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 받았어요~~~
두근두근 기다립니다.^^
[도서 증정]《미래는 생성되지 않는다》 저자, 편집자와 함께 읽어요!
D-29
하뭇
화제로 지정된 대화
박주용
안녕하세요! 저자 박주용입니다. 오늘 인원 모집이 마무리되고, 내일부터 드디어 함께 읽기 시작하신다고 하여 저도 들떠있습니다^^ 책을 통해 더 많은 분들과 만나 이야기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구요, 읽고나서 어떻게 생각하실지 또 어떤 질문을 주실지 기대와 긴장이 동시에 되고 있습니다. 내일부터 활동기간 동안 시간이 나는 대로 최대한 자주 들어오겠습니다. 저도 여기가 처음이니 너그럽게 봐주시기 바랍니다(활동이 진행되면서 더 잘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독자분들과 편집자님, 다시 한 번 반갑습니다!
장맥주
와!! 교수님, 반갑습니다. 영광입니다!!
박주용
안녕하세요! 이렇게 또 인사를 드리네요. 반겨주시니 제가 더 큰 영광입니다!!
장맥주
흑흑... 교수님 너무 친절하신 거 아닙니까... ㅠ.ㅠ
하뭇
책을 더 열심히 읽어야겠습니다! ^^
청명하다
저자와의 만남이라니 즐겁게 읽어보겠습니다~!
앞 부분 살짝 들여다 봤는데 과학에 대한 교수님의 관점도 엿보이는 듯합니다. "과학은 자연에 대한 관념에 기반하여 자연과 인간 사이에 만들어 놓은 인공적인 인터페이스라고 할 수 있다."라는 부분에서 전에 읽었던 <과학은 논쟁이다>가 떠올랐습니다!
과학은 논쟁이다 - 과학 vs 과학철학, 8개의 대논쟁과학의 대중화가 모토인 카오스 재단의 주최로 과학과 과학철학이 맞붙는 논쟁의 자리가 마련되었다. 《과학은 논쟁이다》는 그 토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책이다. 명실상부 한국 과학계의 논쟁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교양 과학 텍스트로 재탄생했다.
책장 바로가기
장맥주
오, 관심책으로 책장에 꽂아 봅니다.
청명하다
재밌게 읽었던 책이어서 적극 추천드립니다!! :D
메롱이
이번 책 덕분에 문화 물리학이라는 개념을 처음 접했습니다. 만화부터 동화책까지 양자역학에 관한 온갖 이지 모드 책을 읽었지만 여전히 이게 대체 뭔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는 문과인으로서 문화 물리학이란 것도 과연 이해할 수 있는 영역인 것인가 싶은 조바심이 드네요. 책 완독하고 조금이라도 낯선 세계에 익숙해졌으면 좋겠다는 기대심을 갖고 있습니다.
박주용
안녕하세요~ 물리학도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단 하나의 올바른 사고방식이 있는 것이 아니니 읽다보면 분명히 동감하실 부분도 찾으실 거라 믿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메롱이
물리학의 생경함에 약간 경외심마저 갖고 있었는데 '물리학도 사람이 하는 일'이라는 말씀에 위안이 되네요.
박주용
안녕하세요! 과학을 설명하는 것도 의미가 있겠지만, 그건 저보다 더 잘하는 분들께 맡기고 우리가 평소에 의식하지 못하는 곳곳에 스며든 과학의 뜻을 한 번 이야기해보고 싶었습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고 계시길 바랍니다 :)
동아시아
교수님, 작가님 그리고 독자분들 모두 반갑습니다!
라아비현
저도 살포시 참여하겠습니다
GoHo
참여 신청을 미처 못했는데.. 참여 가능할까요.. ^^??
장맥주
당연히 가능합니다! 그런데 책은 따로 구하셔야 해요. ^^
GoHo
오고 있는 중 입니다~ㅎ
장맥주
오예~~ ^^
슈가북
안녕하세요. 당첨된 책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책 받는데로 바로 읽기 시작하겠습니다!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