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매드앤미러] 거울 조각 조사단 선발대 출범!!!
D-29
구한나리
뽀코넛
두근두근🧡
안녕하세요~ :)
조CP
뽀커넛님 어서 오세요. 환영합니다 :)
쪽빛아라
안녕하세요! 오늘은 늦지 않으려고 미리 대기했어요..ㅎㅎ
조CP
쪽빛아라님 감사해요!
쪽빛아라
여덟 봉우리가 둘러싼 고장. 마을을 들고 나려면 바위 절벽이든 나무가 빼고한 봉우리든 넘지 않으면 안되는 곳....
『사라진 아내가 차려 준 밥상』 구한나리.신진오 지음
사라진 아내가 차려 준 밥상매드앤미러 프로젝트는 ‘매력적인 한 문장이 각기 다른 작가를 만날 때 어떻게 달라질까?’라는 재미있는 상상에서 시작한 텍스티의 프로젝트이다. 그 상상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20년 가까이 국내 장르 소설계를 지켜온 호러 전문 창작 집단 ‘매드클럽’과 환상문학웹진 ‘거울’이 만났다.
책장 바로가기
문장모음 보기
쪽빛아라
삼인상 첫부분부터 세밀하다 못해 눈에 그려지게 풍경을 묘사해 주셨는데 혹시 어디 가보신 곳일까요?
쪽빛아라
전 이부분 읽으면서 개인적으로 제고향이 확 떠올랐거든요..ㅎㅎ
비밀장부
<삼인상>을 읽을 때 고전 소설이나 팩션 읽는 느낌도 났습니다.
작품 특성상 이러한 문체를 선택하신 건가요?!
분위기가 작품이랑 잘 어울려서 좋았습니다~!
구한나리
제가 동양 환상소설을 쓸 때 쓰는 문체가 이렇습니다. ^^
화제로 지정된 대화
구한나리
특정 장소를 가 본 것은 아니고요, 여행을 좋아해서 다니는 곳마다 풍경을 많이 눈에 담아두려고 하는 편입니다. 실제로는 없는 곳이에요. 고향이 떠오르셨다니 다행입니다. 제 마음속에는 태백산맥 언저리를 상상하긴 했어요.
조CP
시작부터, 우리 현실과는 좀 거리가 있는 새로운 세계로 초대되는 느낌이었어요. 그러면서 뭔가 신선하고 스케일이 있는 이야기를 읽게 될 것 같다는 기대감도 주었고요!
쪽빛아라
전 오히려 친근하게 다가 왔어요. 제고향이 너무 외지라 전쟁때도 큰피해를 입지 않았다고 듣고 자라서 작가님 설정이 현실감 있게 다가왔던 것 같아요
비밀장부
그리고 아무래도 떠오르는 역사나 국가가 좀 있었는데... 실제 역사에서 따오신 게 맞는지도 궁금했습니다!
조CP
저도 이 부분 궁금했어요.
신국과 월국의 관계성이라든가 모티브를 삼으신 어느 역사와 국가가 있는지요.
구한나리
여러 역사적 사실이 배경에 섞여 있어요. 이런 거 읽어주시면 좋겠다 상상하면서 살짝살짝 녹여내려고 했습니다.
쪽빛아라
당골의 인생사가 너무 안타까웠는데 그렇게 설정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구한나리
이 이야기는 결국 '억울한 죽음'의 이야기여서요. 억울한 죽음을 달래주는 일을 이어가는 사람이기 때문에, 자신의 마지막을 예언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마지막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물고기먹이
작가님 반갑습니다 :D 책을 못읽은 자이기에 눈팅 하고 있겠습니다 ㅎㅎㅎㅎ
조CP
괜찮습니다. 눈팅하시면 결국 읽게 되실 수밖에 없을 거예요ㅎ
@모임 여러분 우리 스포는 최대한 피해보아요 :)
작성
게시판
글타래
화제 모음
지정된 화제가 없습니다