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 용수스님의 승복 색은 전혀 짐작 못하고 만든 표지인데, 정말 관련성이 있네요? 표지에 귀여운 일러스트를 더해 일부러 종교색을 더하지 않으려고 노력했어요. 예쁘다고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책 증정] <이대로 살아도 좋아>를 박산호 선생님과 함께 읽어요.
D-29
선스토리출판사
지혜
불교가 요즘 MZ세대에게 핫한 종교로 인기를 끈다는데, 귀여움에 가치를 많이 두는 세대에게 충분히 어필될 만한 표지 같아요~
지혜
공감이 먼저입니다. 때로는 저의 아프고 어두운 기억을 꺼내어 공감해주기도 합니다. 제 아픔을 꺼내야 상대방의 아픔을 함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대로 살아도 좋아』 6쪽, 용수.박산호 지음
문장모음 보기
지혜
“ 또 저는 우리 자신을 바꾸려는 노력보다, 있는 그대로 우리 자신을 수용하는 것이 삶에서 중요하다는 걸 전하고자 했습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바꾸기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을 받아들이기 위해 태어난 것이기 때문입니다. ”
『이대로 살아도 좋아』 6-7쪽, 용수.박산호 지음
문장모음 보기
지혜
출리심은 행복의 바른 정의입니다. 살아온 대로 살지 않고 다르게 살고 싶은 마음이 출리심입니다. 좀 더 의미 있고 보람 있게, 행복을 바르게 추구하며 살고 싶은 마음이죠.
『이대로 살아도 좋아』 18쪽, 용수.박산호 지음
문장모음 보기
흰벽
저도 책 받았습니다! 감사해요-
얇고 가벼워 부담없는 느낌, 게다가 대화로 되어 있어 읽기 한결 편할 것 같아요.
잘 읽겠습니다~
지혜
기다려보십시오. 그럼 모든 것이 저절로 해결됩니다. 삶을 순탄하게, 자연스럽게, 흐름대로 살아가려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이대로 살아도 좋아』 26쪽, 용수.박산호 지음
문장모음 보기
지혜
행복하려면 지금 행복해야 합니다. 기다리는 행복은 다 가짜입니다.행복은 그냥 마음의 결정입니다. 마음을 어떻게 가지는지에 달렸습니다. 어떤 조건이 아닙니다.
『이대로 살아도 좋아』 35쪽, 용수.박산호 지음
문장모음 보기
지혜
진정한 행복은 내면의 경험이며 인간성에 달려 있어요. 만족과 감사, 배려와 친절, 정직과 겸 손 같은 내면의 성품이 행복한 삶을 결정합니다.
『이대로 살아도 좋아』 43쪽, 용수.박산호 지음
문장모음 보기
지혜
“ 제가 생각하기에 마음이 건강하다는 것은 자기 자신의 가치를 아는 것입니다. 자기와 자기 아닌 것을 구별할 줄 안다는 뜻입니다. 자기 아닌 것에, 자기 아닌 일에는 마음을 쓰지 않는 것이죠.
”
『이대로 살아도 좋아』 54쪽, 용수.박산호 지음
문장모음 보기
지혜
“ 자기 자신에게 여유를 주면, 부담을 안 주면 자기 자신에게 감사해집니다. 내버려두면 자기 자신이 바뀝니다. 자기를 바꿀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행복하고 완벽하기 때문이죠. 이미 부처님이기 때문입니다. ”
『이대로 살아도 좋아』 54쪽, 용수.박산호 지음
문장모음 보기
지혜
“ 자신의 마음을 알아차리는 것, 그리고 반응하는 마음에 집착하지 않는 것, 두 가지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하는 마음은 자기 입장만 생각하는 자기 집착입니다. 대인관계의 대부분 갈등은 자기 입장만 생각하고, 다른 사람의 입장을 헤아리지 못한다는 데 있습니다. ”
『이대로 살아도 좋아』 57쪽, 용수.박산호 지음
문장모음 보기
지혜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마음공부의 시작과 중간, 끝입니다. 불교의 본질도 그와 같습니다. 자기 자신을 바꾸는 것이 아니에요. 자기 자신을 알아가는 거죠.
『이대로 살아도 좋아』 59쪽, 용수.박산호 지음
문장모음 보기
흰벽
33쪽~34쪽 "자신이 1억을 벌었을 때 같이 주식을 시작한 친구나 코인을 한 지인이 10억을 벌었다고 하면 왠지 자신도 그 이상은 벌어야 행복할 것 같다고 느꼈다고 하더군요." 이 부분 읽으면서 장기하 노래 "부럽지가 않어"가 생각났어요 ㅎㅎㅎ 이 노래의 화자는 행복에 대한 자신만의 기준을 세운 사람이네요.
지혜
불교는 자기계발이 아니라 자기해체입니다. 그런데 해체하는 방법은 인정뿐입니다. 엉키지 않는 거죠.
『이대로 살아도 좋아』 82쪽, 용수.박산호 지음
문장모음 보기
지혜
나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어야 타인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그것이 사랑이에요.
『이대로 살아도 좋아』 83쪽, 용수.박산호 지음
문장모음 보기
화제로 지정된 대화
조영주
@모임 일정을 느긋하게 잡았습니다. 14일까지 1장을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오니 느긋하게 펼쳐주세요.
나무색
책 잘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읽고 나누고 싶습니다.^^
나무색
“ 자비심은 함께 기뻐하는 마음입니다. SNS를 보면서 부러운 마음을 함께 기뻐하는 마음으로 바꾸는 연습을 해보세요.불교에서는 함께 기뻐하면 그 사람의 행복이 나에게 오고, 그 사람의 복이나에게 온다고 합니다.자비심을 기르는 것이 행복을 이루는 매우 중요한 조건이 됩니다. ”
『이대로 살아도 좋아』 P.19, 용수.박산호 지음
문장모음 보기
GoHo
“ 우리 다 알지 않 나요? 나만 빼고 모두 행복해 보여도 막상 그 사람의 삶을 찬찬히 들여다보면 온전히 행복하진 않다는 사실을 말이죠. p14
좋은 경험도 나쁜 경험도 없어요. 받아들이면 좋은 경험이 되고 받아들이지 못하면 안 좋은 경험이 됩니다. p26 ”
『이대로 살아도 좋아』 용수.박산호 지음
문장모음 보기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