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장이 2쇄 들어간다는 소식 들었습니다. 너무 축하드립니다🎉🎉
[박소해의 장르살롱] 18. 이것은 유익한 안내서다
D-29
예스마담
Henry
역시 박장살은 중쇄제조기 였습니다.
2쇄 축하드립니다!!
박소해
하하 감사합니다... ^^
박소해
박장살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
무경
2쇄 축하드립니다! 부럽습니다 흑흑...^^
박소해
오오 축하 감사합니다. 박장살 선정도서가 잘 되어서 저도 기뻐요. :-)
예스마담
이틀에 걸쳐 읽고 인스타그램,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네이버 블로그에 리뷰 올렸습니다~ 모르는 전문 용어가 많았고 그나마 접해본 영화와 책들이 대부분이라 반갑게 읽었습니다. 진짜 이야기는 여기 이유장에서 펼쳐질텐데 개인적인 소개와 느낌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우리만의 이야기는 여기서 간직하려고요:) 책 보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박소해
와아 역시 마담님. 다양한 곳에 리뷰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이작코틀러
책 수령 인증 글 링크 보내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issac4796/223605526775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Yisangwon2/posts/pfbid0GVgxNDP8ehcpVfe7hbY1apaBVR3kKN7nFoAmaXT9DYXQyeYPmFsXZZA4gW8sdK1Yl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p/DApwxNgJa5d/?img_index=1
티스토리-https://issac95.tistory.com/207
노션-https://carnelian-cowl-64c.notion.site/11458af1681b80f8969bec21dfedc4e3?pvs=4
포스타입-https://posty.pe/937bd1
미디움-https://medium.com/@sesangtv/책-인증- 이것은-유해한-장르다-미스터리는-어떻게-힙한-장르가-되었나-박인성-지음-나비클럽-나비클럽출판사-6a58c6df03fc
워드프레스-https://wp.me/pfl9b7-3T
컬처블룸 카페-https://cafe.naver.com/culturebloom/2442336
나비클럽마케터
와 이렇게 다양한 곳에 리뷰 남겨주신 분은 처음 뵙는 것 같아요. 저도 독자로서 리뷰 남겨야 할 때가 많은데 이렇게 많은 곳에 업로드해본 적은 없어 정말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박소해
아이작코틀러님, 엄, 엄청납니다. 와아... 이렇게 많은 sns에 리뷰 올려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무경
프롤로그를 읽었습니다. 짧지만 쉽게 넘기기 어려운 논의가 담겨 있네요. 제목이 왜 저렇게 정해졌는지를 확실하게 설명해 주는 파트이면서, 추리소설에서 다루는 '유해성'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범죄를 다루기 때문에 해로운 물건인가? 오히려 그걸로 인간의 본질을 보게 하는 훌륭한 도구인가? 짧은 대목을 읽었지만 여러 생각과 아이디어를 잡았습니다.
박소해
감상을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이순신 장군님의 생즉사 사즉생이 떠 오르는데요. 무해함에 주목하는 것이 유해하고 거꾸로 유해함에 주목하는 것이 무해함을 넘어 유익함에 이를 수 있다는 결론에 다다르게 되었습니다. :-) 요즘 박인성 평론가님의 말과 활 강의를 챙겨 듣고 있는데요. ‘이것은 유익한 강의다’가 제 감상입니다. ^^
박소해
무 작가님이 프롤로그 의견을 남겨주셨으니 전 오늘 에필로그에 대해서... 마침 <이것은 유해한 장르다> 에필로그의 내용이 오늘 들었던 박 평론가님 강의와 궤를 같이 했어요. 그래서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되네요. 인상적인 구절들을 아래 인용해 봅니다.
박소해
“ <나이브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에서 우리 시대 최후의 사립 탐정 브누아 블랑은 관객이 기대하는 대단한 추리를 보여주지 않는다. 이 영화에서 그려지는 범죄에는 엄청난 트릭이나 음모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
『이것은 유해한 장르다 - 미스터리는 어떻게 힙한 장르가 되었나』 <이것은 유해한 장르다> 에필로그 중 , 박인성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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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소해
그것이 때로는 미스터리라는 장르가 우리를 속이는 방식이다. 진실은 언제나 감추어져 있다는 생각 말이다. 그러한 기대는 때때로 미스터리조차도 배신한다.
『이것은 유해한 장르다 - 미스터리는 어떻게 힙한 장르가 되었나』 <이것은 유해한 장르다> 에필로그 중 , 박인성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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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소해
“ 미스터리는 물론 범죄를 저지르는 범죄자의 음모와 이를 파헤치고 진실을 드러내는 탐정의 추리 대결이다. 하지만 그러한 추리의 위력에만 시선을 빼앗기면 범죄를 구성하는 사회적 증상과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갈등 및 타협에 대한 이해를 놓치게 된다. ”
『이것은 유해한 장르다 - 미스터리는 어떻게 힙한 장르가 되었나』 <이것은 유해한 장르다> 에필로그 중 , 박인성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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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소해
“ 이제 우리에게는 미스터리 장르를 즐기는 가장 순수한 시선으로부터 출발할 필요가 있다. 특히 한국적인 미스터리의 현대적인 이야기는 보이는 그대로를 보는 사람들을 위한 이야기여야 한다. ”
『이것은 유해한 장르다 - 미스터리는 어떻게 힙한 장르가 되었나』 <이것은 유해한 장르다> 에필로그 중 , 박인성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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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소해
“ 이 책을 시작하며 말했듯이 현대의 명탐정은 추리하지 않는다. 그것은 이성과 논리의 힘에서 비롯되는 추리의 위력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미스터리가 다루어야 하는 다양한 사회적 갈등과 병리적 증상, 폭력적 일상을 효과적으로 다루기 위해 우선은 수많은 사연의 세계에 귀를 기울이기 위한 준비 과정이다. ”
『이것은 유해한 장르다 - 미스터리는 어떻게 힙한 장르가 되었나』 <이것은 유해한 장르다> 에필로그 중 , 박인성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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