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행입니다. 너무 감사해요
[박소해의 장르살롱] 17. 우아하고 독특한 사마란 월드
D-29
사마란
사마란
아참. 실제 호프집 이름은 도깨비 호프에요. 그래서 복덕방 이름이 도깨비 복덕방이 되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화제로 지정된 대화
예스마담
도깨비 호프집..간판에 도깨비 그려져 있는거 아니죠?
사마란
네 그건 아니었는데 ㅎㅎ 호프집 이름이 도깨비 호프인게 재미있어서... ㅎ 거기 몸집이 퉁퉁한 주인 아주머니가 늘상 밖에 나와서 주변 상인들과 수다를 떨고 계셨거든요.
사마란
그 아주머니에 대해 상상하다가 비너스 호프 주인은 원래 대꼬챙이였다가 꾸준이 살이 찐 걸로ㅎㅎ
이지유
작가님 작품2권이 나오면 정말 좋겠어요
미스와플
네! 네! 정말입니다
라아비현
저도 구현을 잘해 놓았다고 생각 됩니다 ㅎㅎ
박소해
네. 사 작가님이 실제로 살았던 동네를 참고하셔서 그런지... 소설을 읽는 동안에 현월동을 거니는 기분이었어요. 가끔 판타지를 읽다 보면 지나치게 현실에서 붕 뜬 나머지 덮는 즉시 휘발되어 버리는 소설도 간혹 있는데 <챠밍...>은 덮고 나서도 머릿속에 생생하게 소설 속 장면이 그려져요.
미스와플
현월동이 어딘지 가보고 싶어져요. 어쩐지 고풍스럽고도 신비한 기운이 도는 동네 같아요.
사마란
실제 모델이 된 동네는 용인이에요 ㅎㅎㅎ
미스와플
아! 용인! 그럼 의명이 사는데서 시외버스 타면 한 2시간 걸리나요?
사마란
인천 즈음으로 설정했으니까 두시간은 안걸리고 한시간 반 정도? 걸릴 거 같아요
미스와플
아. 네. 인천이 딱 떠오르더라고요. 그렇군요
박소해
@모임
사 작가님이 실제로 용인 근처에 거주하고 계신 걸로 알고 있어요. :-)
사마란
아아... 정말 감사합니다.....!! 이런 이야기 들을 때 글을 쓰길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들고 저 아래에 쳐박혔던 자존감이 회복되는 거 같아요...!!
박소해
자존감은 스스로 잘 지켜야하는 보물인 듯해요... 남이 ㅠㅠ 주진 않더라고요. (눈물)
화제로 지정된 대화
예스마담
@사마란 작가님 고양이 좋아하시나요? 시크한 고양이보다 저는 아들같은 개아들을 좋아해서 ㅎ
사마란
고양이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그런데 코로나 시작즈음부터 알러지가 심해져서 이젠... 가질 수 없는 너가 되었어요 ㅠ
이지유
아쉽네요...(냥님 둘의 집사)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