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합니다. 지난 주 생성형AI 교육을 다녀왔는데요, 새로운 신세계더군요. 제대로 배워보고 싶습니다. :)
[도서 증정]《미래는 생성되지 않는다》 저자, 편집자와 함께 읽어요!
D-29
때굴짱
동아시아
구체적인 AI 활용팁보다는 AI는 할 수 없는, 인간만의 창의성을 고민하는 내용인데요... 분명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아린
너무 궁금해서 신청해봅니다.
3차원에 살면서 4차원이란건 어떻게 하면 느낄 수 있을까..생각해 본적이 있는데 오히려 온전히 3차원도 인식을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AI시대 도립에 도태되는 건 아닌가 걱정되면서 더 늦기전에 배워야 하는 가 조바심도 나는 와중에.
인터넷이 삶인 지금 시대에서 곧 AI가 일상인 시대가 되겠구나..싶었는데..
그런 시대에 나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나..고민이 됩니다.
동아시아
새로운 업무 툴이 나올 때마다 비슷한 고민이 들곤 하는데, AI는 그 위협의 범위와 강도가 이전까지와 다른 듯합니다😥 하지만 AI 시대에도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영역이 분명 남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모임과 책 내용이 아린 님께서 하시는 고민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바질무침
'인간은 무엇일까?', 'AI는 무엇일까?', 'AI와 인간은 어떤 관계가 될까?' 하는 질문으로 책을 기대합 니다.
그리고 이 책을 읽고 더 나은 질문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앤드
'키보드 배틀의 과학적 증명'이라는 카피를 보고 빵 터졌어요. AI를 업무에 활용하지 않아서 제게는 막막한 내용일까 싶었는데, 카피나 소제목들을 보니 기대가 됩니다!
동아시아
카피 즐겁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책에서는 종목이 살짝(?) 다른데요...! 그 점 때문에 실망하시진 않겠죠?ㅎㅎ
조용한목조건물
참여 신청했습니다!
쓰담
참여 신청했습니다. 너무도 빠른 속도로 발전 중인 AI 시대를 앞으로 어떤 삶의 태도로 살아가야할지 방향을 설정해보는 길잡이 책이 될 거 같아요.
grae
참여 신청했습니다. 최근 업무나 일상에서 챗GPT를 사용하며 AI(?) 기술에 조금씩 적응하고 있습니다. 다가올 미래에 대해 궁금증이 들기도 하고, 그저 단순히 지금 예상하는대로 미래가 생성될 것 같지도 않지만 호기심이 생깁니다.
우주먼지밍
장강명 작가님 추천도서는 믿고 읽습니다! 그래서 더 기대가 되는데요🙂외국의 석학이 아닌 국내 석학이 우리말로 들려주시는 과학과 문화 이야기 꼭 들어보고 싶어요😍👍
띠린
신청했습미다❤️
청명하다
챗GPT와 AI에 대해 사람들이 이렇게 관심을 가지는 것은 이전의 기술적 발전과는 다르게 인간의 지식은 물론 생각, 혹은 감정까지도 대체하거나 넘어설 수 있다는 가능성 때문인 것 같아요. 한편으로 사람에게 물리적으로 도움이 되는 발전이 아니라 소프트웨어적으로 인간을 만들어내는 도전이라는 점에서도 이전과 양상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책 소개보다도 목차를 보며 더 구미가 당겼는데요, 이성과 감정이라는 철학적인 주제, 창의성과 연결된 예술은 물론이고 확률, 양자역학, 기록 등 수학, 과학, 문화를 가로지르는 책으로 보였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독서모임과 책 증정에 모두 신청해봅니다!
하뭇
@청명하다 님 반갑습니다~~~ 저 '날아보자'예요. https://m.blog.naver.com/wingssprout 드디어 그믐에서도 뵙네요.^^
청명하다
안녕하세요 하뭇님(여기서는 하뭇님이라고 부르면 되겠죠?!) :D 이렇게 독서모임에서도 만나다니 반가워요🌿 덕분에 그믐을 알게되어 즐겁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동아시아
'가로지르다'는 표지를 비롯해 이 책 카피를 쓸 때 늘 떠올렸던 단어예요. 목차를 보며 기대하신 만큼 재밌는 흥미로운 내용이리라 생각합니다.
청명하다
저도 잘 받았습니다! 보내주신 책과 함께 재미난 독서 해볼게요~~ :D
greeny
최근에 사라진 개발자들이라는 책을 읽으면서도 느꼈던 부분이네요! ai가 사람을 대체할 수 있는지! 아닌지!ㅎㅎ 지금 시대가 챗gpt는 대다수가 사용하고 있고, 이것을 업무나 배움에도 도입을 함으로서 더 많은 지식을 쉽게 습득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지만, 살아가면서 우리가 생각이나 가치관이 변하기도 하는데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 ai를 통한 학습에서 어떻게 보완을 할 지가 너무 궁금해져서 신청했습니다!
오늘하루
오랫만에 만난 약사 친구가 chat의 활용능력이 매우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열심히 하고 갔어요. 전문직에서 그 능력이 더 중요하다고 하고요
<고립의 시대>등을 읽고 저는 고립현상, 공감 능력이 없어지는 흐름에 주목하고 걱정만 하고 있었는데요. 더 자세히 알아보아 이런 현상에 대한 적절한 관점을 마련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책을 읽고 토론하면서 같이 알아보고 싶습니다.
나무가되고싶은늘보
좀전에 독서모임과 도서증정에 당첨되었다고 연락받았습니다◡̈ 매우 기대됩니다! 즐거운 대화 기다리겠습니다!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