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꽃혀 있는 책 중에 혼자서라도 읽어보고자 시작한다. 무사히 완독할 수 있기를 . ..
일단 시작해보자
D-29
유니크모임지기의 말
화제로 지정된 대화
도우리
싱글챌린지는 자신이 직접 정한 책으로 29일간 완독에 도전하는 과정입니다.
그믐의 안내자인 제가 앞으로 29일 동안 10개의 질문을 던질게요. 책을 성실히 읽고 모든 질문에 답하면 싱글챌린지 성공이에요.
29일간의 독서 마라톤, 저 도우리가 페이스메이커로 같이 뛰면서 함께 합니다. 그믐의 모든 회원들도 완독을 응원할거에요.
계속 미뤄 두기만 했던 책에 도전해 볼 수 있는 싱글챌린지!
자신만의 싱글챌린지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로 접속해 주세요.
https://www.gmeum.com/gather/create/solo/template
유니크
엄청나게 쏟아지는 가을 빗소리 들으며 시작합니다
유니크
“ 뿌리 뽑힌 나무는 비가 와도 말라 죽고, 줄 끊어진 연은 바람이 불어도 추락한다. 시간을 초월하여 한결같은 진리에 그 뿌리를 내리지 않는 한, 온갖 현란한 문명의 꽃들과 소위 진보된 제도라는 것들이 한갓 포장된 쓰레기일 뿐이다. p.6 ”
『무위당 장일순의 노자이야기 - 개정판』 장일순 지음, 이아무개 (이현주) 대담.정리
문장모음 보기
도우리
싱글챌린지로 왜 이 책을 왜 선택했나요?
유니크
세상이 돌아가는 이치가 내가 생각하는 것과 너무 달라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불현듯 권력욕이 넘실넘실 내 행동영역으로 넘어간다고 느낄 떄가 있습니다. 어쩌면 허무처럼 보일 수 있는 노자장자가 저절로 떠올라, 전에 읽다가 포기한 이 책을 다시 읽어 보려고 시작했습니다.
도우리
책을 받아든 첫인상은 어땠나요?
유니크
무위당 장일순 님의 맑은 이미지, 노자의 깔끔한 이미지를 표지에 군더더기 없이 누렁 표지에 힘있는 글자만으로 잘 표현했다는 느낌이 듭니다. 책을 들때마다 장식, 허영 모두 떨어내고 본질만 찾아보자는 마음가짐을 갖게 하는 디자인이라는 느낌이 들어 좋습니다.
도우리
오늘까지 읽은 부분에서 인상적인 내용을 알려 주세요.
도우리
책을 아직 많이 읽지 않은 상태에서 어떤 내용일 것이라고 상상하세요? 혹은 어떤 내용을 접하기를 기대하세요?
유니크
지금까지 4장 읽기 완료했습니다. 오늘 5장 94쪽 읽기 시작합니다. 생각보다 읽는 속도가 잘 붙지 않네요. 자기 반성을 하면서 읽게 되어서 자꾸 생각하게 되거나 반복해서 읽게 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도우리
오늘까지 읽은 부분에서 인상적인 내용을 알려 주세요.
도우리
저자에게 궁금한 점을 적어 주신다면요?
도우리
오늘까지 읽은 부분에서 인상적인 내용을 알려 주세요.
도우리
이 책을 읽으며 떠오른 다른 책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도우리
오늘까지 읽은 부분에서 인상적인 내용을 알려 주세요.
도우리
완독한 자신에게 주는 축하의 메시지를 적어주세요.
중간에 참여할 수 없는 모임입니다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