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통을 가만히 바라보면 그것이 내 안에 계속해서 머물지 않고, 언젠가는 사라지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순간도 마찬가지죠. 그래서 영원히 존재하는 진상이 아닌 허상인 것이고, 아무리 커다란 고통도 행복도 지나고 보면 모두 아무것도 아니기에 가짜라고 표현한 것이라 사료됩니다. 이게 납득이 되려면 선수련 또는 위빠사나 수련을 해보는 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책 증정] <이대로 살아도 좋아>를 박산호 선생님과 함께 읽어요.
D-29
김혜나
조영주
안녕하세요 요가 전문가님. 전문적인 말씀 더 들려주세요...
장맥주
마음챙김 명상을 몇 달 이상 시도해본 게 서너 번 되는데 딱히 효과를 잘 모르겠더라고요. 다음에 작가님 뵙게 되면 요령을 여쭤봐야겠습니다. ^^
박산호
@요가하는소설가 역시 요가하는 분이라 다르시네요.
GoHo
一切唯心
마음 먹기에 따라 행복과 고통의 정도가 유기적으로 달라지기 때문에 그 순간들을 너무 심각히 받아들이지 말라..는 뜻으로 받아들였습니다..
( 아.. 죄송.. 책은 손꼽아 기다리는 중이라 아직 못 읽었습니다.. ^^; )
조영주
네 저도 그렇게 이해했습니다.
아! 컵에 물이 반밖에 안 남았어...
아! 컵에 물이 반이나 남았잖아!!
지혜
요즘 회자되고 있는 '원영적 사고'도 흥미로워요.
GoHo
무슨 이론이지..? 하고 찾아봤어요~ㅎㅎ
https://namu.wiki/w/%EC%9B%90%EC%98%81%EC%A0%81%20%EC%82%AC%EA%B3%A0
지혜
요즘 유행이에요 ㅎㅎ
조영주
오오 끝내주는 사고방식이네요. 저도 배워야겠습니다. (?)
지혜
"물 한 컵은 많고, 반반 있으면 좋겠다 했는데, 딱 반이 있는 거야. 완전 럭키비키잖아!"(비키는 아이돌 그룹 IVE 장원영 양의 영어 이름이라고 해요.)라는 식이죠.
조영주
정말 신기한 게 말입니다, 여기서 "원영적 사고"를 배운 직후 어디서 써먹었음 좋겠다 했는데 sns에 들어가자마자 "원영적 사고" 글이 새로 짠~ 하고 떴습니다. 완전 바로 써먹은 거 아님까?! 정말 전 럭키비키합니다.
... ... 이렇게 하는 거 맞죠?
지혜
ㅎㅎ 적용력에 엄지척 보내드립니다~~~
조영주
아니, 내가 원영적 사고를 듣자마자 단번에 적용한 거야! 적용력이 완전 럭키비키잖아!
... ... 죄송합니다. 이제 고마하겠습니다. (개그욕심 있음)
흰벽
ㅋㅋㅋㅋ 무한 럭키비키 루프 탈 수 있을 거 같아요 ㅋㅋ 넘 웃깁니다. 개그욕심 충족 되셨나요
조영주
사실 더 하고 싶은데 너무 졸려서 참았습니다... (세 시간 자고 서울 다녀와서)
김혜나
코랄 작가님 제 이상형이에요
김혜나
세속의 성공과 실패가 행복과 관계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이대로 살아도 좋아』 71, 용수.박산호 지음
문장모음 보기
조영주
SNS를 보며 부러운 마음을 함께 기뻐하는 마음으로 바꾸는 연습을 해보세요. 불교에 서는 함께 기뻐하면 그 사람의 행복이 나에게 오고, 그 사람의 복이 나에게 온다고 합니다.
『이대로 살아도 좋아』 PP.19-20, 용수.박산호 지음
문장모음 보기
GoHo
열심히 따라가 보겠습니다~ ^^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