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저 부럽기만. ㅠ
[박소해의 장르살롱] 17. 우아하고 독특한 사마란 월드
D-29
사마란
미스와플
저와 비슷하십니다. 고양이까페에 놀러가서 갔을 땐 괜찮은데 집에 돌아오면 재채기에 기침에.....
사마란
저는 같이 있으면 숨 넘어갈 듯이 기침하고 난리나요....ㅠ
미스와플
아.... ㅜㅜ
사마란
쓰레기 경고문이 중국어로 붙을 정도로 외국인 노동자가 많은 정말 허름하고 가난한 동네.....
화제로 지정된 대화
박소해
@사마란
전 의명을 좀더 전진 배치하여 맨 처음부터 등장시키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보았거든요. 맨 첫 에피소드가 챠밍을 소개하는 (챠밍이 등장하는 성격의) 느낌이었는데... 그 에피소드도 재미있게 읽긴 했지만 의명의 등장이 다소 늦어지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개인적으론 했습니다. 작가님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사마란
아 그거 때문에 출판사쪽의 의견도 있어서 어떻게든 순서를 바꿔보려고 이리저리 머리를 굴려봤는데, 도저히 조정이 안되더라고요 ㅠ 그래서 이걸 시리즈 상의 이야기로 보면 그렇게 뒤쪽도 아닐 거야!! 라고 혼자 정신승리를.....
미스와플
그 럼 2편도 나올 수 있겠다는 말씀이신가요? (반짝반짝)
사마란
애초에 시리즈로 생각했던 거라서요.... 저도 2권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스와플
와우!
박소해
역시... 여러가지로 고민이 많으셨겠다 싶어요. ㅠㅠㅠ.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저도 올해 장편 초고 작업을 하면서 정말 골머리를 앓았던 게 뭐였냐면 단편은 워낙 여러 번 퇴고할 수 있어서 초고를 대충 써도 2,3고에서 금방 수정할 수 있었는데 장편은 양이 방대하다 보니까 수정이 너무 어려워서 구조를 한번 튼다는 게 보통 힘든 일이 아니더라고요. 이 대단한 작업을 해내신 사마란 작가님이 존경스러울 뿐입니다. 장편선배느님! (흑흑)
사마란
장편은 정말, 단편하고는 달라서 많이 힘들긴 하더라고요.... 그렇지만 그만큼의 보람과 재미도 몇 배!!!
이지유
네...그래서 2권이 나오면 구성이 더 완벽해질 거라 확신하는...(2권요... 눈빛공격)
박소해
저도 속편을 독촉하면서 이지유 작가님 옆에 바짝 붙어서 눈빛 공격...
여랑
저도 시리즈로 생각하면 배치가 어색하지 않았어요
박소해
응? ㅋㅋㅋ 시리즈로 나와야할 이유가 점점 늘어나는데요?
이지유
의명이 싫어했던 할아버지, 그리고 꼬마아이가 실은 귀신이었다...이 반전을 효과적으로 표현하셨다고 생각해요. 챠밍이 잠들며 생각한, 이 빌라 수도 터지는 게 눌린 영혼이 있어서라고 한 떡밥까지 회수되고요. 이런 상황 전개와 귀신의 정체를 터트리시는 건 배우고 싶습니다.
김생규
저는 약간 의식하고 있었어요. 귀신일 수 있겠다
이지유
역시 호러작가님들...호린이는 알아갈 것이 많습니다...
김생규
어.. 저도 호러를 쓴 적이 없...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