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러짐)
(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앜)
[박소해의 장르살롱] 19. 카페 조영주로 오세요
D-29
박소해
미스와플
우화아아아아아아
장맥주
화납니다.
박소해
끄덕(무언의 동의).
조영주
아 이젠 그 정도는 아니에요... 하지만 최근 김성신 선생님이 칭찬해 주신 단편은 사실 하루에 한 시간씩 사흘만에 썼어요...
https://blog.naver.com/graphomania_/223659886718
미래로 소환되었습니다 - 신화 속 주인공이왕따, 스트레스, 학교폭력, 성차별 등. 요즘 십 대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신화 속 등장인물이 미래로 소환되었다! 비형랑 신화의 ‘길달’, 민담에 등장하는 ‘도깨비’, 마라도 전설의 ‘아기업개’, 단군신화 속 ‘선녀’까지. 학교라는 세계에 갇혀 힘들어하고 있을 청소년들을 위해 네 명의 중견 작가가 다채롭게 그려 나간 타임슬립 앤솔러지.
책장 바로가기
siouxsie
전 그믐 댓글을 어떤 건 하나당 3시간 정도 걸려 쓰는데......ㅎㅎ
장맥주
저도 한 시간에 걸쳐 하나 쓴 적 있는데... ㅠ.ㅠ
siouxsie
작가님은 가끔 기이이이일게 쓰실 때가 있잖아요. 엄청 심오한 내용으로~
저도 그런 글이라면 3시간 써도 아깝지 않을 거 같아요!
홍정기
집에 아직 못들어가서 눈팅 모드일듯 합니다
조영주
화제로 지정된 대화
모스바나
저도 질문 있어요!! 은달 카페가 움직이며 만나는 인물들은 어디서 영감을 받으셨는지 궁금해요. 역사 인물에 소설 속 인물들도 등장하는 게 너무너무 반갑고 좋았거든요!
조영주
사실 아무 생각도 없었습니다. -_-
일단 월우의 경우 : <홈즈가 보낸 편지>를 생각하며 소년을 등장하고 싶었을 뿐.
닐 암스트롱 : 달에 갔으니 외계인을 만나든 달에 간 우주인을 만나든 해야 할 것 같아서 현실적인 걸 고름.
백설 : 상전벽해를 쓰고 싶어서 원래 사과나무밭이었다면 놀라겠지? 하고 생각한 후 사과와 관련된 동화를 찾아보니 백설공주밖에 없어서 백설이라고 만듦.
구보씨 : 처음에는 진짜 구보씨로 적으려다가 아 그럼 너무 메타픽션으로 가서 장르가 이상해지겠어 -_- 정신차리고 가짜 구보로 만듦.
김씨 : <운수좋은 날>로 단편을 쓰기도 해서 워낙 좋아하다 보니 꼭 넣고 싶었음.
이 외에도 더 넣고 싶었던 인물과 에피소드가 있었는데요, 적고 다 폐기했습니다. 안 어울려서. ;; 쿨럭. 6.25를 넣고 싶어서 낑낑대다가 결국 포기했더랬어요.
홈즈가 보낸 편지 - 제6회 대한민국 디지털작가상 수상작대한민국 디지털작가상 우수상 수상작. 웹진 「판타스틱」에 연재될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홈즈가 보낸 편지>는 한국 최초의 추리소설 작가 김내성과 명탐정 셜록 홈즈가 '조선에서 만났다면 어땠을까'라는 독특한 상상력에서 출발한 탐정소설이다.
좀비 썰록국내에서 좀비 전문가로 통하는 정명섭 작가를 비롯, 김성희, 전건우, 조영주, 차무진 작가가 참여한 작품집으로, '독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우리의 아름다운 고전에 좀비를 접목하여 현실을 비틀고 투영한다'는 기획 아래 원전이 되는 작품을 선정하여 새로이 썼다.
책장 바로가기
모스바나
김씨 캐릭터는 특히 재해석,,,이 돋보여서 독특하다고 생각했어요!!!
조영주
네, 김씨 캐릭터는 제가 일전 <좀비썰록>에 <운수좋은날>을 수록했을 때 써먹었는데요, 당시엔 상당히 욕을 먹었으나(혼자 너무 웃겨서) 이번에 윌라에서는 반응이 좋아서 신이 나서 또 실었습니다. ^^ (단순함)
https://www.welaaa.com/audio/detail?audioId=58585
박소해
@조영주 @모임
여러분! 참가자들의 질문에는 노란 칠을 해둘테니, 조영주 작가님은 노란 색칠이 된 질문에 답을 해주시면 됩니다. :-)
홍정기
전 암스트롱 에피가 제일 좋았어요 한국 방문시의 상황이 실제인지 궁금하네요
박소해
저도 이 부분 재밌었어요.
조영주
찾아보니 실제로 한국에 오긴 했었대요. 그 때 대화를 우연히 인터넷으로 발견해서, 그 말에서 감명을 받아서 가성으로 꾸며봤어요. ^^
강츄베베
퇴근 후 평택시민도서 선정단 도서 대출하느라 비전도서관 들려서 대출하고 미용실 들려서 바야바에서 사람으로 변신하고 집에 도착해서 조영주 작가님 스토리보고 후다닥 들어왔습니다.
박소해
웰컴 웰컴 웰컴입니다!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