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이든 하고 보는 사람, 남의 일에 참견하지 않으나 도움이 필요한 이에게 먼저 다가가는 사람. 멋있네요:)
[📕수북탐독] 6. 열광금지 에바로드⭐수림문학상 수상작 함께 읽어요
D-29
이경진
하느리
'남들이 인정해주지 않아도, 심지어 창작자마저 이해하주지 않더라도, 오덕질은 인생의 몇 안 되는 즐거움 중 하나다'
『열광금지, 에바로드 - 2014 제2회 수림문학상 수상작』 p.213, 장강명 지음
문장모음 보기
아린
어른이라....
제가 어른이라고 느낄때는 딸아이가 온전히 저를 의지할때..그 때 정신차리고 !나는 어른이다!!이런 생각을 하긴 합니다만..
사실 그 어른이라는 그...그 느낌과 거리거 멀고..나름 어른입니다..라고 말하는 것도 다소 민망하며. 또 얼른 커서??어른이 되어야지..이런 맘도 별로 없고..그저 지금처럼이라도 살고 싶다는 생각이 큽니다..뭐 피터팬도 아니고..
대신 저 아는 분은 어린이집 선생님이신데..뭐랄까 소명의식? 그런게 있으셔서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제가 제 직업이나 삶을 얼마나 가볍게 여기며 살고 있나 되짚어 보고는 합니다.
밍묭
어른이란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행동에 책임감을 가지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어떤 사람들은 종종 자유라는 이름에 그에 따르는 책임을 망각하곤 하는데, 진정한 어른은 이 사실을 확실히 기억하고 있는 사람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경진
책임, 망각, 기억...
빨강말랑
저는 제 아이에게 어른을 찾아주려고 애쓴 적이 있습니다. 애쓴 거라 봐야 별것 없지만, 제가 어릴 적 한번도 제대로 된 어른을 만난 적이 없었다는 생각에 제 아이에게는 어른을 만나게 해주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제가 만나게 해줄만한 어른은 없다.'는 신포도 같은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아이에게는 '하루하루가 어른이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광복절 노래 가사중에서 어른님 벗님 어찌하리~ 라는 것이 있는데, 여기 나오는 어른님이라는 것이 사랑하는 사람을 뜻한다는 것을 알고는 어른이라는 말을 좋아했었습니다.)
강츄베베
N
어른이라는 뜻을 위키백과에서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
어른(adult) 또는 성인(成人) 또는 대인(大人)은 다 자란 사람, 또 는 다 자라서 자기 일에 책임을 질 수 있는 사람을 뜻한다.
생물학적으로는 더 이상 성장이 되지 않고 다 자란 사람을 뜻하는데 저는 뒷부분에 주목하고 싶습니다. "자기 일에 책임을 질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하고 있는데 이 말처럼 자기 스스로 앞가림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뜻으로도 나타냅니다. 무릇 진정한 어른이라면 남에게 의지하고 기대며 사는 삶이 아니라 스스로 개척해나가며 지켜 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조영주
맥콜 안좋아합니다. + 저 장염 ㅋㅋ;;
GoHo
다른 누구를 위해서가 아니라, 너 자신이 바라는 걸 위해! p296
『열광금지, 에바로드 - 2014 제2회 수림문학상 수상작』 장강명 지음
문장모음 보기
siouxsie
“ 타브리스는 학교를 그만뒀어요. 지금은 벨기에에 있는 앤트워프왕립학교라고, 패션 쪽에서 아주 유명한 학교에 다닌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그때의 사건이 전화위복이 됐다고 해서 제 잘못이 줄어드는 건 아니겠지요. 지금도 타브리스를 만나게 된다면 그때의 일을 사과하고 싶습니다. ”
『열광금지, 에바로드 - 2014 제2회 수림문학상 수상작』 138p, 장강명 지음
문장모음 보기
siouxsie
“ "왜 이런 일들이 일어나?"...(중략)
"복강경에서 개복으로 전환하는 건 그리 드문 일 아니야...(중략)"
"아니, 내 말은, 애초에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느냐고."
"그건 아무도 몰라. 현대 의학으로도 모르는 문제야." ...(중략)
"아, 무슨 소리를 하는 거야. 내 말은, 왜 자꾸 우리한테 이런 일이 일어나느냐고. 왜 씨발, 만날 이런 일만 일어나느냐고."...(중략)
"그건 씨발, 우리가 존나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났으니까 그렇지. 몰랐냐?"
”
『열광금지, 에바로드 - 2014 제2회 수림문학상 수상작』 203p, 장강명 지음
문장모음 보기
siouxsie
“ 집이 답답하다며, 꿈을 펼쳐 보겠다며 가출한 어머니. 나가서는 보험설계사와 요구르트 아줌마, 화장품 방문판매원으로 고생만 하고 비굴하게 돌아와 대문 앞에서 무릎을 꿇었다. 일탈도 분수를 봐가며 해야 하는 걸까. ”
『열광금지, 에바로드 - 2014 제2회 수림문학상 수상작』 242p, 장강명 지음
문장모음 보기
성현아
이 대목 슬펐던 것 같아요 ㅠㅠ
siouxsie
일탈할 수 있는 것도 가진자들의 여유였다니...흑
borumis
그쵸.. 일탈도 분수 봐가며..ㅜㅜ 뼈를 때리는 말이에요..
borumis
저도 실은 한 때 가출했는데 갈 곳도 딱히 없더라구요..;; 하하하ㅜㅜ
siouxsie
전 옆동네 이모네로 가출해서 이모한테 당당하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사달래서 먹고 새벽에 집에 몰래 들어갔어요
borumis
이모님 참 좋으신 분이네요.. 저희 이모라면 집에 가라고 도로 내쫓았을텐데 ㅋㅋㅋ
siouxsie
이모랑 엄마가 사이가 안 좋아서 제가 가출한 지 모르고요. 사촌들끼리는 시도때도 없이 왔다갔다 해서 또 그냥 놀러왔다 간 줄 아셨어요. ㅎㅎ
고3 때 진짜 일주일 정도 가출한 적 있는데, 그땐 친구네 집에 있었어요. 친구 어머님이 "어디 동해로 남해로 가지 말고, 우리집에서 지내."라고 하셔서 친구랑 친구동생이랑 무협드라마 보고 고스톱 치면서 겨울방학을 즐겁게 보내고 있는데, 엄마가 퇴학시켜 버리겠다고 하고 아버지는 집에 들어오라고 사정사정해서 들어갔습니다. (속옷이 부족한 게 제일 큰 이유) 들어가서 엄마한테 두들겨 맞고, 모든 일이 종료되었던 기억이....
조영주
짱구 입욕제(둥그런공 넣으면 다녹은 후 안에서 짱구가 나옴)를 선물받아 오늘 써봤는데 색깔이 LCL 입욕제가 떠올라서 공유합니다.
더불어 최근 <푸하하 달리기 클럽>에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일드 제목이 언급되어서(일드 이야기는 아니고 저 문장 그 자체) 겸사겸사 궁금해서 일드를 달렸는데요, 이 일본드라마 4화에 에반게리온 패러디 에피소드가 나옵니다.
그 에피 끝내줍니다. 강추입니다. 시간되시는 분들 함 보십셔.
푸하하 달리기 클럽『우리 반 욕 킬러』 『유튜브 스타 금 은동』 등 매번 새로운 소재와 이야깃거리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임지형 작가의 새로운 동화가 출간됐다. 남과 다른 집안 환경과 늦은 성장 발육, 소심한 성격으로 자존감이 낮은 열한 살 아이가 우연히 시작하게 된 달리기로 자신이 품은 고민과 성장통을 극복하며 인생이라는 레이스에서 힘차게 발돋움하는 이야기를 담은 『푸하하 달리기 클럽』이다.
책장 바로가기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