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Beyond Bookclub은 저 모임지기가 최근 발간 된 신간 소식을 읽다 출판사의 보도자료 그 너머 무언가 더 있을 것 같은 책, 호기심이 동하는 궁금한 책들을 직접 골라 여러분과 같이 물고 뜯고 맛보고…아니 읽고 생각하고 나누는 북클럽입니다.
이번에는 또 어떤 경계를 넘을지, 비욘드 북클럽을 기대하고 찾아 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분은 초단편 소설에 관해 아시나요? 초단편 소설은 일반적으로 1,000~5,000자 정도의 짧은 분량으로 완성되는 소설을 말합니다. 짧은 분량임에도 불구하고 강렬한 인상과 감동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며, 독자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기는 작품이 많지요. 창작자가 되고 싶은 이들 중에 초단편을 통해 습작을 시작한 사람들도 많고요. 긴 글 읽기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한 편 한 편 길이는 그리 길지 않으면서 읽고 난 뒤의 여운은 어느 소설 못지 않은 작품들이 바로 초단편입니다.
비욘드 북클럽 9기에서는 이우연 작가의 초단편 소설집, <오르톨랑의 유령>과 함께 합니다. 이우연 작가는 전작인 <악착같은 장미들>, <거울은 소녀를 용서하지 않는다>에서 보여준 특유의 매혹적인 문체로 카프카와 한강을 생각나게 한다는 평을 듣기도 했습니다.
이번 <오르톨랑의 유령>에 실린 작품들은 존재에 대한 성찰, 현실의 부조리를 깊게 생각하게 만드는 글들로 초단편임에도 불구, 아니 초단편이기 때문에 오히려 읽고 난 뒤 여운이 깊게 남아요.
책에는 총 31편(=>42편으로 정정)의 초단편이 실려 있습니다. 퇴근 길 10분 또는 잠자기 전 10분으로도 여러분을 충분히 문학의 매력 속으로 깊이 빠져들 게 만들 수 있는 작품들입니다. 열 명을 뽑아 책을 보내드리니 이벤트에 많은 참여 부탁 드려요. 혹시 당첨이 되지 않은 분들은 도서관 대여나 개별 구입으로 함께 하여 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안내
-모집 기간 : 8월 1일(목)~8월 15일(목) *당첨자 발표 8월 16일
-모집 인원 : 10명 (신청자 중 10명을 선정해서 책을 보내 드립니다.)
-활동 : 책을 함께 읽습니다. 모임지기가 3~4일에 한 번씩 질문을 하고 그에 답하며 생각을 정리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보실 수 있어요.
[책 증정] <오르톨랑의 유령> 읽고 나누는 Beyond Bookclub 9기
D-29
비욘드모임지기의 말
화제로 지정된 대화
비욘드
● 신청 안내 ●
-신청 방법
① 모임에서 [참여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② 아래 ‘모임전수다’에서 한줄 기대평을 작성해주세요.
③ [추가 정보 입력]을 클릭해 구글폼을 제출해주세요.
- 이 책을 읽고 나면 우리는 이렇게 달라질 거예요!
• 하루 10분, 초단편을 읽고 상상력과 사고력을 확장할 수 있어요.
• 고독을 테마로 한 작품들을 통해 문학의 감수성과 깊이를 체험합니다.
• Beyond Bookclub을 통해 꾸준히 책 읽고 기록하는 습관이 만들어져요.
비욘드
활동안내 ●
• 아래 일정에 따라 책을 읽고, 편하게 이야기 남겨주세요.
• [필수] 모임지기의 질문에 답을 해주세요.
• [독서 일정]
8월 16일(금)~ 아이스 브레이킹 (3일)
8월 19일(목)~ <청소도구함>부터 <동아리실> 까지 (4일)
8월 23일(토)~ <우주>부터 <교실>까지 (4일)
8월 27일(월)~ <침실>부터<달>까지 (4일)
8월 31일(수)~ <버스 안>부터 <생일파티>까지 (4일)
9월 4일(금)~ <천국>부터 <TV 앞>까지 (4일)
9월 8일(일)~ <교실>부터 <거리>까지 (4일)
9월 12일(화)~ 마무리 또는 따라잡기 (2일)
• 활발히 참여해 주신 분들께는 활동 기간이 끝난 후 ‘수료증’을 발급해드립니다.
※ 모임에서 나눈 책 이야기는 광고 또는 콘텐츠 제작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 그 밖의 궁금한 사항은 ‘모임 전 수다’에 남겨주세요.
반디
친절한 활동 안내 감사드려요~~
독서 일정에 날짜와 요일 확인 한 번만 부탁드려요~~^^
저도 달력에 미리 써 두려고요^^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