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믐연뮤클럽] 2. 흡혈의 원조 x 고딕 호러의 고전 "카르밀라"

D-29
저도 금요일에 보고 왔습니다 멕베스! 무대가 크고 말씀하신 것처럼 대형 영상 효과들이 있어서 2층에서 조망하기는 좋았는데 배우들 표정이 궁금해서 오글을 눈에서 떼지 못했어요. 1층 앞에서 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닼ㅋㅋㅋ
지난 금요일 저녁, 1층 앞쪽 오블 통로에 흰구름님과 함께 앉아 있었답니다 어쩌면 마주칠 수 있었을 텐데 말이죠 ^^ 뱅코우 역을 맡은 송일국 배우님이 아들을 지키려고 떠날 때 관객석 통로를 지나며 한참 머물러 서 있던 바로 그 자리! 옆자리에 한참 머물러 서 있는 장면이라 오글 없이 호강했어요 ♡ 김소진 배우님, 작품 선정 오락가락한 아쉬움을 개인적으로 느끼지만 연기 잘하는 배우님이라고 평소 생각해 왔는데, 제 기준 새로운 레이디 맥베스로서의 이미지가 세워졌다고 할까요 인상깊었어요 (원래 플로렌스 퓨! 도 떠올렸다가 이아름솔 배우님도 떠올렸다가 ^^)
저는 재작년에 연극제를 통해 야외에서 '맥베스'를 봤어요. 고목 사이에 설치된 무대도 좋았고, 자연 속에서 편안하게 볼 수 있으니 자유로운 기분이 들었죠. 모기의 공격만 참아낸 다면 어떤 관객 석에 앉아있는 것보다 집중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연뮤클럽 3기 작품으로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를 생각하고 있는데요 소극장 작품, 3개월간 상연, (이순재/카이/민호 님 캐스팅이 아닌 일자의) 예매 용이성, 희곡 연계 독서 등을 장점으로 여겨서요 셰익스피어 작품이나, 극단 피악의 작품도 함께 봐야 하니! 연뮤클럽 운영 주기가 아주 촘촘해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오, 기대됩니다. 저 20년 전 이순재 선생님 주연 <고도를 기다리며> 봤었거든요. 어떻게 다를지 궁금하네요. 그런데 찾아보니 9월 7일부터인데, 그럼 한 달 간 연뮤클럽은 쉬는 건가요...?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 란 작품도 있군요. 연뮤클럽을 통해 다양한 작품을 많이 접하게 되어 좋아요. 앞으로도 계속 많은 지도편달을 부탁드려요~~
야외 무대라니 너무 멋지네요. <한여름밤의 꿈>도 어울릴 것 같아요.
화제로 지정된 대화
함께 읽기의 공식적인 마지막 진도는 오늘까지입니다 물론 이후에도 이야기 나눌 시간은 많이 남아 있지만요 ^^ 📆 진 행 일 정 📆 6.24~6.30 모임 모집 & 모임 전 수다 7.1~7.6 모임 개시 & 기대평 나눔 7.7 함께 관람 7.8~7.21 진도에 맞춰 함께 읽기 (+질문, 미션) 7.22~7.29 마무리 및 연뮤클럽 3기 이야기 @모임 책을 읽으며 각자 끌린 문장을 좀더 남겨 주시면 어떨까요? 질문과 미션에 성실히 답해 주신 분들께 수료증을 드리는 점, 다시 한번 기억해 주세요 ♡
ㅎㅎㅎ 뭔가 떠오르는 게 없어서. 암튼 덕분에 오랜만에 대학로 갔슴다. 좋은 경험 했네요.
(갑자기 오컬트와 무협 웹소설에 빠져서) 책을 통 읽지를 못한 불량 참여자라 죄송합니다... 이번 주에 박차를 가해보겠습니다! ㅎㅎ
어엇 어쩌다보니 뮤지컬을 아직 못 본 관계로(ㅜㅜ 질문/미션에 실패하겠어요. 루비박스 출판사 책으로 봤는데, 문체도 쉽게 읽혀서 금방 봤네요. 뮤지컬 드라큘라가 좋았던 점이 '모두가 사랑 앞에 무릎꿇는' 점이었는데, 카르밀라는 원작부터가 사랑이야기의 색채는 엹은 것 같습니다. 드라큘라보다 앞선 뱀파이어! 근데 무려 LGBTQ!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이야기였을 것 같네요.
카르밀라아름답지만 불길하고 위험한 존재인 여성 뱀파이어의 이야기는 조셉 셰리든 레퍼뉴의 19세기 고딕 소설 <카르밀라>에서 비롯되었다. 어린 시절의 황홀하면서도 끔찍했던 추억을 기록으로 남긴 한 여인, 로라의 이야기가 소설의 큰 틀을 이룬다.
뮤지컬이 9월 초까지 한다고 하니 이 곳의 모임이 닫히고 나서라도 기회 되시면 보시길 바래요~~ ^^
전동석 배우와 김준수 배우가 무릎 꿇는 데는 개연성이 필요없습니다! 라고 외치고 싶네요 헤헷 ♡ 뮤지컬 못 보신 분 계신데 스포일러를 마구 남발해서 죄송합니다;;;
이토록 아름답고 매력적인 여자가 내게 관심을 보이고 친구가 되기를 원하고 있다니.
카르밀라 54쪽, 조셉 셰리든 르 파뉴 지음, 산호 그림, 원형준 옮김
카르밀라의 관심에 기뻐하는 로라의 순수함이 느껴지는 문장이었어요.
내가 반발할 때면 그녀는 한숨을 쉬며 내 손을 놓고 나를 외면했다. 유별난 그녀를 이해하려 했지만 헛수고였다. 장난치는 것도 무언가 속이려는 것도 아닌 것 같았다. 틀림없이 억눌린 본능과 감정이 분출되는 것이었다. 그녀의 어머니는 아니라고 했지만, 혹시 그녀가 간혹 광기를 표출하는 것은 아닐까? 아니면 기만하고 있거나 어떤 사연이 있는 걸까?
카르밀라 p64, 조셉 셰리든 르 파뉴 지음, 산호 그림, 원형준 옮김
저는 사실 유진과 유진도 원작, 뮤지컬 모두 재밌게 보았습니다. 마침 공연이 시작했기도 하구요. 다만 책이 청소년 소설이라 분량이 다소 짧아 모임 책으로는 적절하지 않을 것 같기도 하고요. 사실 <유진과 유진>을 읽은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인생 손해 본 느낌이었습니다 ...
한국 문학을 원작으로 한 작품을 함께 보아도 재밌겠다는 얘기가 뒤풀이 때 나왔었어요. 아무래도 등장인물 이름이 우리와 비슷하고 배경도 현재이면 또 다른 맛이 있을 것 같네요.
유진과 유진 - 개정판지난 16년간 수십만 독자와 울고 웃으며 한국 청소년문학의 견인차 구실을 해온 <유진과 유진>의 개정판. <유진과 유진>은 국내 청소년문학 태동기라 할 2004년에 본격적인 청소년소설을 표방하며 출간된 이금이 작가의 장편소설이다.
유진과 유진 정말 좋습니다!!! 각색도 잘 되었고, 넘버도 좋습니다. 원작 작품을 어렸을 때부터 무척 좋아했는데, 극으로 잘 나와서 행복했이요ㅜㅜ (카르밀라 책도 빨리 봐야 하는데. 흑흑.)
차차기? 차기? 차차차기? 연뮤클럽으로 반드시 검토해야겠습니다 ^^ 한국 문학을 뮤지컬 무대에 올린 것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연극으로는 적지 않아왔던 것 같아요 잘 찾아보면서 좋은 작품 서로 소개해 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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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금, 그믐, 지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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