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우 드러워요~~ ㅋㅋㅋㅋㅋ
[📕수북탐독] 5. 나의 골드스타 전화기⭐수림문학상 수상작 함께 읽어요
D-29
장맥주
연해
아니, 그러니까요. 이 주제의 대화가 이토록 길어질지 몰랐습니다.
근데 농담이 아니라, 저 오늘 퇴근하고 집에 와서 씻다가 갑자기 코피가 났는데요. 코를 파서 난 건 아니고(진짜로요), 세수하면서 거울을 봤는데, 코에서 갑자기 피가! 어찌나 놀랐던지요. 원래 코피가 잘 안 나는 편인데 정말 이상합니다. 오전부터 이 모임에서 코딱지와 관련된 글을 자꾸 읽어서 코도 말을 하고 싶었나, 날씨가 갑자기 건조해져서 그런가, 아님 버스에서도『나의 골드스타 전화기』를 읽으며 집에 왔는데, 성관계에 대한 묘사를 읽었던 게 화근... (그만하겠습니다)
아이들은 똥이나 코딱지 등의 이야기를 하면 즐거워한다던데, 성인들도 크게 다르지 않은가 봅니다(에헴).
siouxsie
김혜나 작가님의 '제리' 읽으심 쌍코피? ㅎㅎ
저답지 않게 내용을 아주 상세히 기억하고 있습니다.
어제 저도 자기 전에 오디오북으로 경태 나오는 부분 듣다가 1시까지 뜬눈으로.....(저도 그마아아안)
장맥주
<제리>는 진짜 코피 터지지요. ㅎㅎㅎ
제리 - 2010 제34회 오늘의 작가상 수상작"일찍이 한국 문학 독자가 경험하지 못한 이상하고도 낯선 세계의 존재를 예감케 하는 소설"이라는 심사위원들의 공통된 의견을 이끌어 낸 2010년 제34회 '오늘의 작가상' 수상작. <제리>는 치명적인 성애 묘사를 통해 이 땅의 모든 불우한 청춘들의 벌거벗은 삶을 시리도록 아프게 그려 낸 성장소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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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해
오, 조용히 메모해뒀다가 몰래 읽겠습니다.
읽어도 읽지 않은 척... (하핫)
장맥주
어우 드러워요~~~ 2222
(근데 애들은 왜 이렇게 코딱지 먹는 걸 좋아할까요?)
GoHo
'부드럽고 말랑말랑해서 좋아~ㅎ' 울 꼬맹 꼬맹시절..ㅎ
장맥주
짭조름하다는 미각적 요소도 빠트리면 안 됩니다. ㅎㅎㅎ
연해
그러게요. 유아기에는 걷고 말하는 연습하느라 바빴는데, <귀곡산장>도 보면서 담력도 좀 키울 걸 그랬습니다, 작가님(ㅋㅋㅋ)
siouxsie
아뇨 이홍렬 님 나온 귀곡산장요 아하하하
앗 지금 보니 작가님이 올려 주셨네요
근데 트와일라잇이 무서우셨다면....패스가 맞네용 ^^
@장맥주 님이 말씀하신 직접 보여 주지는 않는데 그 직전에 조마조마하는 시간도 길고요.
siouxsie
연해 님 말씀 백퍼 공감해요. 이유없이 싫었다면 '제 취향이랑 안 맞았습니다.'하면 될걸 제대로 된 이유도 대지 못하면서 비하 내지는 비난하는 분들 보면 '친절한 금자씨'의 그 유명한 대사를 읊어 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재미없다고 생각한 책을 재미있게 읽은 책친구들을 보면 와~정말 세상엔 다른 사람들 천지구나를 느껴서 더 좋은 경험인 거 같아요.
그나저나 '표백'이 책장에 몇 년째 꽂혀만 있고, 저를 부르지 않았는데 이번에 부르심이 온 거 같으니 읽어야겠어용
연해
<친절한 금자씨>의 대사를 곰곰이 생각하다 확 떠올랐습니다.
"너나 잘하세요"
이 영화도 정작 보지는 못 했는데, 매우 공감되는 대사였어요. 속이 후련해지죠.
@siouxsie 님 책장에도 그 책이 있군요! 반갑습니다. 몇 년째 고이 잠들어있었으니, 살포시 똑똑 깨워주시어요:)
siouxsie
당연히 제가 좋아하는 작가님 책 읽고 있으면 정말 기쁘겠지만, 그런 적이 한번도 없어서 잘 모르겠어요.
예전에 같이 일하는 동료를 퇴근길 지하철 플랫폼에 서 만났는데, 아시모프의 '파운데이션' 시리즈를 읽고 있는 걸 보고 급친밀감 상승! 이유는 읽고 싶은데 너무 많은 그 시리즈를, 읽을 자신이 없는 저에게 대리만족을 줘서? 입니다. 그 이후엔 움베르토 에코의 '푸코의 진자'를 읽고 있어서 호감도가 또 상승했고요. 이유는 첫번째 이유와 같습니다. 상중하로 된 책 ㅜ.ㅜ
장맥주
음홧홧. 전 파운데이션 시리즈와 푸코의 추 다 읽었습니다. 제가 푸코의 추 읽을 때는 상하 두 편으로 분권되어 있었는데...
새벽서가
파운데이션! 재미납니다!!!
임지훈
저도 윤대녕 작가님을 무척 좋아했던지라... 윤대녕 작가님 책이 있으면 어떤 사람일지, 혹은 왜 요즘에 이 책을 읽는지 궁금함이 생길 것 같아요.
인간적인 호감은 아닐 것 같고, "뭐지, 동종업계인가?"하는 긴장감이 들 것 같기도 하네요 ㅎㅎㅎ
하지만 테드창이나 칼 세이건의 책들이 나온다면 호감과 신뢰가 마구마구 샘솟을 것 같기도 해요. 우주에 대한 이야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현실에서 워낙 드물어서, 저와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소박한 신뢰감이 싹틀 수 있을 것만 같네요.
쓰다보니 생각난 건데, 두 사람 모두 미지와의 소통을 주제로 다루는 경우가 많은 것 같네요. 저는 아마 미지와'도' 소통하고 싶은 의지가 있는 사람을 원하나 봅니다 ^^;;; 늦었지만 질문에 답변을 달아봅니다. 총총
김하율
윤대녕 작가님, 한때 저도 참 좋아했는데 그 분의 <빛의 걸음걸이> 단편은 정말 압권이지요. 그래서 그런지 '빛'이 들어가는 제목은 작품이 다 좋더라고요. 조해진 <빛의 호위>, 김영하<빛의 제국> 그래서 저도 빛이 들어간 제목을 언제가 지어야지 하고 있답니다 ㅎㅎㅎ 기승전내광고 ㅋㅋㅋ
임지훈
빛의 걸음걸이도 참 좋아요. 왠지 모르게 윤대녕 작가님의 소설을 읽으면 경험하지 못한 일임에도 노스텔지어에 빠지는 것 같아요. 아마 그 매력에 종종 찾아 읽게 되는 것 같습니다.
슝슝
질문 보고 오랫동안 생각해 봤는데, 신간보다도 고전이나 출판된 지 오래된 소설이 들어가 있으면 호감도가 상승할 것 같아요. 갑자기 가방에서 카프카의 <소송>이 나온다든지, (<변신>도 아니고) 카뮈의 <결혼•여름>이 나온다면 (이건 에세이이긴 하지만 유명한 <이방인>이 아니란 점) 그 사람을 관심 있게 볼 것 같아요.
임지훈
그럴때는.... 논문에 허덕이는 대학원생일 확률이 높지 않을까요 ㅠㅠ 물론 취향인 경우도 많을 테지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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