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 이 이름에 대한 사연은 사 작가님한테 직접 들어야 재미집니다!
[박소해의 장르살롱] 17. 우아하고 독특한 사마란 월드
D-29
박소해
Henry
와! 역시 뭔가가 있군요^^
기대기대~
사마란
와 감사합니다.
사마란
아닙니다 ㅎㅎ 인도네시아어로 Samaran 이고요. 위조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ㅎㅎㅎ 애초에 한국말 같기도, 외국어 같기도 한 이름을 짓고 싶었는데 아무 이유없이 문득 떠오른 단어가 사마란이었어요. 검색해보니 인도네시아어로 저런 뜻이 있길래 이건 운명인가! 하고 결정했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예스마담
변장, 비밀도 있고 신기하네요. 한번 들으면 못잊을 이름이라 진짜 잘 지으셨네요.
Henry
전혀 헛다리 짚었군요 ^^;
의식의 흐름과 의지의 힘이 묘하게 닿은 느낌입니다.
인도네시아어라.. 뭔가 미지의 문을 열어버린 듯도 하고요.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사마란
신빨 내렸나봐요... ㅎㅎ 정말 문득 떠오른 뜻모를 단어였어요 ㅎ
Henry
그래서 더 극적이기도 하다 싶으네요^^ 묘하기도 하고요.
여랑
저 이제 다 읽었어요. 연초에 쓴 장편이 있는데 제 작품은 무대가 저승인 이야기라 더 흥미롭게 읽었어요. 작가님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꼭 뵙고 싶습니다.
박소해
ㅎㅎ 한국 돌아오시면 바빠지시겠습니다. 저도 여랑 작가님 <5년 후> 사인 받아야 하는데요... :-)
여랑
제가 제주로 가든 작가님이 서울 오실 때 뵙든 해야하는데요!!
박소해
때가 되고 인연이 되면 억지로 노력하지 않아도 만나지게 되겠지요... 허허실실... 허허허허허허허~~~
박소해
여러분, 정여랑 작가님의 <5년 후>에도 관심을... :-)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소설입니다.
5년 후정여랑 장편소설. 결혼 5년 갱신제가 도입된 대한민국의 이야기를 그렸다. 전혀 새로운 형태의 가족, 인구재생산, 돌봄노동, 교육, 복지 등의 분야에서 저출생을 해결하기 위해 국가가 어떤 뒷받침을 할 수 있을지 대안을 제시해 보는 이야기이다.
책장 바로가기
이지유
아 저 이 책 다 읽지는 못했지만 좀 읽었어요. 저자분을 여기서 뵙네요. 정여랑작가님 반갑습니다.:)
박소해
저와는 오랜 페친이시고, 지금 해외 작가연수를 나가셨는데, 물 건너에서 2회 연속으로 살롱에 참여해주고 계시답니다. :-)
이지유
오 그렇군요!
사마란
이야.... 대단하십니다!!!!!
여랑
꺄아 독자님을 뵈어서 저도 너무 반갑습니다. 나중에 짬나시면 마저 읽어주시면 제가 덩실덩실 절로 어깨춤을 출 것 같아요.
이지유
넵넵!^^
망나니누나
결혼 5년 갱신제라니! 궁금해지네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