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사인본 증정/라이브 채팅] 전건우 작가와 『어두운 물』을 함께 읽어요.
D-29
전건우
임케빈
이제 작가님이 살았던 섬의 바닷귀신이...
전건우
저는 실제로는 물을 참 좋아하는데 어떻게 하다 보니 물귀신 이야기를 많이 쓰게 되었네요! ㅎㅎ
임케빈
아 책 있었드랬죠
불귀도 살인사건호러 미스터리와 스릴러 장르의 특출난 이야기꾼 전건우의 장편소설 『불귀도 살인사건』이 ‘북다’에서 출간되었다. 이번에는 의심과 불안으로 가득 찬 외딴섬 ‘불귀도’를 배경으로 조선시대부터 내려온 저주로 시작되는, 장르의 재미와 치밀한 플롯 두 가지 모두를 충족한 오싹하고도 매력적인 작품을 선보인다.
책장 바로가기
전건우
맞아요! 여기서는 물귀신이 나오진 않지만 아무튼 섬이 배경이죠
조영주
작가님은 에세이 <난 공포소설가>에서 어린 시절 이야기 등과 함께 자신의 호러 인생을 소개한 바 있는데요, 이 책과 이번 <어두운 물> 사이에 연관된 에피소드가 있다면 독자님들이 함께 보시기에 좋을 듯합니다. 관련이 있을 법한 책의 부분을 들려주세요.
난 공포소설가놀 것과 놀라움이 가득한 글 놀이터 '놀놀놀' 시리즈의 첫 책. 공포소설가로서, 호러를 좋아하는 호러광으로서 작가는 정말 호러를 사랑한다. 작가는 이 책을 호러에 바치는 연애편지로 정의했다. 공포소설가 전건우가 보내는 호러에 대한 연애편지.
책장 바로가기
지니스토리
호러에 대한 연애편지, 책소개 너무 좋네요ㅎㅎㅎ
전건우
이 책이 저주받은 걸작입니다 ㅋㅋㅋ 너어어어어무 안 팔려서 출판사에서 울상이었는데 다행히 대만으로 번역이 되어서 출간되긴 했거든요 ㅎㅎ
전건우
와!!!! 조 작가님 진짜 좋은 사람이군요! ㅋㅋㅋㅋㅋ
이 작품에선 어두운 물보다는 소용돌이와 관련한 에피가 살짝 등장할 겁니다! ㅎㅎㅎ
조영주
네 여기서 개구리소년 등 나오는데 ㅋㅋㅋ <어두운 물> 도 뒤져보면 혹시 있을까 싶어 함 말해봤심다
망나니누나
전건우 작가님은 작가의 말도 늘 좋아서, 에세이도 잘 쓰셨을 것 같아요! 아직 못 읽어봤는데 챙겨봐야겠습니다!!
전건우
저 이거 한권 선물해 드릴게요!!!
망나니누나
앗! 감사합니다~
조영주
네 엄청 재밌슴다. 진짜정말 강추.
임케빈
왘ㅋㅋㅋㅋㅋㅋ 에세이까지 섭렵하시다니...
조영주
ㅋㅋㅋㅋㅋㅋㅋ 워낙 오래 알고 지내서.. ㅋㅋㅋㅋㅋㅋ
조영주
어디보자 그리고... 영화 <뒤틀린 집>과 <뒤틀린집> 원작 사이의 기간 동안 재밌었던 에피소드가 있다면 독자님들이 좋아하실 듯합니다. 촬영 뒷 이야기나, 소설을 쓰며 삐걱삐걱 했던 사연을 들려주세요.
이밖에도 작가님은 많은 소설의 영상화 저작권이 팔리는 등, 영화사에서 많은 러브콜을 받고 계신데요, 또 어떤 작품들이 라인업이 있는지 들려주세요.
그리고 혹시 요즘 영상화 작업을 하신다면 살짝 스포일러 해주세요.
뒤틀린 집2019년 안전가옥 원천 스토리‘하우스 호러’공모전 수상작. 작가는 하나의 거짓말에서 이 이야기가 시작되었다고 말한다. ‘귀신 들린 집에 사연 많은 가족이 이사를 왔다.’ 그리고 그 뼈대 위에 살을 붙이는 과정에서 거듭 불거져 나온 끔찍한 사건들이 작가의 마음에 또 다른 불을 지폈다.
뒤틀린 집피치 못할 사정으로 외딴집에 이사 오게 된 가족. 엄마 명혜는 이사 온 첫 날부터 이 집이 뒤틀렸다고 전하는 이웃집 여자의 경고와 창고에서 들리는 불길한 소리로 인해 밤잠을 설친다. 아빠 현민은 그런 명혜를 신경쇠약으로만 여기고, 둘째 딸 희우는 가족들이 보지 못하는 무언가를 마주하지만 그 사실을 숨긴다. 그러던 어느 날, 알 수 없는 기운에 이끌려 잠겨 있던 창고문을 열고 만 명혜는 무언가에 사로잡힌 듯 다른 사람처럼 행동하기 시작하는데…
책장 바로가기
전건우
오.... 영화 <뒤틀린 집>은... 아픈 손가락입니다 ㅜㅜ 원작 작가로서 좀 보기 힘들었어요 ㅜㅜ 제 의도를 감독님이 너무 안 살려주셨더라고요!! 그외에 현재 <살롱 드 홈즈> 드라마 촬영이 끝나서 편성만을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ㅎㅎ
조영주
안 그래도 그 이야기!!! <살롱 드 홈즈> 현재 캐스팅하고 다 완료됐죠! 초 기대 중입니다!
전건우
제발 편성이 잘 되어야 할 텐데!!!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