합니다~~ 꾸벅~~
열심히 읽겠습니다~~^^bb
김영사
@GoHo 님 서재를 보니, 제가 읽고 있는 책도 눈에 띄네요. 아마르티아 센의 <세상이라는 나의 고향>! 반갑습니다.
세상이라는 나의 고향빈곤, 격차, 불평등에 주목하며 경제학은 물론, 철학, 정치학, 사회학 등 다양한 학문 영역에서 거대한 족적을 남긴 이 시대의 지성, 아마르티아 센. 『세상이라는 나의 고향』은 그의 사상을 형성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친 사건, 사람들, 그가 정면으로 맞선 시대에 대한 고찰을 담은 회고록이다.
책장 바로가기
메롱이
덕분에 시기적절한 독서를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4주 동안 잘 부탁드립니다.
김영사
@메롱이 넵, 지금이야말로 이 책을 읽을 적기인 것 같습니다. 4주라는 시간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을 수 있는데 이 책을 함께 만끽하기에는 딱 좋을 것 같아요.
타피오카푸딩
감사합니다!! 지금 지식의 발견을 읽고 있는데 이책과도 연결점이 있을것 같아 생각이 확장되는 독서가 될것같아 무척기대가 되네요^^
김영사
@타피오카푸딩 꼬리에 꼬리를 무는 독서의 묘미가 있지요~ 넵, 잘 부탁드립니다 :)
우주먼지밍
책은 이미 도착했지만 질문이 있으니 댓글을 달아보고자 합니다>_<
제 일상과 함께하는 가장 친숙한 인공지능은 먼저 온라인 서점이 되겠습니다! 저는 제가 제 맘대로 정한 읽기의 선배님들이 추천하신 책들 위주로 구입을 해요. 그러기 위해 교보문고나 알라딘에 들어가면 제가 구입하려는 책과 유사한 주제의 책들을 마구마구 추천해 줍니다.
그리고 업무 환경과 관련해서는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인공지능은 바로 클로바 노트입니다. 회의록을 써야하는 회의들를 개최하거나 참여한 경우 클로바 노트는 정말로 유용해요. 회의 현장에서 실무를 보느라 주요 의사과정을 꼼꼼히 기록하지 못할 경우가 자주 발생해요. 그럴때 음성녹음을 한 뒤에 클로바 노트를 이용해 풀어서 회의록을 만듭니다. 물론 클로바 노트가 아직까지 완벽하게 녹취록을 생산해 내지는 못하지만 제가 제 회의록을 쓸 때는 큰 도움을 받습니다. +_+ 클로바 노트 고마워!
김영사
@우주먼지밍 온라인 서점의 알고리즘, 저도 많이 참고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제 취향 책들을 쏙쏙 골라주는지, 신기하면서도 매번 비슷한 콘텐츠에만 머무는 게 아닐까 고민되기도 합니다..ㅎㅎ
클로바 노트, 저는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는데~ 우주먼지밍 님의 후기를 들으니 구미가 당기네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