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네. 인천이 딱 떠오르더라고요. 그렇군요
[박소해의 장르살롱] 17. 우아하고 독특한 사마란 월드
D-29
미스와플
박소해
@모임
사 작가님이 실제로 용인 근처에 거주하고 계신 걸로 알고 있어요. :-)
사마란
아아... 정말 감사합니다.....!! 이런 이야기 들을 때 글을 쓰길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들고 저 아래에 쳐박혔던 자존감이 회복되는 거 같아요...!!
박소해
자존감은 스스로 잘 지켜야하는 보물인 듯해 요... 남이 ㅠㅠ 주진 않더라고요. (눈물)
화제로 지정된 대화
예스마담
@사마란 작가님 고양이 좋아하시나요? 시크한 고양이보다 저는 아들같은 개아들을 좋아해서 ㅎ
사마란
고양이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그런데 코로나 시작즈음부터 알러지가 심해져서 이젠... 가질 수 없는 너가 되었어요 ㅠ
이지유
아쉽네요...(냥님 둘의 집사)
사마란
그저 부럽기만. ㅠ
미스와플
저와 비슷하십니다. 고양이까페에 놀러가서 갔을 땐 괜찮은데 집에 돌아오면 재채기에 기침에.....
사마란
저는 같이 있으면 숨 넘어갈 듯이 기침하고 난리나요....ㅠ
미스와플
아.... ㅜㅜ
사마란
쓰레기 경고문이 중국어로 붙을 정도로 외국인 노동자가 많은 정말 허름하고 가난한 동네.....
화제로 지정된 대화
박소해
@사마란
전 의명을 좀더 전진 배치하여 맨 처음부터 등장시키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보았거든요. 맨 첫 에피소드가 챠밍을 소개하는 (챠밍이 등장하는 성격의) 느낌이었는데... 그 에피소드도 재미있게 읽긴 했지만 의명의 등장이 다소 늦어지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개인적으론 했습니다. 작가님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사마란
아 그거 때문에 출판사쪽의 의견도 있어서 어떻게든 순서를 바꿔보려고 이리저리 머리를 굴려봤는데, 도저히 조정이 안되더라고요 ㅠ 그래서 이걸 시리즈 상의 이야기로 보면 그렇게 뒤쪽도 아닐 거야!! 라고 혼자 정신승리를.....
미스와플
그 럼 2편도 나올 수 있겠다는 말씀이신가요? (반짝반짝)
사마란
애초에 시리즈로 생각했던 거라서요.... 저도 2권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스와플
와우!
박소해
역시... 여러가지로 고민이 많으셨겠다 싶어요. ㅠㅠㅠ.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저도 올해 장편 초고 작업을 하면서 정말 골머리를 앓았던 게 뭐였냐면 단편은 워낙 여러 번 퇴고할 수 있어서 초고를 대충 써도 2,3고에서 금방 수정할 수 있었는데 장편은 양이 방대하다 보니까 수정이 너무 어려워서 구조를 한번 튼다는 게 보통 힘든 일이 아니더라고요. 이 대단한 작업을 해내신 사마란 작가님이 존경스러울 뿐입니다. 장편선배느님! (흑흑)
사마란
장편은 정말, 단편하고는 달라서 많이 힘들긴 하더라고요.... 그렇지만 그만큼의 보람과 재미도 몇 배!!!
이지유
네...그래서 2권이 나오면 구성이 더 완벽해질 거라 확신하는...(2권요... 눈빛공격)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